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유니온 육성 시에 시간 아끼기 좋을 것 같아서 중요도 순으로 써봅니다!

1. 리에나 해협에선 시작 마을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역에서는 길라잡이는 작동 안하지만, "마을 귀환 주문서" 하나만큼은 작동한다. 단축키에 놓고 섬 하나 깰 때마다 배타고 돌아가는 대신 써주면 꽤나 많은 시간이 절약됨.

2. 다른 30렙대 테마던전은 모두 안되지만, 리에나해협만은 각 섬의 퀘스트는 좌측에 있는 전구로 퀘스트를 깨고 받을 수 있다.(시간의 신전 퀘스트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편함) 1번이랑 함께 쓰면 금상첨화. 다만 가장 마지막 부분인 글레이셜 코어는 직접 갖다주고 게오르크 퀘스트를 받아야함.
+수정) 글레이셜코어 뿐만 아니라 각 섬마다 마지막 퀘스트는 직접 가야함.

3. 리에나 해협의 바다에서, 배타고 점프키를 꾹 누르면서 가는 것이 그냥 가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 비록 내려가야 할 일이 있더라도 리에나 해협의 바다에서는 대각선으로 이동하든 수평으로 이동하든 결국 수평이동거리는 같아서 전자가 훨씬 효율적이다.

4. 제일 처음 리에나 해협 퀘스트를 받을 때, 좌측 상단 맵 바로 아래의 빠른이동으로 항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당연히 아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이번에 유니온 키우면서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