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쓴 육성법들

 

히어로 육성법

 

팔라딘 육성법

 

다크나이트 육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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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은 다양한 성속성 공격을 가졌고, 특히 다양한 보조스킬로 여러분들을 도와줍니다.

 

출처:메이플인소야 스크린샷 게시판

 

개요

 

 

 


힐링에 특화된 마법사. 모든 스킬들이 파티 플레이형 스킬로 치중되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파티 퀘스트 등에서 힐을 해주는 편.
게다가 물리 데미지를 퍼센테이지 단위로 줄여받는 '인빈서블'이 있어서 방어적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 힐은 언데드 몬스터들에게 데미지를 가할수 있으며, 광역이다. 그래서 언데드 몬스터만 소환되는
장소 위주로 사냥을 합니다,  한때는 죽숲(죽은 나무의 숲)에서 널린것이 레벨 50~60대 클레릭이라고 합니다 _-;;...


오르비스 맵 추가 이전까지만 해도 근성 없으면 키울수 없는 직업이였습니다. 공격 기술이라고는
 힐과 매직 클로가 전부인데, 매직 클로는 한명의 적만 공격 가능하며 힐은 언데드 몬스터만 공격 가능하지만,
 그나마 신대륙들의 추가 및 3차 전직의 추가로 숨통이 트였습니다. 근데  너무 많이 트여서 좀 문제이지만(…)

 

하지만, 4차전직이 들어선 이후로는 비숍은 정말 엄청난 위치를 가지게 됩니다, 능력치를 올려주는 블레스에다

아무리 험한 장소라도 빨리 가게 만들어주는 미스틱 도어 그리고 파티원에게도 나에게도 완소스킬인 힐! 거기다

 아예 이펙트까지 좋은 누님이다 ! 화려하고 파티경험치를 올려주는 홀리심볼 까지 !

 

그렇게 된 경우로, 리프레에서 고레벨 사냥에 대세가 바뀌던 시절 비숍의 영향력은 정말 어마어마 했습니다,

당시 리프레 사냥대부분이 다 파티사냥인 고로, 비숍 부족 현상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리프레에서는 프리스트

또는 비숍을 친구로 두는것을필수로까지 여겼다고 하니 _-;; 얼마나 심각하신지 이해가시죠? 아마 빅뱅 이전에 해보셨다면

 뼈져리게 느꼈을것입니다.

 

그리고 비숍의 전성기는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하필이면 몹젠높고 지형도 좋은 부활하는 기억의 몬스터가 해골용,

 즉 언데드라비숍의 제네시스가 2배로 먹히는 보너스를 가집니다 (왜 하필 언데드냐!! ;ㅂ;)  그래서 부활하는 기억에서는

 한때 부기팟 특히 비숍과 1:1로 하는 샤냥이 유행하게 됩니다.

 

 

사냥터에서도, 그리고 파티사냥에서도 비숍은 정말 천하를 가진듯한 위세를 자랑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끝도 끝도 아닙니다, 비숍은 예전에 쩔에서도 역시 최강을 자랑하였습니다, 하둥쩔 부기쩔 망둥쩔...

엄청난 쩔의 위력으로저레벨캐릭의  상당한 보상금을 많이 얻어서 비숍들은 대부분 물약값은 쩔로 때우기가 가능한

만큼입니다.

 

또 이것이 끝도 끝도 아닙니다, 파티사냥의 대표적인 것중 하나로 또 뭘 꼽을수 있죠? 네 바로 보스레이드 (...)

비숍의 보스레이드는 말할것도 없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이것때문에 비숍은 빅뱅패치 전까지 메이플의 대표 대세 캐릭터중 하나이며, 빅뱅패치 후에서도 역시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는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비숍을 하실경우, 대부분은 3차부터는 솔로플레이는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2차부터는 힐로써만 사냥하시고,

엔젤레이, 사이닝레이의공격력이 좋아졌긴 하지만, 여전히 다른 직업들에 비해서는 많이 좋지 않은것은 사실이므로.

주로 다른 플레이어를 도와주면서 플레이를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킬을 찍으실경우에는 파티형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시는편이 대부분입니다, 왜냐면 비숍의 대부분의 공격스킬은

일반직업들보다 훨씬 약하니, 대부분은 2차때는 힐을 이용한 사냥을 하고 3차때는 샤이닝레이 약간과, 그리고 파티용 스킬

을 마스터시켜주는 편입니다 

 

 

 

특징

 

 

 

 

-힐

 

힐은 정말 다재다능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자신을 치료할뿐만 아니라, 주변언데드 몬스터에게 데미지도

 역시 줍니다.게다가 다른 마법사 스킬과 다르게 점프를 하면서도 발동할수 있고 범위도 꽤나 넓은 편에

속합니다.힐은 2차든 4차든 자신과 상대를 초월하고 매우 유용하게 쓰는 메이플에서 가장 위대한 스킬중 하나

입니다!

 

또한 힐로 파티원의 체력을 채워준다면 약간의 경험치를 받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클레릭은

힐을 쓰기때문에 hp포션의 걱정이 없어서 대부분 마나포션만 준비하는것 역시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마나 포션만 준비를 하시길.)

 

 



 

홀리심볼은 두말할것도 없겠죠?

 

 

-다양한 파티보조스킬

 

 

다양한 능력치를 증가시켜주는 블레스에다 그리고 두말할것도 없는 스킬 힐, 마법의 문으로

사냥터까지 직접가는노고를 덜어주는 미스틱 도어, 게다가 죽은 사람까지 살려내는 신같은 스킬,

레저렉션.

 

이것처럼 비숍은 파티를 위해 존재하고 파티는 비숍을 위해 존재하는것처럼 비숍은 각종 스킬로

여러분들을도와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것은 바로 홀리심볼입니다, 무려 파티경험치를 대폭 늘려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사냥파티든 보스 파티든 어느곳에서 비숍을 빼놓으면 그것은 망한 파티라고 일컬어집니다.

 

왠만한 파티에서는 꼭 비숍을 끼워넣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JUMP 패치 이후


 

 



 

 

홀리심볼의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어드밴스드 블레스가 늘어나는등, 파티위주의 버프스킬들이 다시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힐로 편중되어있던 사냥터를 많이 바꿔보려는 노력이 반영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홀리에로우가 다수공격

스킬로 바뀌었고, 또한 대부분의 스킬들이 상향 아니면 추가공격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족한 공격력을 매꾸어주고, 파티버프 스킬을 더 강화했습니다

 

 

 

직업 설명 

 

2차

 

 처음 타 마법사보다 공격력은 부족할지 모르겠지만.
 자신과 동료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힐, 명중율과 회피율을 증가시키는 블레스등의 마법으로

파티원들의 안전을 보호합니다. 스스로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능력은 약하지만, 언데드 / 악마 계열의

 몬스터들에게는 강력한 위력을 뽐내며, 아군을 회복하는 마법 - 힐은 언데드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3차

 


몬스터들이 시전하는 다양한 상태이상을 해제할 수 있는 디스펠, 가까운 마을로 파티원 모두들을

이동시킬 수 있는 미스틱 도어, 파티원들과의 사냥시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홀리 심볼 등

다양한 마법으로 파티원들을 지원합니다. 또한 2차보다 공격력이 강화되어서 성스러운 빛으로 적

다수를 공격하는 샤이닝 레이 마법은 언데드 / 악마 계열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일반몬스터를 공격할수 있는 여유가 조금 생겨났습니다.

