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개인적으로 메이플은 이렇게 바뀌면 좋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메이플 이렇게 바꾸는건 어떨까? 사냥편입니다.
사실 사냥이라기 보다는 레벨업과 관련된 경험치 수급 컨텐츠입니다.
레벨업은 메이플의 주된 컨텐츠인 만큼 여러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1. 일일 퀘스트 경험치 대폭 증가

일일퀘스트 경험치가 대폭 증가하게됩니다. 일일퀘스트를 깨면 상당한 경험치를 얻게됩니다.
제가 설정한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moLv X (30000+((Lv-200) x 2000))
moLv는 자신의 레벨에 맞는 몬스터 경험치량입니다. 239는 몬스터가 없어서 238과 240의 중간값으로 결정했습니다. 혹시 궁금해 하실 분들이 계실까봐 첨부 파일로 200~250까지 획득 경험치를 올립니다.
참고로 249~250은 11.282%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일일퀘스트만 해도 레벨 올리기가 더 쉬워질겁니다.

2. 폴로&프리토의 컨텐츠화

저는 사냥은 최소화 해야한다 보고, 사냥할때 나오는 폴로와 프리토를 삭제 후 다른 컨텐츠로 변경하는 방안을 찾았습니다.

첫번째, 폴로의 불꽃늑대! 우르스화
       
불꽃늑대가 우르스와 같은 보스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불꽃 늑대는 메소가 아닌 경험치를 줍니다.
(등급에 따라 경험치 획득 비율이 달라집니다.)
계정 당 하루에 3번 캐릭 당 1번 가능하며, Lv.200 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우르스와 마찬가지로 2배 타임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경험치 획득률(S등급일시)은 밑과 같습니다.
moLv X (15000+((Lv-200) x 1000))


둘째, 프리토의 미니게임! 미니게임 스테이션화

아직 만들고있는 UI입니다.
1. 오늘의 게임은 계정 당 매일 2판씩 가능하며 경험치를 얻게됩니다. (한달마다 게임 바뀜)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현재 스타 브릿지와 같음)
2. 주간 미니게임은 매주 게임이 바뀌며 플레이시 순위에 따라 미니게임 포인트(우측상단)를 지급받습니다.
3.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미니게임을 마음대로 만들어서(ex 오목, 틀린그림찾기 등 지금까지 나온 미니게임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주간 미니게임으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주마다 상한선이 있고, 포인트로 치장 아이템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사냥터 팡팡리엑션 상시화

위에서 제가 제시한 방법들로 사냥을 안해도 경험치를 빨리 수급할 수 있게 되지만,
사냥을 오래 하는 유저분들한테는 매리트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메이플 Live 때  팡팡리엑션 이벤트를 상시화 하여, 빈자리를 매꾸는건 어떨가 싶습니다.



마치며 ..

저는 레벨업을 위해 사냥에 몇십 시간씩 투자를 할 수 있나에 의문점이 들어서 하루에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매일매일 꾸준히 한다면 레벨업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에 대한 파일도 첨부합니다.)

다음은 직업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밑은 이전에 작성한 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