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생각을 해본다면,각 직업에서 파생을 시킨다면 좋을꺼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4차에서 파생되어 고렙유저를 위한 컨텐츠를 활성화 시킨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전사

 

팔라딘에서 파생되어,순수하게 방어만 하는 직업과 속성을 이용한 직업으로 나누어 진다.예를 들어서 순수하게 방어를 하는 것은 이전 팔라딘에서 사용하던 무기 대신에 양손 방패라던지,온 몸을 가리는 방패를 이용하여 모든 것(암흑과 같은 저주 계열)을 방어하고 몬스터를 자기에게 주목 시키게 하는 스킬과 방패를 이용하는 스킬이 추가된다.

팔라딘에서 파생된 속성만을 이용하는 직업은,방패를 이용하는 대신에 방패에도 속성을 걸어서 몬스터에게 타격이 되면 몬스터는 속성 방패로 인하여 속성 공격을 당하게 되고 또한,기존 불,얼음,전기와 더불어 새로운 속성이 생긴다.

 

히어로에서 파생되어,전사답지 않게 더욱더 빠른 공격이 가능하고 오직 한손검 두자루를 이용하여서 타겟에게 데미지를 준다.이때,양 한손검 중 하나는 무기 공격력이 낮다.

 

히어로에서 파생된 다소 공격속도가 느리지만,전사계열에서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하는 직업이고 어떠한 방어라도 최대 데미지를 입힌다(방어 무시 잠재옵션이 없어도 스킬자체에 방어무시가 있음).무기는 오직 양손검임.

 

다크나이트에서 파생된 직업은 막강한 체력을 소비하여 기존 다크포스와 다르게 완벽한 버서커화를 하게 된다.또한 기존 비홀더 버프가 사라지게되고 각 스킬마다 자신의 체력이 소비된다.

 

다크나이트에서 나온 직업중 하나로 기존 다크포스는 있으며,자신의 체력을 소비하는 스킬은 없으나 오히려 체력을 늘려서 불사신에 가까운 전투를 할 수 있다.


궁수

양손에 석궁을 이용하는 직업이 추가 된다.기존 보우마스터,신궁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직업이고,보우마스터 보다는 공격속도가 느리고 신궁보다는 데미지가 약하지만 피어싱과 폭풍의시를 혼합한 새로운 스킬을 사용가능하다.

 

또다른 하나는 보스몬스터를 제외한(마스터몹 가능)필드상 몬스터를 라이딩하여서 공격이 가능하며 몬스터를 자신만의 군단으로 만들어서 공격이 가능하다.그러나 몬스터 군단이 된 몬스터는 레벨이 초기화 되어 자신이 직접 키워줘야 한다.(경험치가 자신의 몬스터한테 분배됌)


도적


오직 암살과 기습만을 이용하는 직업이며,다크사이트에서 확대가 된 스킬을 보유하며(마법공격 통하지 않는다.그러나 스킬 쿨타임이 길다.)다크사이트 상태에서 공격하는 스킬이 더욱더 많아진다.기존 단검과 달리 숏소드를 이용하고 소환수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기습 가능함.(소환수 컨트롤 가능)

 

도적 계열에서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빠른 공격이 가능하고,양손에 숏소드를 이용한다.

 

나이트로드에서 파생된 직업이며,각 표창마다 속성이 붙어있다(저주계열과 속성).기존 나이트로드보단 데미지가 다소 떨어지나 그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표창을 여러게 겹쳐서 던지는 스킬을 보유함(트리플 샷은 3발이 날아가나,이 스킬은 트리플 샷을 던진다면 각 표창마다 표창이 겹쳐있기 때문에 트리플 샷 보다 강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음).


마법사


기존 아크메이지 계열에서 나온 직업이다.모든 속성공격을 병행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자연물을 이용한 대범위 스킬을 손 꼽을수 있다.

 

마법사 계열에서 새로운 직업이 나오는데,이 직업은 힘과 지력을 필요로 하는 마검사와 비슷한 직업이다.전사 보다는 약하고 마법사 보다는 마나량이 적지만,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전사보다는 뒤떨어지지만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전사보다는 약한 데미지지만 그만큼 강력한 마법공격이 있다.

 

또다른 직업은 검은마법사에게서 버려진 직업인 악령술사이다.각종 몬스터들의 시체를 부활시켜서 공격을 하게 하고,몬스터나 상대에게 강력한 저주를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에서 마지막은 소환사와 비슷하다,4대 정령왕을 소환할 수 있으며,그전에는 하급,중급,상급을 소환하고 이것과는 다른 방어,버프,회복을 담당하는 것도 소환을 한다.

 

마스터리 스킬

 

기존 마스터리스킬이라 던지 패시브는 레벨업을 하여서 올리거나 마스터리북으로 스킬을 점차 완성을 했으나,이제는 숙련도를 도입하여 이용하고,기존 고레벨 유저에게는 운영자npc가 숙련도의 돌을 주어서 각 스킬의 숙련도를 올리게 해준다.

 

유저만의 스킬

유저만의 스킬이란? 게임에 자율성을 크게하여,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스킬을 만들수 있게 해주는 것.스킬을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을 할 수 있게하고,만든 스킬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비밀글로 작성하여서 올리면 각 부서의 운영자가 그것을 보고 밸런스를 맞추고 적용을 시켜준다.(메이플 운영자들을 일하게 해줘야함;)기간내에 스킬이 적용 안된다면 왜 안됬는지 상세하게 답변을 해주어야 함.(캐쉬로 만들 삘)

 

자신만의 제작

 

자신만의 제작은 자신이 직접 도안을 하고 설정을 하여서 기존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제작하여 팔거나,사용을 한다.이것도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고,각 계열에서 마스터가 된다면 자신만의 공방을 만들수 있다.(이것도 숙련도)

 

 

 

 


p`s  제가 생각해본 것들 입니다.솔직히 밸런스가 완전히 붕괴되겟죠...그냥 상상이지만 이런다면 얼마나 재미를 느낄수 있을까 하고...
전혀 맘에 안드실수도 있습니다..당연히 제 생각일 뿐이니까요...나와도..캐쉬로 몇개 이익을 취할 넥슨...게임에서 자율성을 느낀다면 정말로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엉성한 부분이 많습니다.즉석에서 생각한 것들도 많기 때문이죠.개인적으로 맘에 드는건 숙련도와,자신만의 스킬을 만들거나 아이템을 만드는것.


오늘도 즐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