 

4차

 

사망한 동료를 즉시 부활시킬수 있는 리저렉션, 모든 상태이상으로부터 동료를 지키는 홀리실드로

가장 위험한 곳에서도 파티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어드밴스드 블레스는 이제 hp/mp의

최대량도 올려주어서 매우 유용한 버프가 되었습니다.그밖에 엔젤레이와 아케인에임같은 공격성을 지니는

스킬로 비숍도 이제 망각의 길에서 시조를 캔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공격력이 나아졌습니다.

 

 

 

스킬 설명

 

1차

 

 

-MP 증가

 

 검사의 HP 증가와 성질이 같고 단지 HP가 아니라 MP라는 것이 오르는것이기 때문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물론 2차때까지는 별로 MP가 얼마나 차오르는것은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문제는 바로 3차 이후입니다.

 3차 이후에서는 더 많이 사냥해야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몬스터의 데미지가 쌔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할 매직

 가드와의 연계로 정말 필수적인 스킬입니다.다행히 패치 후, 아무때나 배워도 MP는 %로 늘어나기에 1차 후기에

 투자하면 큰 효과를 보는스킬, MP증가는 그래서 후반에 투자해야 합니다.

 

 

 


-매직 가드

 

 

받은 데미지의 일부를 HP가 아닌 MP로 대신 때우는 기술입니다 언뜻 타직업이 보면 높은 MP포션값을

싼 HP포션값 대신 때우려는 바보스킬로 보이겠지만. 1~2차 전직까지는 빛을 발하지 못하는 스킬이지만,

이후 3차로 넘어가면서 마법사의 필수 스킬이 됩니다.


이유는 마법사 직업군의 고질적인 부실한 체력 때문인데, 1~2차 전직 시절 까지만 해도 마법사도 마력

최대치가 딱히 크지 않으며 몬스터들의 공격력도 높지 않아서 포션 땜질이 가능하지만 3차 이후부터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매직 가드 없이 싸우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클레릭이 되면 2차까지는 힐 스킬이 있어서 맞는 족족 힐만 해주면 상관 없지만 문제는 3차까지 넘긴 시점에서

클레릭의 피통을 뛰어넘는 공격을 하는 몬스터도 나온다는 것입니다. 메이플에서는 보통 다들 공격력을 끌어

올리기 위해 지력에 투자하고 말지 체력에 투자해주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더더욱

필수입니다.추가로, 아까 말했던 설명을 덧붙이자면 2차때 클레릭에게 매직가드를 쓴다는것은 오히려 낭비나

다름없습니다. 이유는 힐이 있는데 MP로 땜질하는것이 크게 의미가 있지 않기 때문이죠.

 

 


-에너지 볼트

 

 

한개의 구체를 날려서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 매직 클로보다 사정거리는 더 길고 데미지도 높지만
매직 클로가 지형을 타지 않는 편이라 지형빨을 타는 마법사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물건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직클로는 다수공격입니다.1차때 공격력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으니 빠른 사냥을 하고 싶다면

그냥 매직클로 올립시다, 하지만 매직클로의 선행스킬이어서 에너지 볼트는 1은 꼭 올립시다.

 

추가로 제작진도 이스킬 그냥 잉여라는걸 아는건지 플레임위자드는 에너지볼트 없습니다 (...)

 

 

 

-매직클로


이름 그대로 시전시 해당 몬스터에게 무언가 거대한 손톱이 할퀸듯한 할퀴기 이펙트가 발생하는 공격

기술입니다.1차 공격 스킬 치고는 상당히 우수한 스킬입니다. 이유는 일단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범위에 몬스터만

들어오면 바로 데미지가 들어가며,빅뱅 이전에는 여기에 숙련도가 별도로 붙 어있어서 마스터만 하면 안정적인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추가로 다수공격도 되기 때문에 클레릭은 2차까지도 계속 유용히 사용할 스킬입니다.

 

무엇보다 지형을 무시하는게 가장 큰 메리트라서 비언데드 몬스터일경우 홀리에로우 대신 이스킬을 쓰면 됩니다.

 

 

 

 

 

2차

 

 


-텔레포트


모든 마법사들의 공통 스킬 이며, 이동기로 찍을수록 이동할수 있는 거리는 증가하고 소비되는

 마나는 감소합니다. 이 스킬이야 말로 도적의 헤이스트와 동일한 기동성을 보유하게 해준 그야말로 전설의

 A급 스킬입니다. 1만 찍어도 일단 상당한 거리를 이동할수 있으니 효율이 매우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점에서 헤이스트와 비교됩니다.

 

다만 1만 찍을경우 소모되는 MP의 양이 좀 많아서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후반에 텔레포트 마스터리와 연계되므로 초반에 이동기로 1을 찍고나중에 마스터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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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릭의 꽃이자 희망, 찍는 순간부터 체력 포션은 필요 없어집니다.그리고 앞으로 홀리심볼과 같이

비숍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스킬 설명에 나와있는 10% 단위는 바로 캐릭터의 회복량 10%를 말하는것이며 100%까지 찍으면

한번만으로 체력이 완전히 회복됩니다.

 

그리고 이스킬의 진정한 진가는 지금부터인데, 바로 언데드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입힌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대 6명까지공격할수있는 다수공격 스킬이라서 덕분에 클레릭은 2차전직 까지는 무조건 언데드만 잡아야 되는

좀 안습한 육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파티원들을 회복시킬때 약간의 경험치를 받는것도 역시 메리트입니다. 힐을 쓰면서 경험치를 얻는

양은hp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다크나이트의 하이퍼 바디와 매우 상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힐은 2차 마법치고

는 범위가 꽤 넓고, 또한 점프해서 쓸수 있는 마법사의 몇안되는 공격기입니다. 따라서 클레릭은 어떤면으로

 보면매우 유연한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 스킬은 스태프 같은것을 들지 않아도 발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 경우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블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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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시간 동안 자신과 파티원들의 물리 방어력, 마법방어력, 명중률, 회피율을 상승 시킵니다. 2차시기나

빅뱅 패치 이전에는 이걸 포기하고 홀리 애로우를 찍는 솔로형 클레릭도 존재하였으나...빅뱅 업데이트

 이후 놀랍게도 물리/마법 공격력 상승이라는 옵션이 붙어버렸습니다.
 
