처음 글써보는거이므로 양해바람
전귀를 제대로 하고 싶다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평가기준
필드전: 평타성능 , 파밍능력 , 적 견제능력 , 필드전에서의 궁성능을 기준으로함
끝장전: 적 견제능력 , 생존능력 , 변수창출력, 끝장전에서 위력적인 궁을 가진가를 기준으로함
파밍능력: 평타성능 , 스킬들의 사냥성능 , 적 몹을 쉽게 스틸할수있는가 , 도주능력이 뛰어난가를 기준으로함
변수창출능력: CC기 , 회피능력 , 피해 감소 , 회복,무적기등으로 변수를 만들수 있는것 


평가는 별 5개 만점 별6개는 한쪽팀만 있으면 차이 체감되는 캐(욕 나오는 캐릭)
초반은 1~4렙
중반은 5~7렙
후반은 8~15렙

(류드■)
필드전 초중반★★★★ ~ ★★★★★★ 후반 ★★ ~ ★★★★
끝장전 ★★★ ~ ★★★★
파밍능력 ★★
변수창출 ★★★

◆◆공략◆◆
●평타
초반에 뛰어들때 아래쪽에서 가서 적 후방 아래쪽이나 위쪽에서 때리기
원딜위주로 팰것 류드,마이크,무공 잡으려하다 적 집중포화에 녹음
이것만 해도 초반에 맞딜싸움할때 상대방이랑 피차이 남
상대방 원캐가 거리조절 잘하면 중립몹잡는걸로 유도후 3타스턴 맞춰서 못먹게하기
맞 류드전은 누가 스턴 잘 거냐와 아군지원 있는가로 차이남

●쉬프트
류드 국룰 콤보 평평평 쉬프트 평평평
맞추기전까지는 쭉 일자로 나아감 맞추어야 터지면서 장판깔림
위쪽으로 판정이 높아서 상대방 아래쪽에서 써주어야 잘 맞고 숙이면 피해지니
날릴때는 적이 숙여도 못 피하게끔 쿨타임에 변수주어서 써주기
적 추격 차단용으로 쓸때는 점프백샷으로 쓰거나 일부러 몹한테 맞추어서 장판 만들기

●Z
류드 맞딜전이 아닐경우에는 싸움직전에 점프하면서 킬것 지상에서쓰면 딜레이 걸림
인즈하고싸울때는 지상에서 쓰기 인즈 밀격맞고 날아감
●X
선후딜 길어서 평타스턴이나 슬로우 걸고 써야 맞음 아니면 딜레이때문에 다 피함
자기위치 기준으로 사용되므로 하단점프하면서 쓸 경우 아래에서 데미지 뜸
적 공격 회피용도로 쓸 경우에는 예측으로 써주거나 큰데미지 2타로 들어오는거 막기
X써서 카운터킬 가능하거나 매우 큰 공격이 아닐경우에는 X로 회피할 생각은 버리기
후딜레이 때문에 처맞음
혹여나 X연킬각이 나올것같으면 신중히 쓰기 무적기이도 하기때문에 이것만 잘써도
끝장전 피유지 잘됨

●궁
이것도 X랑 마찬가지로 선후딜 길고 자기위치 기준으로 사용함
하단점프하면서 쓸 경우 아래에서 데미지뜸
궁 바로 코앞이면 풀타 안들어감 평타거리보다 조금 멀리서 써주는게 베스트

(■마이크■)
필드전 초반★★ ~ ★★★ 중후반★★★★ ~ ★★★★★ 
끝장전 ★★★★★★
파밍능력 초반 ★★ 중후반 ★★★★
변수창출 ★★★,★

◆◆공략◆◆
●쉬프트
범위는 은근히 길고 위로 높음 아래는 없다시피함
사용한 위치에서 사용되므로 하단점프하면서 쓰면 위에서 데미지 뜸
2타 데미지가 크므로 2타 맞추는게 핵심
헤네싸움시에는 평타거리보다 조금 먼거리에서 하단점프하면서 써주기
맞 마이크전은 2타피하고 2타 맞추기 싸움 먼저쓰면 손해봄

●Z
스킬사용시 방어력,딜이 둘 다 올라가므로 적과 싸울때나 파밍할때 켜야함
이 스킬은 랑이가 X(소혼결계) 키고있을경우 랑이한테 들이밀면 좋아죽음

●X
마이크 플레이의 핵심
사용 타이밍은 적하고 싸우기전,피가 적을때,피통을 늘려야할때(웡키,폴토,인즈궁 카운터)
터뜨리는 타이밍은 X,쉬프트 국룰콤보로 컷 나올때,적 공격 끊어야할때,아군 킬각 만들때
내구도보다 많은 피해 받을시 수동으로 터뜨리지 않으면 스턴이 씹히는 경우가 많음

