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직업을 만들게 된 이유

 

-새로운 궁수 직업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현재 이렇다할 대표적인 총기류 직업이 없어서(캡틴은 너무 애매)

-필자 본인이 롤에서 진만 할 정도로 총기류 직업에 관한 로망과 저격수에 관한 로망이 강해서

-메이플 아티스트팀이 어떻게 장총 도트를 찍을지 궁금해서 (개인적으로 파프가 가장 궁금)

-할 짓 없어서

 

<신규직업:오라클>

그란디스 하이레프 종족인 오라클은 하이레프 종족의 전쟁에 큰 기여를 한 자신의 가문을 배신하고 파멸로  몰고간 하이레프 고위층 수뇌부에 환멸감을 느껴 하이레프 군에서 은퇴한 저격수 입니다. 오라클은 변절된 하이레프 수뇌부를 암살하던 도중 수뇌부가 보낸 암살자에 의해 큰 부상을 입고 자신의 상처를 치료하고

마력을 회복할 메이플 월드로 와 새로운 모험의 길을 시작합니다.

오라클은 궁수 직업군이며 마력성질 변환에 능통한 자 입니다. 마법으로 개조한 자신의 눈을 이용한 저격술을 사용하며, 마력성질 변환을 이용해 자신의 몸을 강화하고 다양한 탄환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오라클은 공격속도가 탄환에 따라 고정적으로 적용됩니다.     

                

    1.오라클의 스토리는 원하신다면 게시판에 올릴 예정이며,맵 스킬 사운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2. 초보자 스킬

 -  [매직 서킷]: 마력 날개를 지닌 레프족은 특별한 마력 회로로 공격력과 마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  [액스트라 마나 스토리지]: 전투에 이용할 추가적인 마나 저장고를 만든다 (벞지)

   -  [멀티 매거진]: 오라클은 전투에 사용할 다양한 탄약을 전투 상황에 맞게 교체하여 사용한다.

 

    3. 1차 스킬

    -  [마광탄 ver.1]: 한명의 적을 집중공격할 고농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산탄 ver.1]: 다수의 적을 공격할 산탄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소이탄 ver.1]: 한명의 적을 불태우는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마광소이탄에 피해를 입고있는 적에게 마광탄을 이용해 피해를 입히면 추가타 발생

    -  [하이레프 리프]: 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

    -  [마나 슈츠]: 마나를 자신의 몸을 강화하는 용도로 변환하여 자신의 몸을 강화한다.

   -  [리로드]: 마광탄환을 장전한다. 장전중 마나의 잔해가 흩뿌려져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4. 2차 스킬

     -  [마광탄 ver.2]: 한명의 적을 집중공격할 고농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산탄 ver.2]: 다수의 적을 공격할 산탄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소이탄 ver.2]: 한명의 적을 불태우는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마광소이탄에 피해를 입고있는 적에게 마광탄을 이용해 피해를 입히면 추가타 발생

   -  [피지컬 트레이닝]: 신체 단련을 통해 능력을 단련시킨다.

    -  [마광총 숙련]: 마광총 계열 무기의 숙련도를 향상시킨다.

    -  [리로드 강화 ver.1]: 장전 탄약수 증가, 잔해 데미지 증가

   -  [매직아이 숙련 ver.1]: 자신의 신체 보호를 위해 마법개조 안구를 강화 시킨다. 회피 관련 능력치 증가

       

 

    5. 3차 스킬

 -  [마광탄 ver.3]: 한명의 적을 집중공격할 고농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산탄 ver.3]: 다수의 적을 공격할 산탄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소이탄 ver.3]: 한명의 적을 불태우는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마광소이탄에 피해를 입고있는 적에게 마광탄을 이용해 피해를 입히면 추가타 발생

-  [리로드 강화 ver.2]: 장전 탄약수 증가

-  [매직아이 숙련 ver.2] : 마법개조 안구를 강화시켜 적의 동선을 완벽히 파악해 치명적인 공격을 줄 확률을 높인다. 크리티컬 관련 능력치 증가

 -  [데자뷰]: 적이 가하는 빈사상태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예측하여 완벽히 회피한다. 하지만 많은 마나를 소모해 자주 사용할 수는 없다.

 -  [서포트 매직 AI]: 전투를 할 때 보조해주는 부사수 로봇을 소환한다. 부사수 로봇은 리로드 중일때 마나 잔해를수거하여 사수를 보호하는 방어막을 전개한다. 상태이상 관련능력치 증가 및 방어막 생성

-  [드레인 마나 불릿]: 일정확률로 적의 마나를 훔치는 마광탄이 생성된다. 훔친 마력으로 자신의 몸을 회복한다.

  -  [파티클 이베이드]: 순간적으로 자신의 몸을 입자화시켜 후방으로 이동해 공격을 회피한다. (텔포 적용)

 -  [오버마나 불릿] : 수많은 경험으로 인해 다량의 마나를 회복하였다. 탄환에 마나강화를 시켜 최종데미지를증가시킨다.  