물론 그 상승치는 위자드의 메디테이션이나 파이터의 분노만 못한 정도여서, 히어로가 있는 파티나 보스전에선

 쓰기가 힘들었습니다.하지만 공격력을 올려주는 그 자체만으로도 메리트입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 분노와 뿌리기를 포함한 모든 공격력 버프와 중첩되서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되었고,

무엇보다 후에 연계될 스킬인 어드밴스드 블레스 덕분에 이제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반드시 마스터합시다.

 

 

 

-스펠 마스터리

 

 

모든 마법사들의 공통 스킬 이며, 빅뱅 업데이트로 생긴 신기술로 마법 숙련도와 명중률을 높여줍니다.
원래는 모든 공격 스킬들이 개별로 숙련도를 지니고 있었으나 이 기술의 추가로 이제는 공격 스킬을 마스터해도

이걸 찍지 않으면 데미지가 들쭉날쭉하게 되어버리게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이건 나쁜것이 아닙니다, 거꾸로 생각하면 이스킬만 찍으면 모든 스킬들은 1만 찍어도 들쭉날쭉한

데미지가 안정적으로 나온다는 소리입니다!.

 

사실 다른 직업들이 이미 2차 전직때 마스터리 기술을 익혀서 3차 전직을 하고 난 후 공격 스킬을
1만 찍어도 데미지가 잘 나올때, 마법사들은 기술별로 숙련도가 따로 붙어서 3차 전직 이후에도 스킬을 어느정도

찍어야 공격력이 나오는 약점이 있었는데, 오히려 각 스킬들별로 따로 존재하던 숙련도가 스펠 마스터리로

독립하면서 3차 전직이 되어도 다른 직업들처럼 이제 데미지가 잘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마력도 올려주므로 다른 직업의 마스터리처럼 되도록이면 초반이나 중반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부스터는 3차때 있습니다 (...)

 


 

-하이 위즈덤

 

 

영구적으로 지능을 올려주는 전사의 피지컬 트레이닝과 같은 위치에 존재하는 스킬입니다,

지능을 마스터시에 몇십단위로 올려주기 때문에 초반이나 후반이나 어느때 배워도 나쁠것 없는 스킬입니다.

 

 

 

-홀리에로우

 

성 속성의 마법의 화살을 날립니다. 언데드, 악마계열의 몬스터에게 큰 데미지를 주지만.

스킬 자체는 간지 있는 편이지만 문제는 다른 마스터 해주어야 할 필수 스킬들이 널리고 널려서 선택받지 못하는

비운의 스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프 패치를 통해 드디어 쓸만한 스킬이 되었는데, 이유는 바로이스킬이 다수공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클레릭도 이제 힐로만 사냥하는 암울한 초반상황에 어느정도 벗어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들이 너무나 유용하기 때문이고, 클레릭 자체도 공격적인 직업이 아니므로 (...) 여전히 다른스킬들에 밀려

맨 나중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클레릭들은 초반에 이스킬 1만 찍고 힐 대용으로 사용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비언데드형 몬스터 공격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빈셔블

 

일정시간동안 자신이 받는 데미지양을 감소 시키는 스킬입니다. 단순이 방어력을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받는 데미지를 퍼센트 단위로 감소시켜서 받는것입니다.

 

다른 방어력 스킬과 다르게 찬밥을 먹는다고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스킬은 초반에 올려줘야 할

스킬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바로 퍼센트로 올려주는것입니다. 퍼센트로 데미지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큰 데미지

를 받을수록 그 효과는 커지고, 결국 후반에도 크게 효과가 커지는 스킬입니다 클레릭의 생존 능력을 월등히

올려주는 좋은 기술이므로 마스터는 필수입니다.

 

 

 

 

※힐에 공격이 통하는 몬스터들

 

 

주니어레이스 13

좀비버섯 15

레이스 15

좀비버섯

짜증내는좀비버섯 16

셰이드 17

좀비머쉬맘 23

좀비루팡 28

머미독 31

스켈독 32

스켈레톤사병 33

스켈레톤장교 35

스켈레톤지휘관 36

크로노스 73

플래툰크로노스 74

마스터크로노스 75

사이티 95

소울테니 96

마스터소울테니 98

클라크 102

본피쉬 104

다크클라크 105

데스테니 112

에레고스 115

마스터데스테니 116

검은켄타우로스 118

팬텀워치 121

G. 팬텀워치 124

타나토스 126

쿨리좀비 마이너좀비 132

스켈레곤 147

T. 스켈로스 153

 

모든 피라미드의 몬스터들.

 

 

3차

 

 

-홀리심볼.

 

 

두말할것도 없이 정말 중요한 그야말로 킹왕짱 스킬입니다.

 

 

힐과 같이 클레릭에게는  이 스킬 하나 덕분에 프리스트는 파티에서의 절대적 필수 존재가 되었고 보면 됩니다.

예전에는 파티원이 2명 이상 있어야 실질적인 효과가 나왔습니다. 패치 후에는 혼자써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장 스킬트리에 언제 찍는가가 가장 중요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홀리심볼 자체가 공격용 스킬이

아닌만큼 이스킬 자체를 찍는것 자체로 앞으로 경험치를 어떻게 올릴것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공격용 스킬을 배제하고 홀리심볼을 먼저 찍는 경우도 있고,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전자의 경우

파티사냥용 스킬트리에서 쓰이고, 후자의 경우 사냥형 프리스트 스킬트리에 쓰입니다.

 

그리고 지속시간이 짧은건 아닌데 빨리 써줘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대표적으로 과거의 사자왕의

성을 들수 있습니다.


강력한 몬스터를 잡을수록 파티원들의 심볼 요청을 잘 들어줘야 착한 비숍입니다! (...)

주로 심볼 요청은 "심" "ㅅ" 이렇게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해제를 당했다면, 필수 버프스킬을 쓰고 다음 제일

먼저 이스킬을 씁시다.

 

참고로 현재 패치 기준으로 받을수 있는 최대 경험치는 100%(원래 경험치) + 50%(홀리 심볼) + 50%(파티 사냥)

+ 20%(PC방) = 220%배 라는 아름다운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정령의 펜던트는 귀족들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외합시다.

 

 

패치 후에는, Mp 소비가 좀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지속시간이 증가된것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홀리 매직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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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초 이내에 최대 10번의 공격을 무조건 막아주는 실드를 만듭니다. 근처의 파티원 전원에게 걸리며,

보스 몬스터가 시전하는 1/1 공격도 막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쿨타임이 90초이고, 시전 후 30초간은 다른

캐릭터가 이 기술을 써 줘도 발동되지 않습니다.

 

강력한 공격을 막는다면 효과는 좋습니다 특히 유혹전에서 큰 활약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아쉬운

10번밖에 막아주지 못한다는게 아쉬움이 크고 무엇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걸려있어서, 예전에 엘리먼트

레지스턴스의 효율성을 채워줄지는 의문입니다.

