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
1)인기도가 높아졌을때 이익이 불명확함.
(인기도는 유저의 영향력을 나타낸다고 생각함)

2)인기도가 낮아졌을때 불이익이 불명확함.
(의도로 낮추는 유저 외에 비매너 유저에 대한 불이익)

3)그렇기에 인기도는 개인 과시용으로밖에 쓰이지 않음

개선방안 :
1)인기도 시스템을 개편하여 비매너 유저들에 한해 인기도가 낮아짐에 따라 불이익을 갖도록함.

2)인기도 높아지는 것에 대해 따로 이익은 주어지지 않음.
(만렙 의자 버프가 있기 때문)

3)인기도시스템의 하나의 예로 상점/경매장가 있음. 인기도가 마이너스인 유저들은 일정 수치마다 상점/경매장 수수료를 더 떼가도록 함.

3-1) 인기도가 낮아졌을 경우 문구가 뜸. '신용이 낮아져서 상점/경매장 수수료가 늘어납니다'

4)인기도에 따라 아케인 일퀘 심볼 획득 수가 늘어남/줄어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