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티뉴어스 링 대한 주관적인 의견


1차수정

-컨티링 5렙 효과 내용수정
-트라이엄프패더 VI 언급추가
-환산기 시드링효율표 내용수정
-글상자 추가
-오타 수정

2차수정

-컨티링 효율 내용추가
-컨티링 정보 내용추가




즉, 컨티링이라 줄여말한다

컨티링의 4렙효과는 다음과같다.






정보는 컨티링으로 스위칭 착용시
2분동안의 예열과정을 거친다.




버프칸을 보시면 회색 컨티링 버프칸이
준비과정을 거치는중이다.

2분의 시간이 지나면 버프칸이 사라지면서
공격시 활성화된다.






첫번째 공격시 컨티링이 켜지면서
8초 지속에 12초쿨타임(=4초공백) 이후




두번째 공격시
다시 8초지속에 4초공백이다.



세번째 공격시
마지막으로 8초지속에 4초공백이 끝난다.

컨티링의 매커니즘은 이런식으로
진행된다.

컨티8초+4초공백+컨티8초+4초공백+컨티8초 

컨티링을 활성화시 비숍같은경우 디퍼를 섞어주면 좋다.

추가로 홀어밴 석상효과인 1분동안 최종뎀상승으로
컨티링을 극한으로 끌어올릴수도 있다.
 









(내용 일부 수정)

연마석 5렙기준 공마12% + 보공 160%
8초 지속 + 4초공백 + 8초 지속이다.

컨티링은 다른 시드링과 다르게
연마석 5렙기준 성능이 상승했다

그렇다면 컨티링은
사용 후기는 다른유저분들에 보고에 의하면

1.보스솔플시 사용이 용이하다

2.컨티링은 2분이형 평딜러직업에
적합한 시드링이다.

3.카링부터~신규보스(레이나,하보크) 예상을 감안하면
절대행동불가를 제외하면 프리딜이 어렵다보니,
주로 사용되는 영역제한 리레링과
자주 움직이는 보스와 상성이 좋지않아서
컨티링이 채용되는것으로 확인된다

예시로 들면 
카링 2페 2번째 리레극딜하는데 도중에
궁기 돌진으로 도망가는 장면을 종종
경험하실분도 있을거다.

4. 3개이상의 시드링을 사용하지못한다.



여기서부터는 작성자가 비숍인시점으로
서술하겠다


서론 



a.비숍은 평질러직업으로 정의되어있다

b.비숍은 2분이형에 조건부가 있다
1)홀블이 2분으로 되는
인트가5만중반이 기본으로 맞춰야한다
이유는 메여축스택이 중간에 공백이 생기거나,
링썸과,웨펖과 다르게 리레,컨티는
인트를 올려주는 효과가 없기때문이다

c. 평딜스킬 엔젤레이가 딜점유율이
35~40%가량 차지한다.(파일럿에따라 변동)

d. 최근 마스터리코어 트라이엄프 패더VI 이후
평딜러에 힘을 더욱 실어주면서
채용가치가 더 높아졌다.




본론 



A. 컨티링은 수로,경험치펀치킹에서
2인피 2분프브라 빌드를 채용할수 없다

대체 빌드가 있긴하지만,
작성자는 아직 그 단계까지는 도달하지 못했다

B. 120초 일격필살과 비슷한 매커니즘이다


C. 디퍼스택을 한번 끊어쳐야한다
8초동안 디퍼를 쓰다가, 4초동안 끊고
다시 8초 디퍼 반복이다.



1. 컨티링과 홀블때는 쭉 디퍼를 쓰다가,




2.홀블이 끝난 첫번째 컨티링효과 4초공백일때는
디퍼를 끊고
스인미 크오솔이나, 피스메이커 던지거나,
각도기 간섭작을해서 공백을 메꾸며, 

두번째 컨티링효과때 다시 디퍼를 쓴다.

3. 세번째 컨티링효과때는 이하 반복이다.




D. 극딜쿨타임이 아닌
시드링 쿨타임에 맞출경우
쿨감효과를 받는 프브라기준
살짝 밀리긴한다.






먼저 하드세렌 솔플 기준이다

하드세렌은 리레 vs 컨티링 비교했을때

하드검마와 마찬가지로,
클탐은 크게 차이나지 않았다.
반바퀴 석양에서 끝나는건 변함이 없었다.