 

 

 

-둠


일정시간 동안 몬스터를 달팽이(초보자들이 자주보는 그 초록 껍질의 달팽이)로 만드는 스킬입니다.

 달팽이로 변해도 능력치가 변하는것은 전혀 없기 때문에. 그냥 변한 달팽이는 슈퍼 달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게다가 지속시간이 마스터 찍어도 20초이기 때문에 문제가 될수 있지만, 어차피 일반몬스터가 20초를 버티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 의의가 없지만. 그냥 몬스터의 피격 판정을줄여서 아군이 몬스터에게 부딪히는것

을 방지하고 이동 속도를 달팽이 수준으로 감소시키고, 더불어 달팽이 상태에서는 물리방어력 업이나 가장

 정신사납게 하는 마법공격을 쓰지 않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안정적인 사냥을 돕는 서포트 스킬입니다.

 

보통은 이 스킬을 많이 포기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아쉽지만, 그래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었떤

마법의 돌이 발동조건에서 삭제되고, 낮은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사냥 보조 스킬로

쓰이겠지만,마법의 돌이 없어진것으로 더 유용하게 쓰일거 같습니다.

 

참고로 PVP에서는 그 용도가 판이하게 다릅니다. 일단 상대를 달팽이로 변환시는것 자체만으로도 PVP에는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그래도 보통의 비숍들은 이스킬을 맨 나중에 배우는 편입니다. 물론 아닌분들도

있습니다.

 

 



-홀리 포커스

 

공격 기술들의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주고(마스터 시 40% 추가), 최소 데미지를 향상시켜 줍니다

(마스터 시 65%까지). 있어서 공격면에서 크게 좋은 서포트 스킬입니다. 특히 공속이 메이지에 비해 불리한

프리스트에게 추가 데미지를 덧붙여줌으로서 메이지와의 사냥 효율의 격차를 줄여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파고들어서 생각한다면 프리스트는 사냥위주의 직업이 아닌 그냥 지원캐릭이기 때문에

이 스킬자체가 프리스트의 육성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단지 사냥 위주로 육성할  프리스트를 제외하고는

메이저 스킬이 아닌 마이너 스킬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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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위 내 파티원들에게 걸린 각종 상태 이상 마법들과, 역시 범위 내 몬스터가 자신에게 사용하는 버프

(일부 제외)를 풀어줍니다. 마스터 하면 범위가 3배까지 늘어납니다. 일단 이스킬을 단순히 보자면 일반 몬스터

는거의 상태이상을 쓰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이스킬은 그냥 보스몬스터 쪽에서만 조금 쓰인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3차 전직까지 가면 왠만한 캐릭터들은 만병통치약을 필수로 가지고 다니니까 쓸 일이야 별로 없지

않겠냐고 하는데.설령 파티원 전원이 만병통치약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걸 사용할 일을 줄여주는 주고,

그 키보드 하나 누를 시간동안 공격에 집중해주는것이바로 비숍과 프리스트의 임무입니다, 아니 디스펠이 바

만병통치약의 역할을 하고 만병통치약은 메이플에서는 엄연히 비상시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메이플에서는 만병 통치약을 얻는것이 은근히 힘든 만큼, 프리스트의 역할에 중요한 축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상대몬스터의 긍정적인 스킬들도 해제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도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둡니다,

이쪽에서는 주로 매직크래쉬가 담당하긴 하지만요.

 

 

 


-샤이닝 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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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범한 광역 공격스킬이라고 생각하지만 프리스트에게 이것만큼 중요한 스킬은 없습니다.

빅뱅 패치 이전에나 지금도 샤이닝 레이가 거의 프리스트의 유일한 공격스킬이었던 만큼, 이스킬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이스킬 자체가 언데드 몬스터로 한정된 프리스트의 사냥터를 확장

시켜줍니다. 게다가 패치로 스펠마스터리로 부족한 공격력도 채워집니다. 그리고 스턴까지 생겨서

아이스스트라이크의 느낌으로 쓰는 스킬입니다.
 

홀리에로우가 버려지게 된 간접적인 원인을 제공한 스킬입니다, 과거 홀리에로우를 마스터해도 샤이닝

레이의 데미지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데다. 그리고 무엇보다 샤이닝레이는 6마리 공격입니다. 이때문에

홀리에로우는 스킬트리에서 제외됩니다.

 

연타공격으로 변경되었지만 , 데미지량은 변함이 거의 없습니다, 주목할것은 아무래도 이펙트인듯 싶습니다.

현재로써는 프리스트의 주력 공격스킬입니다. 주로 1을 찍고 공격기로 사용합니다.

 



-매직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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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부스터가 다 그렇듯이 이 스킬도 공격속도를 1단계 올려주는것입니다.후에 갈수록 공격속도가 느린
무기를 착용하는 전사의 경우 다른직업과 같이 꼭 배워야 하는 스킬입니다, 중요한것은 부스터를 얼마만큼

sp에 투자하는것인데, 보통 마법사의 경우 나중에 다 마스터 하게 되어있지만, 이 부스터를 얼마만큼 찍냐에

따라 지속시간이 달라집니다.

 

프리스트는 서먼드래곤이 삭제되고 이스킬이 대신 자리를 차지했습니다.하지만 전투 자체가 프리스트에게

그렇게중요한 비중을 차지 하지는 않기 때문에 찍는것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토자라블로그(토자라글)에서는 60초 즉, 1분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그정도가 가장 안정적이면서,

초반에 다른 스킬들을 찍을수 있는 등, 여유로도 만족스럽기 때문입니다.

 

-미스틱 도어


현재 프리스트 자신이 서 있는 지점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마을로 오갈수 있는 포탈을 하나 만듭니다.
그냥 별로일수 있는 스킬일수도 있지만. 프리스트에게 있어서는 홀리심볼 과 같이 엄청나게 중요한

스킬입니다.

 

다만 해당 포탈은 프리스트 본인과, 그 프리스트가 소속된 파티의 파티원들만 사용할수 있고 그 이외의

사람들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사용시 '마법의 돌'이 하나 소모되지만, 그래도 마을 귀환서 쓰는것 보다는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마을 귀환서를 쓰면 물건 충전 후 다시 사냥터까지 돌아오는데중간중간 거치적 거리는 몬스터들 상대하느라

시간만 더 잡아먹고 귀찮은데, 미스틱 도어만 있으면 바로 마을로

가서 바로 충전하고 바로 사냥터로 복귀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 시 중간 거리의 길이의 제한은 없고, 무엇보다 이 스킬은 가기 힘들고 채널을 바꾸면 다른곳으로

이동하게 되는  자쿰의 제단 같은곳에서 가장 진가를 발휘합니다. 홀리심볼과 같이 꼭 마스터해야 할 스킬

입니다.  