●궁
궁 범위는 위로 높은 타원형 모양 ∩ 헤네기준 3층까지 닿음 마이크궁도 잔상이 있으므로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하기

사용 타이밍은 필드전 기준
파밍하는데 적이 방해하거나 아군이 적한테 물려서 피가 반절정도 빠졋을때
(더 까이면 다굴 맞을시 키고도 녹는경우가 발생함)
터뜨리는건 시간 다되어서 몹이나 적 유저 피깔때,적 2명이상 확킬각이 나올때
적 파밍캐,변수캐(레나,웡키,폴토,마이크가 대표적) 잡아서 성장방해하려고 킬딸때

끝장전 기준으로는
사용타이밍은 맞 마이크가 없을경우에는 폭딜러 없을시 아군피가 반 정도 까인후 사용
폭딜러 있을경우에는 적이 폭딜 날리려고 할때 신중히 사용
최대한 살릴수 있으면 살리기
살리는 캐릭 우선순위는 잘하는 유저>>회복캐(류드,랑이,웡키)>폭딜러(폴토,레나)
피조건이나 생존조건으로 이기기 위함

적 웡키가 즉당히 큰경우 살리는건 무조건 근딜 
맞 마이크가 있을 경우에는 아군 한명 버리더라도 후궁각 노리기 또는 그전에 키게 만들기

적 CC기 주의하기 특히 폴토,닥로 이 친구들 CC맞으면 궁 시간 낭비 3초이상되고
집중포화맞고 죽을수도 잇음

터뜨리는 타이밍은 최대한 유지하기 터뜨려서 2명잡고 변수없을수 있는경우에만
끝장전에서는 빨리 터뜨리면 무조건 손해봄


(■랑이■)
필드전 초반 ★ ~ ★★★ 중후반 ★★★★ ~ ★★★★★
끝장전 ★★★
파밍능력 ★★
변수창출 ★★★ ~ ★★★★

◆◆공략◆◆
●평타
랑이의 평타는 데미지가 높지만 범위가 전방정면보다 조금앞 ,2층으로 매우 좁으므로
후방과 초근접을 내주면 안됨 근캐와는 최대한 맞딜피해서 갉아먹거나
아군 원딜이랑 같이 빠르게 파밍을 하는쪽으로 해야함

●쉬프트
퍼뎀이 낮지만 거리가 원캐 평딜급거리보다 조금 길고 선후딜과 쿨이 매우 짧아서
선3렙을 찍엇을시 적팀이 원딜이 두명이상이라면 견제력이 매우 뛰어남
3렙을 찍엇으면 적극적으로 아군과 함께 적 원딜을 견제및 킬해주는게 좋음

●Z
3회충전식 스킬로 5렙이 된 랑이는 원캐를 집요하게 괴롭힐수잇음
쉬프트로 짤짤이 해주다가 z로 붙고 쉬프트 zz를 해주면 동렙기준 왠만한 원캐는 실피만 남음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공중으로도 추격이 가능하므로
사다리 타고 올라가다가 z로 이동후 쉬프트 공격은 기본
적이 실피로 떨어지는곳 가서 z로 붙어주면 좋아죽음
주의할 점은 가까운 적으로 이동하므로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기도함
최대한 적 유저만 잇거나 적유저랑 몹이 뭉쳐있을때 써주어야함

●X
랑이 운영의 핵심
이 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따라서 실피에서 회복해서 적 카운터를 치거나
적 궁극기들을 씹어먹음
키는 타이밍은 1대1 기준 반피 정도가 빠진후 체력회복 효과와 노데미지 효과를 최대한 뽑기위함
레나와 폴토한테는 신중히
마이크한테는 덤비는것 아님(랑이의 극카운터)

●궁
랑이 평가 떨어지는 가장큰 이유
간을 5개 먹어야 궁사용가능
간은 아군도 먹음
궁 모으고 쓰는 시간 1분 20초쯤 아군이 먹으면 더 길어짐
궁 보유시 등뒤에 꼬리가 생기는데 적한테도 보임

캐릭기준으로 원그리며 발사되므로 깔아두는 형식으로 적 위나 아래에서 써야함
발동해도 데미지가 2타이상 맞아야 유효한 딜이 들어감

(■만지■)
필드전 초중반 ★★ ~ ★★★ 후반★★★ ~ ★★★★★
끝장전 ★★★ ~ ★★★★★★
파밍능력★★★ ~ ★★★★
변수창출★★ ~ ★★★★

◆◆공략◆◆
●쉬프트
은근히 범위가 넓고 데미지가 높으므로 적 평타를 숙이기로 잘 피해주면서 이득을 봐야함
만지가 선3렙을 찍엇다면 적 원딜을 공격해주거나 높은 퍼뎀으로 적 중립몹을 스틸해주어야함

