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저는 버닝 서버에서 하이퍼 버닝으로 은월 250 레벨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하이퍼 버닝을 경험하면서 손해를 보았던 부분이 많이 있어서 이러한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사냥]

1.캐시샵에서 버프 프리저와 호신 부적을 구매하지 않았던 경험은 손해로 다가옵니다.

버닝 서버에선 EXP 추가 경험치 쿠폰이나 2배 경험치 쿠폰을 사용했다가 한 번의 죽음으로 인해서 경험치 버프를 날리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경험치 버프는 레벨링을 할 때에 효율적인 측면에 있어서 최대한 끌고 가는 것이 진짜 크나큰 이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냥 피로도나 레벨링으로 얻을 수 있는 재미를 길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호신 부적은 1개에서 2개. 버프 프리저는 5개가 적당합니다.



2.레벨 220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앱솔랩스 무기가 우선입니다.
(데몬 어벤저와 같은 특수한 직업은 예외입니다.)

버닝 서버는 앱솔랩스 아이템이 귀중한 편에 속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서버 도핑이 존재합니다만.
경매장의 매물 부족으로 인해서 공격력에 공백이 생깁니다.
그걸 보충하는 것이 앱솔랩스 무기입니다.

다만 데몬 어벤저는 도미네이터 펜던트를 고르시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 수도 있습니다.



3.30레벨 이후로 마이스터 빌에 들려서 채집, 채광을 배우지 않았던 부분은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습니다.

버닝 서버는 특수한 혜택으로 인벤토리 확장을 통해서 가질 수 있는 아이템 슬롯을 56칸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메린이라면 캐릭터를 생성하고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에 속합니다. 그리고 노블과 스타텔의 채집 가방을 얻는 퀘스트도 필히 해야 합니다. 인벤토리를 5칸이나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차츰 시간이 지나서 경매장이 풀리면 광물용 8칸 가방과 식물용 8칸 가방을 구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는 광물용 8칸 가방 2개, 식물용 가방을 3개 구비해 주세요.

20칸 가방은 골드애플에서 나오는 아이템이고 버닝 서버에서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하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방 안에 필히 보관해야 하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텔의 식물용 가방 : 쥬니퍼 베리 씨앗 오일, 쥬니퍼 베리 씨앗.
노블의 광물용 가방 : 오리할콘, 은괴, 금괴, 어둠의 크리스탈

이외에도 나머지 잡템에 속하는 아이템도 버닝 서버에선 매우 귀중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메소를 수급할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4.코어 젬스톤으로 수급할 수 있는 코어로는 무조건 각 직업군의 주력기에 투자해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로 쓸만한 홀리 심볼을 먼저 강화하시면 안 됩니다.

이는 버닝 서버에서 사람들이 많이 간과하는 사실입니다.

버닝 서버는 파티 플레이가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굳이 홀리 심볼을 강화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작 2~5%의 손실을 막는다고 쓸만한 홀리 심볼에 투자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그나마 필자가 추천하는 부분이 있다면 '레헬른 지역 이후로 주력기의 코어 강화가 끝난 상태에서 레벨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를 쓸만한 홀리 심볼에 투자한다.' 입니다.

쓸만한 홀리 심볼의 강화는 가장 늦게 해야 하는 코어입니다.

그보다 주력기를 먼저 올리셔서 보스의 허들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보스를 잡아서보다 편리하게 메소 수급을 하기 위함입니다.




5.무릉 도장으로 무릉 도장 경험치 쿠폰을 수급하자.
(선발대 한정, 선택 사항)

이는 버닝 서버에서 선발대와 후발대를 가르는 요소에 속합니다.

가령 첫 주차에 선발대로 달리시는 분은 경험치 도핑을 최대 한도로 끌어 모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릉 도장에서 수급할 수 있는 경험치 쿠폰을 모으는 것이죠.

보통 버닝 서버에서 숙달된 레벨링을 하는 사람들은 대개는 무릉을 30층에서 38층으로 주차해 놓습니다.

그러면 보통은 10000 ~ 20000 사이로 포인트를 수급할 수 있는데.

