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GM학구입니다.



지난 2주간의 운영정책위반 단속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금번 공지로 안내드릴 운영정책위반 메이플ID는 총 5,092개 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용사님들의 쾌적한 이용 환경을 위해 비정상 게임 이용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을 진행중이며,

이와 관련해 최근 진행하고 있는 내용을 함께 공유드립니다.



■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대응

1. 타인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비매너 행위 관련 대응 강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비매너 행위 고객에 대한 대응을 집중적으로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이 과정에서 용사님의 게임 내 적극적인 신고가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점 함께 공유드립니다.

비정상 게임 이용 고객이 확인될 경우 인게임 신고하기 기능을 통한 신고를 부탁드립니다.

 

2. 비인가 프로그램 관련 대응 현황

최근 p* 비인가 프로그램 등 게임 내 다양한 방법으로 비인가 프로그램을 홍보·판매하는 행위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 3개월 간 p* 비인가 프로그램 이용자와 홍보자  568개 메이플ID를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비인가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경우 호기심으로라도 사용을 삼가해주시고 제보[바로가기]를 부탁드립니다.

제보해주신 내용은 빠르게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3. 게임 내 전반적인 채팅에 대한 단속 강화

최근메이플스토리 내 채팅 정책 및 게임과 무관한 내용을 홍보 · 광고하는 채팅에 대한 신고가 늘어나고 있어,

쾌적한 게임 이용 환경을 위해 게임 내 비매너 채팅에 대해서도 기존보다 단속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용사님들께서는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채팅을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용사님들께 쾌적한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단속 결과 요약

- 단속 기간 - 6/21() ~ 7/5()

단속 항목

총 단속 캐릭터

욕설 등 비매너 행위
(욕설, 현금거래, 사행성, 사기, 운영방해 등)

4,502개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불법프로그램 사용, 거짓말탐지기 적발 등)

589개

정보 도용과 유출 (ID도용, 개인정보유출 등)

1개

- 아래 [단속 캐릭터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 주세요.
- 7/7(오전 타인의 게임 이용을 지속적으로 방해하여 게임 이용제한이 적용된 캐릭터도 일부 포함되었습니다.


https://maplestory.nexon.com/News/Popup/OperationPolicyViolation/2023/20230707



■ 참고해 주세요

- 운영정책위반 단속 결과 안내 공지는 고객 신고와 모니터링을 통해 단속된 내용을 포함합니다.

위반 항목과 차수에 따라 이용제한 기준이 다릅니다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이용하시면서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확인하셨다면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적극적으로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신고 카테고리를 맞추어 제보해 주시면 좀 더 신속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om. GM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