 

 

-성 약점 몬스터들

 

샤이닝 레이같은 적극적인 공격스킬들이 들어온 3차때 성속성 약점을 아는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성 속성 약점 몬스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Lv.13 주니어 레이스     
 Lv.15 좀비버섯   
 Lv.15 레이스 
 Lv.16 짜증내는 좀비버섯  
 Lv.23 다크 스톤골렘  
 Lv.28 좀비루팡   
 Lv.30 멜러디  
 Lv.31 스켈독 
 Lv.32 머미독   
 Lv.34 스켈레톤 사병  
 Lv.35 스켈레톤 장교   
 Lv.36 스켈레톤 지휘관   
 Lv.42 다크 리티   
 Lv.42 다크 네펜데스  
 Lv.44 크림슨 발록    
 Lv.46 다크 주니어 예티   
 Lv.49 다크 페페    
 Lv.50 주니어 루이넬    
 Lv.54 루이넬   
 Lv.55 크림슨 발록    
 Lv.56 깨비  
 Lv.62 삼미호    
 Lv.66 주니어 발록    
 Lv.96 소울테니     
 Lv.98 마스터 소울테니    
 Lv.98 본피쉬
 Lv.100 크림슨 발록    
 Lv.102 클라크    
 Lv.105 다크 클라크    
 Lv.112 데스테니    
 Lv.116 마스터 데스테니    
 Lv.118 검은 켄타우로스    
 Lv.119 다크 예티  
 Lv.121 팬텀워치   
 Lv.124 G.팬텀워치    
 Lv.126 타나토스   
 Lv.132 쿨리 좀비
 Lv.132 마이너 좀비   
 Lv.147 스켈레곤   
 Lv.153 스켈로스

 

 

 

 

 


 

 

4차

 

 

 

-메이플 용사

 

사실 이펙트에 나타나는 여자의 몸매가 장난이 아니라서 시세가 비쌉니다.


전직업 공통 파티버프 스킬, 모든 스텟을 %단위로 높게 올려주어서 효율이 장난 아닌 스킬이라고 하지만..
스킬북이 비싸고 그리고 다른 중요한 스킬들이 많아서 후반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참고로 이 스킬을 쓰고 모자란 스텟을
채우고 스텟에 만족하는 장비아이템 꼈을경우, 메이플 용사가 풀려버리고 장비아이템의 스텟이 만족되지

못했을경우 (...)

 

 

-어드밴스드 블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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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의 강화판입니다. 무려 4분간 공격력과 마력 온갖 능력치를 많이 늘려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최대 체력을
늘려준다는것이 하이퍼바디와 함께 큰 메리트로 작용하게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블레스와 중첩이 안된다는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추가로 HP/MP를 올려준다는 것이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그리고 비숍은 4차때 그렇게 파티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스킬이 없는건지, 대부분 초기의 비숍들은 이스킬은 먼저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저렉션

 

파티원을 부활시키는 스킬입니다, 뭐 그냥 일반사냥터의 경우 죽어도 경험치만 깎일뿐 죽는것 자체가

그냥 재수없는 일이겠지..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혼테일이나 핑크빈 같은 보스전에서는 거의 이스킬은

필수입니다, 유혹이나 강력한 공격력 때문에 죽는다면

 

그 보스몬스터가 있는곳으로 다시 돌아갈수 없거든요, 이럴때는 운명의 수레바퀴나 또는 이스킬이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그래서 비숍이 혼테일같은 보스전에서 꼭 같이 가야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만 재사용대기시간이 좀 깁니다, 타임리프와 거의 맞먹는 수준이지만, 단점을 타임리프로 상쇄시킬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의 1로 줄었다는게 정말 큽니다, 보스전에서 이제 더욱 자주 활용할수

있겠습니다.

 

 

 

 

 

 

-빅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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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 공격인거 아시죠?

 

 

에너지를 모아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빅뱅 자체의 공격력도 나쁘지 않고,다수공격이라는

점도 엄청납니다.하지만 기를 모으지 않고는 큰 공격력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점때문에 그다지 쓰이지는 않은

스킬입니다, 그리고 비숍은 빅뱅으로 기모으는 시간동안에 엔젤레이를 몇번 더 쓸수 있습니다.

 

패치후에는 크리티컬 확률이 추가되었고 데미지가 늘어났습니다.

 

 

-바하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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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을 소환하고 용으로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소환물이 그렇듯이 프리져나 피닉스와 같이 정말 유용한

 소환수이지만, 비숍에게는 초반에 중요한 스킬들이 많아서 나중에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화력지원이나

잡몬스터 처리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엘리먼트 레지스턴스의 기능을 하니 배울경우 일석 이조가 이제 되겠습니다.

 

 

 

 

 

-아케인 에임

 

마법사의 상향에서 방어률을 무시하고 그리고 하나의 적을 공격할때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스킬입니다.

마법사치고는 의외로 화력을 강화하려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1만 찍어도 상당한 수치의 물리방어력을 무시하고,

게다가 데미지 누적까지 효과가 좋으니 스킬포인트 1을 투자해서 나쁠것 없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마스터레벨이

10포인트이므로 의외로 스킬포인트 부담도 적은편입니다.

 

-엔젤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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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의 주력 공격스킬입니다. 초기에는 1명만 공격하는 조금 안습한면이 있는 스킬이지만. 이후에 패치를

거듭해서 비숍의 주력 공격스킬이 됩니다, 마스터시 다수를 공격하고 공격력 나쁘지 않기 때문에 비숍의

화력이 강화된 주 원인입니다.

 

1만 찍어도 초반에 배워도 되고, 어드벤스드 블래스를 배운뒤 마스터를 해도 됩니다.

 

패치로 사정거리도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마스터 매직


자신의 마력을 상승시키며 자신에게 적용되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버프 지속 시간 증가는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는것도 좋은데 마력까지 상승시키니 일석 이조의 스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케인 에임과 같이 이스킬도 마스터레벨이 10 적은 편이라서 초기에 마스터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인피니티

 

4차 마법사 공통 스킬입니다. 일정 시간동안 마나 소비 없이 스킬 사용이 가능해지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HP와 MP가 회복되며 모든 공격 마법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스킬 발동 시 일정 확률로 넉백되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대놓고 제네시스 쓰려면 이스킬 먼저 배워야함 이라고 대놓고 제네와 같이 사용하라는 스킬이었지만,

제네시스가 쿨타임이 먹힌후에는제네시스와의 연계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효과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스킬입

니다.

 

공격마법의 피해가 증가하는것은 물론 스탠스 효과도 덤으로 주니 유용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무엇보다 너무나 긴 쿨타임입니다.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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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의 상징이자, 그리고 이스킬 빼놓고는 비숍을 논할수 없는 스킬입니다.