무릉 도장 경험치 쿠폰은 2000 포인트에 경험치 쿠폰을 1개씩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버닝 서버에서 보다 더욱 빠른 레벨링을 하여서 노말 스우와 노멀 데미안에 도전합니다.

※버닝 서버에서 빠른 레벨업은 손해가 아닙니다.
1주에서 2주차의 앱솔랩스 가격은 2억에서 3억 사이입니다. 보통 데미안을 잡아서 얻는 숄더까지 4억을 얻습니다.

하지만 무릉에서 포인트를 훈장으로 교환하면 1억 2천에서 1억 3천 정도의 가격이 나옵니다.



6.선발대에게 들었던 모든 말말. 팁들 모음.

(6-1)185 레벨 때에 여우 골짜기 퀘스트로 대화를 나누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6-2)190 레벨 때에 헤이븐 대화 이벤트를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빠르게 주간 임무를 수행해서 NPC 멍청이의 진실을 깨달으면 200레벨에 도달하는 것이 무척이나 빨라진다. 코어 수급은 일석이조다.

(6-3)버닝 서버에서 몬스터 파크는 일단 가용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한 돌아야 한다. 왜냐하면 수급에 지장이 생기는 부분을 빠르게 메꿀 수 있기 때문이다.

(6-4)보통 첫 주차에 스우는 못 해도, 데미안은 무조건 잡는 것이 좋다. 데미안은 액트4를 완료하면 30분 내외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6-5)버닝 서버에서 테라 버닝과 메가 버닝으로 어떻게든 100레벨을 맞추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다. 이유를 물으니 버닝 서버에서 캐릭터 1개는 배와 같다. 배를 많이 모으면 선단이 된다. 일간 보스를 매일 도는 것만으로 많은 메소를 확보할 수 있다.

(6-6)일간 보스에서 카오스 혼테일과 노말 아카이럼, 노말 매그너스는 진짜 거르면 큰일난다. 무려 400만 메소다. 말이 400만 메소지. 버닝에서 400만 메소 모으기는 엄청 힘들다.

(6-7)코디 아이템을 구하기에는 버닝 서버만큼 좋은 서버는 없다. 스라벨이 3000만원에서 5000만원. 우르스 세 판만 클리어 각을 보아도 쉽게 얻겠다. 근데 마스터 피스는 미친 짓이다.

(6-8)버닝 서버에서 더 시드를 도는 사람들은 변태다. 하지만 더 시드를 도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친창에 넣어서 친해져야 한다. 주된 경험치 뿌리기 수급처이기 때문이다.

(6-9)노멀 루타비스를 도는 이유는 길드 기여도나 수상한 큐브 때문은 아니다. 상점에 숄더와 망토는 토드의 망치 아이템으로 쓰인다. 그 말은 뭐냐. 메소가 된다.

(6-10)내가 봤던 버닝 서버에서 가장 미친 사람은 1레벨의 미하일을 생성하면 하얀 면 나시를 주는데. 문제는 이걸 얻는 방법이 모르는 사람이 있다. 경매장 3일차에 하얀 면 나시를 1000만 메소에 팔아서 차익을 얻었다는 소리 듣고 진짜 식겁했다. 산 사람도. 판 사람도 미친 놈이다.

(6-11)선발대가 서버가 열리고 60레벨에서 막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에는 게임을 끄지 말고 30레벨 퀘스트를 67레벨에서 70레벨까지 완료한 후에 오르비스, 아리안트, 마가티아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6-12)경험치를 수급하다가 한도에 달해서 특수 코어 룬의 폭주를 포교하는 미친 놈도 있었다. 근데 문제는 특수 코어를 갈아버리는 놈이다. 자동 회복은 무릉에서 쓰지. 보스 슬레이어는 보스 잡는 데에 유용하지. 룬의 경험은 경험치 획득에 좋지.

(6-13)버닝에서 가장 좋은 길드는 노블 스킬이 있는 길드라고 사람들은 생각하지만. 만약에 +@를 본다면 엘보 공유를 하는 길드를 찾아야 한다. 거긴 진짜 좋은 길드다. 대화 코드가 맞는다면 버닝 서버 죽돌이가 될 수 있다.

(6-14)버닝 서버가 좋은 이유는 모두가 함께 으쌰으쌰하는 분위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