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형 재획비 기준인 30분 사냥 기준
* 드랍 67% 이상 항상 메소를 드랍한다고 가정
* 레벨은 몬스터레벨 = 캐릭터레벨 일 경우를 가정, 차이가 난다면 몬스터 레벨을 기준으로 보면 될 것
* 몹레벨과 자신레벨 차이가 10레벨을 초과하지 않으면 메소 패널티는 없음



위에 표는 몬스터레벨/6분 마릿수당 유니온의 부 (메획50%)로 추가로 얻는 메소 (단위 만메소)



여기는 유니온의 행운 (드랍 50%) 로 추가로 얻는 솔 에르다 조각/코어 젬스톤, 가격은 왼쪽에 써있음(850만,120만)



솔 에드라 조각/코어젬스톤/메소만 보자면

이제 드랍을 올리는것과 메소를 올리는것은 거의 비슷한 효율을 보이기 시작함

특히 에르다조각과 코젬은 미래로 갈 수록 더 싸질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꼭 드드템이 아니라 그냥 드랍or메획이 있는 아이템이면 비슷한 효율을 보일 것


하지만 생각해야 할 것

1. 드랍은 위에 뿐만 아니라 심볼 교환권, 여러 잡탬들(주흔, 황혼의 이슬, 순록의 우유 등등) 또한 더 나옴

2. 보스 리워드에서는 메획은 의미가 없다. 또한 장비 프리셋이 없기 때문에 드랍템 종류가 많을수록 귀찮음

3. 솔 에르다 기운 드랍 또한 차이가 남, 이미 20개인 사람은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 스팩업 하는 사람에게는 큰 차이


메메/드메/드드 템 시세차이가 너무나서 한번 계산해봤습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구비하시면 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