 

빅뱅 이전에 비숍이 바로 광역공격 최강을 만들어준 바로 그스킬입니다, 예전 이야기부터 꺼내보자면

이스킬 하나로 비숍의 공격력의 모든것을 결정했습니다, 블리자드 메테오보다 사용 MP가 적게 들뿐 아니라,

게다가 비숍 자체가 홀리심볼때문에 상대방을 쩔하기 유리한 조건때문에 이스킬 하나만으로도 비숍 = 쩔이라는

 공식이 성립될정도입니다. 대표적인것이 바로 하둥쩔입니다.

 

사냥면에서도 그당시 최강 몬스터가 스켈로스와 스켈레곤이었기 때문에 부활하는 기억에서 비숍은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당시 비숍 빼고는 사냥을 아예 할수 없을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쿨타임을 먹었기때문에 그건 옛날 이야기고 지금은 그저 광역스킬 A로 남아있을 뿐입니다.

물론 초반에 찍는것은 비추입니다. 하지만 몬스터 청소용, 그리고 비숍의 영광을 재현해보고 싶다면 한번

초반에 1정도 찍어보시길.

 

 

 

 

 

 

스킬트리

 

 

 

 

 

1차

 

 

에너지볼트 1 -> 매직클로 20 -> 매직가드 3 -> 매직아머 M ->  MP증가 M -> 매직 가드 M ->

 나머지 에너지볼트

혹은

 

에너지볼트 1 -> 매직클로 20 -> 매직가드 3 -> 매직 가드 M -> MP증가 M -> 매직아머 M -> 

 나머지 에너지볼트

 

 

JUMP 패치로도 변동 없습니다.

 

물론 1차니 스킬트리는 별로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상관있는쪽을 꼽자면 바로 2차나 3차때겠죠.

일단 에너지볼트는 너무 약하므로 매직클로를 위해서 1만 찍고 버립시다, 무엇보다 매직클로에 비해서

약하고 또 지형에 구애를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선행스킬로 매직클로를 마스터합시다, 사정거리가 비교적 조금 짧지만 지형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당히 우수한 스킬이니깐요. 클레릭의 경우 힐이 안통하는 몬스터중에서는 이것으로만 잡을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마스터 해줍시다.

 

다음은 바로 매직아머를위해서 매직가드를 올려둡시다, 매직아머라면 잉여스킬이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패치로방어력 증가폭이 더 많아졌기 때문에 그 효율을 제대로 보는 스킬입니다, 정말 끌리지 않으시다면

그냥 매직가드를 먼저 배우셔도 좋습니다.

 

단 매직가드의 경우 나중에 몬스터의 데미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꼭 마스터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몇몇분은 아시겠지만 매직가드는 마법사가 받는 공격을 HP대신 MP로 전환시켜줍니다, 그리고 마법사는

최대HP보다는 최대 MP가 높습니다.)

 

그리고 MP증가 역시 후반을 위해서 꼭 마스터 합시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후에 갈수록 MP증가의

 효과는 더욱더 커질것입니다. 1차때는 아무렇게나 찍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하지만 이 두 스킬만은

마스터해놓아야 합니다, 바로 매직가드와 그리고 MP 증가.

 

 

2차

 

 



너무나도 유명한 힐, 이것때문에 작정하고 언데드라는 스킬을 만들었을 정도랄까요.

예쁜 요정이 예쁜 버프를 걸어준다.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마스터는 M라고 제대로 써놓습니다.

 

홀리에로우 1 -> 텔레포트 1 -> 힐M -> 인빈셔블 5 -> 블레스 M -> 인빈서블 M -> 텔레포트 M ->

 스펠마스터리 M -> 하이 위즈덤 M -> MP이터 M

 

전체적으로 JUMP 패치 이후로 사냥터의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힐위주의 사냥이 안정적이고,

그리고 그쪽이 자금도 적게 드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먼저 마법사의 기동력을 책임지는 텔레포트 먼저 마스터해놓습니다, 적어도 1레벨은 투자합시다

그리고 클레릭 사냥의중심이 되는 스킬인 힐을 마스터합시다, 힐은 범위도 넓고 게다가 회복 스킬이라 죽을

 걱정도 없고 또한 점프샷도 가능해서 사냥하기에 매우 용이해지는 스킬입니다.

 

힐은 언데드 몬스터만 공격이 가능하기에 사냥터는 주로 언데드 몬스터 위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포션은 마나 포션을 위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주로 언데드 몬스터 사냥터를 잘 골라서 하셔서 거기서

고정사냥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홀리에로우를 왜 먼저 1을 올려두는것에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홀리에로우가

다수공격이 되면서 쓰레기스킬에서진정한 스킬로 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아쉽게도 스킬로 다시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그 위에 진짜 고귀한 스킬들이 널렸기 때문에스킬트리 순위에서 가장 나중에 찍는것입니다 (...)

하지만 위처럼 저렇게 먼저 찍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다음에는 필수마스터로 할 스킬이 바로 인빈셔블과 블레스입니다, 인빈셔블의 경우  데미지를 감소시키는데

 단순한수치가 아닌 퍼센트이기 때문에 고레벨이 될수록 그 효과가 상당해지니 꼭 마스터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블레스, 블레스는 클레릭 자체에게는 별로 위력이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파티사냥에서는

좋은 위력을 보입니다. 전에는 회피치나 명중치 방어력 정도가 증가되었으니 패치후로는 공격력과 마력도

증가되니 더욱 더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배울 어드밴스드 블레스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중요한 스킬입니다.  

 

 

 

3차

 

홀리심볼을 무시한다면 군자가 아니다.

천사의 분노를 제대로 보여주는 샤이닝 레이.

 


샤이닝 레이1 -> 텔레포트 마스터리1 -> 디스펠 3 -> 홀리심볼1 ->  미스틱도어 1 -> 홀리심볼 M ->

미스틱 도어 M -> 디스펠 M -> 샤이닝레이 M -> 매직부스터 6 -> 텔레포트마스터리 M -> 

홀리 매직쉘 M -> 매직부스터 M -> 나머지 둠

 

 

먼저 주력스킬이 되실 샤이닝 레이 먼저 찍어줍시다. 여기서 텔레포트 마스터리가 먼저 찍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솔직히 이해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텔레포트 마스터리는 텔레포트에 공격능력을 부여하고

또한 거리도 증가시키니, 조기에 마스터하시는것도 역시 좋습니다.  샤이닝 레이를 먼저 마스터하시는것도

좋지만, 그 경우에는 홀리심볼을 마스터할수있는 속도가 느릴수도 있다는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느쪽으로 가든 , 그다음 배울것은 홀리심볼을 배우기 위해서 디스펠 3레벨 먼저 배워주시고,

그다음 홀리심볼에 먼저 배웁니다.파티사냥을 먼저하신다면 좀더 일찍 배우시는것도 좋겠지만.. 어쨌든

홀리심볼은 주력 공격스킬 샤이닝 레이를 배우시고 바로 직후에 배우시는것이 좋습니다.

