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이마운틴이니 황금마차 패스니 운영진들이 메포 사용처를 늘리고 있습니다.
(황금마차 패스 ㅈㄴ비싸..)

그렇기 때문에 메소를 메포로 환전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을겁니다.

메소를 메포로 교환할 때 약간의 팁을 들고왔습니다.
(맨아래 요약o)

저번 패치 이후로 메소마켓에는 '추천거래가'가 생겼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보통 평균거래가 >= 추천거래가 > 즉시거래가 순으로 많은 메포를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환전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근데 여기서 따로 숫자를 조정하지 않는다면 기본 화면이 추천거래가로 되어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추천거래가로 올려둡니다.

그래서 미리 올려둔 사람이 많다면 늦게 올린 나는 먼저 올려둔 사람꺼 거래가 다 이루어지고나서 내꺼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빠르면 10여분 늦으면 몇시간 동안 거래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거래가에서 -1을 하여 올린다면, 많은 사람이 추천거래가에 올려둔 것을 새치기하여 거의 즉시거래가 가능해집니다.

위 사진으로 예를 들면 추천거래가가 3101메포니까 -1인 3100으로 올린다면 거의 즉시 거래완료가 되며 즉시 거래가인 3061메포보다 1억당 39메포를 더 많이 획득가능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10~20억 정도 소량을 바꿀때 유용한 방법이며, 많은 메소(100억 이상)를 한번에 바꿀 경우 메소마켓 가격이 떨어져 추천거래가 -1원에도 거래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약 : 메소마켓에서 메소를 메포로 바꾸려할때 추천거래가보다 -1해서 올리면 즉시거래가보다 많은 메포를 얻을 수 있으며 즉시거래가와 같이 거의 즉시 환전 가능하다.

+ 메소마켓의 시세는 계속 변하므로 언제 가장 비쌀지 모름 알아서 눈치보고 잘 바꾸길..
+ 메소 -> 메포 시세는 하이마운틴 초기화 되는 목요일에 50~100원 싸지는 경향이 있음 목요일 전에 미리 바꾸면 좋음(목금 정도 지나며 다시 원상복귀되는 경향이 있음)
+ 21일에 패치 이후 황마도 들어오는데 황마패스를 하려고 좀 더 싸질 수 있음
+ 매월 1일에 mvp작(큐브가 없어서 요즘은 좀 덜 할지도?) + 해방무기 윗잠 한다고 메소 -> 메포 시세가 100원정도 오르는 경향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