●Z
범위가 겁나 좁고 단 한명만 공격하기때문에 매우 신중히 써주어야하는 스킬
이 스킬을 못맞추면 만지는 X로 진입해두고서 처맞고 얻어터짐
그나마 장점이라면 최하단을 공격해서 위쪽에서 사다리 턱걸이하고잇는 적을 때릴수잇다는점

●X
만지의 핵심스킬
진입,도주,딜을 모두 책임지는 스킬로 상하좌우로 사용가능함
상하단으로 쓸시 중요한것은 좌측으로 판정범위가 좁다는것
이속 2기준으로 무릉 중앙 아래쪽에서 위로 진입가능 양쪽은 부족함
궁킬시에는 모두 가능

●궁
만지의 끝장전 점수가 매우 높은 이유
사용시 딜,이속,점프력을 모두 올려주는데 2렙을 찍엇을시 공격력이 200퍼가 되어서
모든스킬을 맞춘다는 기준으로 500,400,500으로 웡키궁보다 높은 데미지를
두번씩정도나  줄수 있지만 CC기 캐릭터들이 늘어나서 신중하게 진입해야함
다른 궁극기들과 차별되는 점은 궁극기 이펙트가 사라져도 공속,이속이 남아있어서 이걸 이용하여
도주와 진입이 용이하다는점

(■무공■)
필드전 초중반★★★ 후반★★★★ ~ ★★★★★
끝장전 ★★★
파밍능력 초중반 ★★ 후반 ★★★★
변수창출 ★★~★★★★

◆◆공략◆◆
●평타
공격범위가 정면으로 길고 딜이 높아서 점샷과 백점샷을 통해 이득을 봐야함
무공의 평타는 잔상이라고 공격판정이 길게남아서 이걸 적 위나 아래에 깔아두면
적한테 빠르게 두번 딜이 들어가서 이걸 이용해서 우위를 점할수있음

이 평타활용을 잘하면 잔상으로 실피상태에서 적을 죽이거나 초반 류드를 농락할수있음

●쉬프트
무공 운영의 알파이자 오메가임
가장 큰 특징은 위쪽으로 범위가 매우 넓어서 헤네기준 3층까지 닿고
사다리중간쯤에서 이속2,3기준 점프해서 찍으면 위에 있는 적이 딸려 내려올 정도임
헤네싸움일 경우 평타를 이용하다 숙이기로 적 공격은 피해주고 아래쪽에서 찍어서
그 잠깐 떨어지는동안 또 평타를 넣어서 죽이는것이 핵심
무릉에서 싸울때는 적을 떨궈서 잡거나 적만 떨궈서 몹이실피인걸 빼앗아 먹는것이 핵심

●Z
사용시 속도가 증가하고 상태이상 해제와 무효가 되지만
사다리를 탈수없고(이건 고인물 기술이 존재함) 히트판정이 구려서
몹 사냥용도,도주용도,스킬빠진 적 추격용도로만 써야함

고인물 기술로 점프하는 타이밍을 잘 맞추어서 z를 쓰고 사다리 타는키를 누르면
사다리를 z쓰면서 매우 빠르게 오르내릴수 있음
자신의 컴이 서버렉 같은것이 안 걸린다면 연습하여서 숙련하실 공포가 될수잇음

●X
이 스킬도 X와 마찬가지로 상단범위가 매우 넒음
연속으로 2회 사용이 가능함 2타째에 적 슬로우가 붙어잇어서
이 2타를 맞추는게 핵심 이 스킬은 1타째 방향의 반대방향으로도 쓸수잇음
기본콤보는 위에 잇는 적에게 쉬프트XX평평 적이 위로 도주하면 다시 쉬프트로 마무리또는 떨구기
적 원딜캐 반피이하인 적은 거진 확킬이 난다고보면됨

이것만 쓸 경우에는 1타는 못맞추더라도 2타는 꼭 맞출수 있도록 할것
서버렉이 안걸린다는 전제하에 X를 두번연속으로 빠르게 쓰면 매우 높게 날수잇음
웡키가 날아간다면 쫓아가주자

인즈앞에서는 함부로 쓰면 날려지니 주의할것

●궁
무공의 후반 파밍력이 급상승하는 원인
데미지가 100퍼 150퍼로 약해보이지만 기본뎀지와 범위가 넓고 주변 모든적에게 딜을 넣기 때문에
적이 뭉쳐있을때 이걸키고 무공 국룰콤보를 넣어주면 원캐들은 거진 무조건 녹는다고 보면됨
다만 쓴다고 무적이 되는건 아니니 궁쓰고 개돌하지말것 특히 정면으로 z키고 가는것
이러면 상대방에 폭딜캐 있으면 다굴맞고 죽음









-싸틀딱은 뉴비들과 놀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