 

위 스킬트리는 사냥형이 아니라 파티사냥 스킬트리인데, 파티사냥을 하실려면, 미스틱도어와 그리고

홀리심볼을 꼭 마스터해주시기 바랍니다,아니라면, 홀리심볼은 먼저 배우시고 디스펠과 미스틱 도어를

어느쪽을 먼저 배울것인가 잘 생각해야 합니다, 파티사냥을 하실거라면 미스틱 도어를 먼저 배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미스틱도어는 채널을 돌려도 딴곳으로 가지는 맵이라도 바로 이동할수 있어서 파티사냥을

할때는 홀리심볼만큼 유용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글을 적는 시점에는 몬스터 파크가 유행이라..

 

3대 버프스킬을 다 마스터하셨다면 샤이닝레이를 올려주시고, 그리고 매직부스터를 6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홀리 매직쉘,매직부스터를 차례로 올려줍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둠을 올립시다.

 

둠은 배워보았자, 적극적인 공격스킬도 아닐뿐더러, 재사용 대기시간도 안쓰이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PVP만큼은 그 위력이 사뭇다르니 PVP를 적극적으로 하실려면 배워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초반에 홀리심볼 자체가 공격용 스킬이 아닌만큼 이스킬 자체를 찍는것 자체로 앞으로 경험치를

어떻게 올릴것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공격용 스킬을 배제하고 홀리심볼을 먼저 찍는 경우도 있고,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전자의 경우 파티사냥용 스킬트리에서 쓰이고,

후자의 경우 사냥형 프리스트 스킬트리에 쓰입니다.

 

 

 

두말할것 없는 비숍의 상징, 제네시스 (자동차 아님다.)

더욱 예쁜 요정이 더욱 예쁜 버프를 걸어준다.

 

 


엔젤레이 1 -> 어드밴스드 블레스 1 -> 리저렉션 1 -> 아케인 에임 1-> 빅뱅 1-> 어드밴스드 블레스 M ->

엔젤레이 M 또는 마스터매직 M -> 아케인 에임 M -> 나머지 자유

 

 

1만 찍어줄것이 타직업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바하뮤트 하나 넣어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주력 공격스킬 엔젤레이와 어드밴스드 블레스 그리고 파티원 되살리기용인 리저렉션을 넣어줍시다.

순서를 바꿔도 나쁘진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제 익숙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정해진 스킬트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비숍은 다음과

같은 초기때 필수 스킬트리는꼭 지켜야 합니다, 제네시스는 예전에는 반드시 초반에 마스터해야하는

스킬이었지만, 패치가 된 뒤로는 쿨타임이 생겨서

보조스킬의 역할을 합니다.

 

리저렉션말고는 중요한 버프스킬이 없었던 비숍에게 어드밴스드 블레스는 그야말로 필수나 다름없습니다,

공격력에다 HP/MP까지 올려주므로정말 이보다 더 중요한 스킬은 없으므로 파티사냥을 우선으로 하는

비숍에게는 꼭 중요한 스킬이므로 전직하고 나서 마스터 1순위입니다.

 

그다음, 주력공격스킬로 쓰일 엔젤레이 또는 마스터매직을 배우시면 좋겠습니다, 마스터매직을 먼저 배우는것

사람들이 상당수있지만, 공격자체는 비숍에게 의미가 제한되어있으니, 선택은 자유입니다.

 

리저렉션을 먼저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리저렉션은 혼테일이나 핑크빈에만 빛을 발하는

스킬이라서 (...) 초반에 배운다면 별로 쓸일은 없습니다.

 

그다음부터는 정해진것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4차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스킬트리가 다르니깐요,

하지만 대중적으로는 파티사냥을 서포트하는것이 바로 비숍이니, 버프형 스킬을 먼저 배우시는것이

좋습니다.

 

 

사냥터

 

힐사냥터와 파티사냥터로 나뉩니다, 파티사냥의 경우 몬스터 피크로 통일하니 별수 없고 (...) 대신

힐사냥터의 경우 2차때는 다 그렇듯이 그렇게 나가시면 됩니다.

 

=힐 사냥터

 

힐을 이용해 사냥할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힐의 위력이 2차스킬이다보니 한정적이니,

70레벨 이전까지만 적겠습니다. 이 사냥터들은 힐의 위력을 심하게 체험(!!) 할수있는 중요한 사냥터들입니다.

 

 



30~40: 좀비루팡

 

힐보다 매직클로가 강한때라서 이때는 이런 사냥터에 매직클로 또는 홀리에로우로 의지하는수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2차몬스터는 클레릭이 무리없이 잡을수 있을정도로 난이도는 낮습니다.
무엇보다 관련 퀘스트로 경험치 올리는것을 도와주는 인기있는 곳입니다.

 

좀비루팡의 경우 최근 패치로 지형이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좋은곳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특히 좀비루팡은 미스틱 실드를 드롭하므로, 득템을 노리고 가기에도 좋은편입니다.다만 함부로 돌아다녀서

만나는 파우스트를 주의해야 할것입니다.


 


 


35~41 페리온 폐쇄지역

 

유적지에 가서 개뼈다귀들과, 인간뼈다귀 (...) 인 스켈레톤 시리즈를 잡으시면 됩니다, 유적지는
그나마 가로로 넓게 펼쳐저 있어서 몰이사냥에도 유리하고 젠도 좋지만, 군영의 경우에는
여러층으로 되어있기에 스켈레톤의 칼질에 떨어지지 않게 주의합시다, 다행히 힐은 점프로도
발동할수있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위안이 됩니다.

 

 

 


레벨 70 이상 크로노스


크로노스시리즈들은 다 레벨 70이상이지만, 크로노스만이 유일하게 마법공격을 안합니다, 마스터크로노스나
플레툰크로노스의 경우 마법공격을 하므로, 좋은곳은 아닙니다. 크로노스가 나오는 시간의길 2,3은 상자나 낚시지형같은
유익한 지형이 많이 존재하므로 낚시는 물론, 힐을 이용해 동시에 때릴수 있는곳도 존재합니다.

 

예전처럼 미스틱실드를 드롭하지 않지만, 힐의 위력을 체험해볼수있는 마지막 사냥터 되겠습니다.
 

 


레벨 100 이상 샤이티

 

사이티가 등장하는 관계자외 출입금지는 비록 c2나 c1과 같이 낚시자리의 이점은 누릴수 없지만.

빠른 몹젠과 무엇보다  평지의 고렙 사냥터라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사실 100대의 고렙사냥터중에서는 효율적인 지형이 별로 없습니다.하지만

이번 마가티아의 고렙화로 100대에서도안정적인 평면지형이 등장했습니다.그중 예가 바로 이 관계자외

출입금지입니다.

 

낚시자리가 있는 202호보다는 좀 떨어지는 하위개념의 사냥터입니다. 하지만 평면지형 빠른몹젠으로

202호못지 않은 경험치 를 획득가능합니다.