컨티링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서

1) 오리진을 컨티링에 맞출지 vs 웨펖링에 맞출지

2) 컨티링 쿨타임을 프브라에 맞출지 vs 쿨마다 돌릴지



1번같은경우 작성자는 웨펖에 맞췄지만,

1번을 컨티링에 맞출경우
버프칸 깜박거리는것 1초보고 
오리진 바로 사용하면된다


2번같은경우 전자에 해당할때 조금씩 시간이
밀리기때문에, 인피 끝물조절과 보스패턴도
같이 생각할필요가 있다.





본인은 후자로 채택했다.

이유는 카칼 파티원
환산9.7 카이저분의 플레이스타일은
2분 버프를 쿨마다 돌린다고 한다





물론 프브라때 시드링 없이 딜하는경우도
발생할수도 있긴하다. 
하지만 나중에는 결국 다시 쿨타임이 맞춰진다.


노말칼로스 기준
클탐은 영상이 예전것밖에 없어서



16분 30초기준 
웨펖+리레 사용
마스터리 코어 패치 이전 영상입니다.




다음은 16분 30초 기준
웨펖 +컨티 사용
마스터리 코어 패치 이후 영상입니다.

마스터리 코어를 감안해도
컨티링을 비교했을때 세렌과 마찬가지로
클탐이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는걸로
추정됩니다.




세렌은 반바퀴라 영상이 짧다보니,
참고용으로 칼로스 유튜브 영상올렸습니다





경험후기 


평딜러들은
파일럿의 컨트롤여하에따라
보스클타임이 다르게 측정이된다.
비숍또한 예외는 아니다.
즉, 무호흡평딜을 얼마나 넣느냐가
본인의 피지컬을 증명할수 있다는것이다.
평딜러의 숙명과도 같다.



리레링을 사용할때는
엔젤레이로
죽창을 내려 꽂는다는
느낌이면,

...
...
...


컨티링을 사용할때는
엔젤레이가
최종병기 활 
화살본체 그 자체라 생각한다는 마인드로
임해야한다.


영상 녹화시점은
버프칸을 가리기때문에 확인을 못했는데
보통은 컨티링 버프칸을 계속 주시해야해서
제 3의 눈이 필요하다.

초창기라 그런지
유독 시드링 켜지는 띠링! 소리가
귀에 잘들린다.



제환산기 측정기준
시드링의 효율표이다.

(내용수정)


환산 9.6기준
웨펖링과 리레링 38~40%와 다르게
컨티링이 효율이 22%를 차지한다

위 표는 시드링 켰을때 딜 상승량표이다.

컨티링을 잘만 활용한다면
살짝 더 우세할걸로 예상된다.







컨티링의 효율이 괜찮은 보스라고 생각하는건
다음과 같다.

검은마법사 2~4페
카링 1페, 3페 처럼
고정형 보스인경우
평딜비중이 높고 프리딜이 쉽다보니
비숍과도 상성이 좋기때문에
컨티링을 잘 활용할수 있다.






결론 

1.리레링 130억과 컨티링90억 가격을
비교해보고 결정해도 늦진않다

2. 파티플레이나, 펀치킹,수로 등등
범용성은 리레링이 좋은편이다

3. 솔플한정 컨티링은 나쁘지 않아서
보스 상황에맞게 채용할만하다

4. 초심자경우 피지컬이 필요해서
적응기간이 필요하다

5. 컨티링 vs 리레링 클탐은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는걸로 추측된다.


6. (중요) 아직 표본이 부족해서, 정확하지않다









1월 28일기준 비숍게시판에서
1차 수정을 완료했으며

2월 4일기준 팁과노하우게시판에서
2차 수정을 재진행하고있습니다.

아직 완성된글이 아니기때문에
피드백도 환영입니다.
비난보다는 비판을...

수정할부분은 겸허히 받아드릴자세가
준비되어있습니다. 

PC로 작업이 가능해서
추후 시간여유있을때 수정하겠습니다 



많은 비숍분들이 보실수 있게 2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