 

 6. 4차 스킬

  -  [마광탄 ver.Final]: 한명의 적을 집중공격할 고농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보공증가 방무 증가

  -  [마광산탄 ver.Final]: 다수의 적을 공격할 산탄형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  [마광 소이탄 ver.Final]: 한명의 적을 불태우는 마나 탄환을 사용한다. 마광소이탄에 피해를 입고있는 적에게 마광탄을 이용해 피해를 입히면 추가타 발생

 -  [리로드 강화 ver.Final]: 장전 탄약수 증가

 -  [서포트 매직 AI 강화]: 보조 부사수 로봇을 소환한다. 부사수 로봇을 강화시켜 전투에 도움을 주게 한다.리로드시 발생하는 마나잔해를 부사수 로봇이 수거해 내부에서 마광탄으로 변환하여 자신의 몸을 수 많은 마광총으로 변환하여 주위의 적을 섬멸해 사수를 보호한다. (광역기)

-  [매지컬 아이즈]: 샤프 아이즈와 동일

-  [매직아이 숙련 ver.Final]: 주위에 다수의 적이 없고 단일 개체의 적이 있을때, 마법개조 안구를 한곳에 집중시켜 명중률을 높여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최종데미지 증가 크뎀증가

- [고스트 하이드]:자신의 몸을 광확화 시켜 몸을 숨기고 일정시간동안 민첩성과 회피율을 크게 증가시킨다.

 -  [파티클 페이크]: 마나를 이용해 입자화 된 가짜 분신을 만든다 분신은 공격을 할 수 없다. (어그로)

  -  [레프의 용사]: 한 때 하이레프의 군에 있을때 익힌 스킬 파티 원의 모든 스탯을 일정 퍼센트만큼 상승

 -[레프 용사의 의지]: 한 때 레프의 용사였던 오라클의 의지를 다시금 기억한다.

         

             

          7. 하이퍼 스킬

         

 

          패시브

          -  [마광탄-리인포스]: 마광탄의 데미지 증가

          -  [마광탄-보스킬러]: 마광탄의 보스 데미지 증가

          -  [마광탄-이그노어 가드]:마광탄의 방어 무시 효과 증가

          -  [마광산탄-리인포스]: 마광산탄의 데미지 증가

          -  [마광산탄-엑스트라 타겟]: 마광산탄으로 공격하는 몬스터 수 증가

          -  [마광산탄-보너스 어택]: 마광산탄으로 공격타수 증가

          -  [마광소이탄-백린]: 적이 죽을 때까지 불태우는 백린탄을 마광소이탄에 적용

          -  [마광소이탄-보너스어택]: 마광소이탄의 공격타수 증가

          -  [마광소이탄-리인포스]: 마광소이탄의 데미지 증가

         

   액티브

 -[하이레프 데몰리션]: 오라클의 가문에 대대로 내려오는 마법포 유도지시기를 작동한다. 잠시 뒤 하이레프 군이 보유한 모든 마법포가 오라클이 있는자리를 제외하고 모든지역을 폭격한다.

   -[마광총 개조]: 마광총을 일정시간동안 한명의 적을 필멸하기위한 대구경 저격총으로 변환한다. 개조된 시간동안은 모든 마광탄환은 대구경 마광탄환으로 자동 변환된다. 대구경 마광탄환은 마광탄,마광산탄,마광소이탄의 모든 효과가 내장되어 있다. 그리고 대구경 마광탄환은 강력한 관통력을 보유해 적의 방어율을 100%무시하고 공격반사상태의 적, 공격무시상태의 적의 상태를 무시하고 적을 공격한다.

   - [레이스 오브 갓]: 레프 고대신의 힘을 빌려 강력한 힘을 갖는다.

 

         

 

      8. 5차 스킬

      -[월광탄]: 오라클이 취미로 만드는 탄환이나 그 위력은 엄청나 오라클이 자주 애용하는 탄환이다.

        달빛의 마력을 머금은 탄환을 빠르게 주머니에서 꺼내 탄환을 교체하여 격발한다.

        적에게 명중후 마나의 지역 생성 잠시동안 재장전 필요 없이 공격이 가능하다. 넘치는 마나로 인해

         파티원의 마나를 풍부하게 해 파티원의 스킬 (5차 포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50%

        -[고스트 스나이핑]: 오라클이 자신의 몸을 마력으로 광확화시켜 은신한 뒤 적을 필멸할 완벽한 자리를 찾은 후 적을 저격한다. 이 때 마광총 개조 상태가 적용되어 대구경 마광탄환으로 변환된다. 그리고 모든 마나를 공격에 집중 하여 탄환의 성능이 강화되어 2배의 마광소이탄 추가타가 발생한다. 화면 저격 조준경으로 전환

 

 

 

 

          9.오라클의 메이플 유니온 효과가 추가됩니다.

          -  민첩(DEX) 10/20/40/60/100 증가

 

         10.오라클 생성 시 선택할 수 있는 신규헤어와 성형이 추가됩니다.

          -   오라클 얼굴

          -   파티클 레프 헤어

 

         11. 오라클 관련 장비가 추가됩니다.

          -   (Lev.10) 보조무기:레어 매지컬 아이

          -   (Lev.30) 보조무기:에픽 매지컬 아이

          -   (Lev.60) 보조무기:유니크 매지컬 아이

          -   (Lev.100) 보조무기:레전더리 매지컬 아이

          -   (Lev.60) 엠블렘: 실버 오라클 엠블렘

          -   (Lev.100) 엠블렘: 골드 오라클 엠블렘

 

          12.신규 무기 마광총이 추가됩니다.

          -이름 짓기 귀찮아서 ㅎㅎ


           13.[게임관련]

           -모든 두손무기류의 모션 로직이 데스페라도의 공식을 따릅니다

            >공격중일때는 두손모션이나, 스탠딩이나 비전투시 등에멘 모션으로 바뀝니다. 

 

 

 

      [후기]

      -적고 나니깐 뭔가 법사 직업 같기도 하네요 ㅎㅎ 그리고 적으면서 느낀건데 마나관련된 스킬이 많아서

        mp% 직업이 될 수도 있을것 같아요(아니다 이 악마야!) 

      -예전에 만든건데 수정하거나 고칠부분 있으면 알려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