 

이전에 크로노스를 마지막 사냥터라고 말한 이유는 이 고렙 몬스터를 힐로 잡는 유저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비 힐 사냥터

 

힐사냥터가 아닌 곳입니다, 주로 사이닝레이로 사냥해거나, 매직클로나 홀리에로우로 사냥해야 할것입니다.

 

 

레벨39~50 커닝스퀘어 CD사냥
 
커닝스퀘어는 가는것도 어렵지않을뿐  아니라,커닝스퀘어는 예전에 마가티아를 대신하는 곳이라도

봐도 무방할정도로 몹젠과 지형이좋습니다, 지형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사냥하기에는 무난한곳입니다,

 단, CD가 있는 쪽에서는 가끔 매크로가 있는곳이 많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레벨51~58 드레이크 사냥
 
드레이크 사냥 역시 좋습니다, 개미굴이든 습지이든 상관 없습니다, 습지에서는 약간 약한 카파 드레이크가

등장하고, 개미굴에서는좀더 강한 드레이크가 좋습니다, 카파 드레이크가 지형이 약간 좋긴 하지만,

드레이크의 강력함을 생각해서 경험치를 좀더 얻고 싶다면 좀더 강력한 레드드레이크도 역시 좋습니다.
 

레벨 53~60 루디브리엄 장난감 목마 사냥
 
장난감 목마 일단 원거리 직업이 낚시를 할수있지만, 대신 공격력 버프 업을 쓰고, 속도가 비교적 빠릅니다,

이것을 역으로 생각해본다면 몬스터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더 빨리 사냥을 할수있고, 지형도 평지인지라

사냥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레벨81~86 아이언 뮤테 사냥
 
아이언 뮤테가 등장하는 연구실 B-3는 정말 좋은 곳중 하나입니다. 미니 씨투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효율이 좋은데 B-3 이곳은 주로 원거리 범위공격수들은 낚시 공격이 가능하지만 마가티아 특유의 평지

사냥터인 자체만으로도 근거리 직업 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말이죠, 주로 82나 83부터 이곳에서 사냥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레벨87~89 미스릴뮤테 사냥
 
조금 레벨이 높아졌다면 미스릴 뮤테로 가봅시다, 역시 평지이긴 마찬가지지만, B-3보다 위층에 몹젠이

되기때문에 선호도는 덜합니다.하지만, 범위공격이 제대로 들어가는 곳이며, 이곳의 몹젠 또한 좋기 때문에

레벨이 높아졌다면 여기 또한 가볼만한곳입니다
 
 

 

레벨89~103 C-2 사냥
 
드디어 대망의 C-2 사냥입니다! C-2는 아주아주 유명한 사냥터로 일자형 맵이라 모든 직업에게 딱 알맞고,

인기도도 최고인 사냥터입니다. 또한 맵 가운데에 여러 블럭들이 쌓여진 부분이 있어서, 그 사다리 바로 위

블럭에서 애로우 레인/애로우 이럽션 등 궁수분들이 거기에서 스킬을 쓰시면 네오 휴로이드의 마법 공격을

맞지 않아서 좋습니다.


일자형 맵이라 딱히 공략할 만한 사냥법은 없어서, 정말 편하게 사냥하실수 있고, 맵이 비교적 넓기

 때문에 자리 경쟁도 치열합니다. 또한 이 몬스터들은 소비류를 많이 드롭하며, 간단한 공격패턴으로 공략이

쉽습니다.

 

또한, C2 맵의 경우 일자형 맵이다 보니,일자형 스킬에 딱 맞는 일직선 스킬들이 이 맵에서 탁월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 다.이런 효과들 때문에 일자형 광범위 스킬인 스트라이커의 샤크 웨이브 스킬이

 씨투에서 스틸을 하는 광경도 종종 볼수 있습니다, 프리스트는 물론 샤이닝레이로 위와 같이 사냥하시면

됩니다.  

 

 

 

 

98~103 호문쿨루 사냥

 

100레벨 몬스터의 사냥터중 몇 안되는 낚시자리로 이루어진곳, 무엇보다 근거리 공격이 낚시할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이곳은 필수사냥터입니다또한, 젠도 높은 편이기때문에 다양한 활용을 해서 사냥을 할수있습니다.

호문쿨루를 몰이를 하는방법이  괜찮은 편인데. 주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가서 몰아서중간 낚시자리에 잡는

방법입니다.

 

호문쿨루를 사냥할수 있는 직업은 전직업이 다 사냥이 가능합니다.전사도 마법사 궁수 도적 전부다 낚시가

가능한 메리트와 그리고 높은 몹젠률 때문에 어떤직업이든 사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레벨103~113 백초마을의 캡틴 사냥
 
캡틴과 크루가 등장하는 빨간코 해적단 소굴 2는 맵이 넓고 그리고 또한 몹젠률이 좋습니다. 지형또한

3층으로 \구성되어있지만,3층은 존재가 무의미하고 범위공격을 쓴다면 1,2층 모두 타격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느 사냥터보다 몹젠이 좋고 또한 1층에 있는 몬스터도 몹젠이 좋기때문에 다수의 몬스터를 몰아

한꺼번에 처치할수있느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몹젠이 높기때문에 비록 범위공격을 할수없는 전사나 아란이라도 이사냥터를 거치는것은 필수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마가티아 호문과 호문쿨루 샤이티를 졸업한 사람들은 이곳으로 거치는 필수사냥터입니다.

물론 이곳을 모르는사람도 이곳을 거쳐서 110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레벨이 되신다면, 보물섬의 약탈을

노려볼만 합니다.

 

 

레벨 110~120 이상 몬스터 파크

 

 

정말 할말이 없는 고레벨 유저 통일 사냥터입니다 (...) 너무나도 유명해서 그냥 생략하고 싶지만, 사자왕의

성의 체력을 가진 몬스터를사냥하는 사냥터입니다, 경험치도 많이 줄뿐만 아니라, 이 컨탠츠 하나로 쭉~~~

나갈수 있어서 설명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그런 곳입니다 죄송합니다 (...)

 

 

 

 

150 이상 연무장,시간의 길, 혼테일 다양한 곳들.

 

 


연무장은 무엇보다 몬스터의 데미지가 높아서 적자가 잘나지만지형이 좁고 몬스터는 서로 몇마리찍

겹칠정도로 많아서 180 이상 최상위  레벨의 유저가 좋은 사냥터입니다. 물론 180레벨의 유저들은 드물기

때문에 사냥터가 없는 문제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이때에는 여러분이 메이플을 "키워야"할 시기가 아니라 이제 고레벨이 됬으므로 여러분은 메이플

을"즐겨야"할 것임을 명심하세요, 무엇보다도 육성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메이플의 재미를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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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육성법을 적도록 도와주신. 칠데이님과  4차찍고멈춤님께 감사드립니다.

 

-끝-

 

제목을 보자면 모 애니가 생각나는 분은 바로 댓글로 말씀드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