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4 03:26 추가)
작성자가 생각하는 역전 현상 해결 방법
▶▶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1697537

-----------------------------------------------------------------------------------------------------------

기존에도 성장 비약 선택권을 받을 때, 210레벨 초반에는 200~219구간 비약을 받는 것 보다 200~209구간 비약을 받아 사용하는게 경험치량이 더 많았던 것 처럼, 220레벨과 230레벨 초반 일정 구간에서는 해당 레벨구간 비약을 받는 것 보다 이전 구간 비약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경험치량이 더 많이 받는 구간이 존재 했음.

작성자는 평소에 이전 레벨에서 다음 레벨보다 효율이 더 좋으면서 운영진이 의도하지 않았을 것 같은 현상을 '역전 현상'이라고 표현하곤 했는데, 이와 비슷한 현상이 이번 270~299레벨 구간 경험치 완화에서도 발생함.

고려하면서 봐줘
1. 감소한 경험치량을 오피셜로  확인하고 싶었지만 테스트 서버에도 반영이 안 됐고 15일에 본섭에 바로 패치 된다고 하니 정확한 감소량은 알 수가 없음
2. 레벨 구간 별로 감소폭이 상이할 수 있으나 270레벨 이상의 경험치 감소량은 구간 상관없이 공지된 16%라고 가정
3. 만약 경험치 감소폭이 16%보다 더 크면 역전 현상이 발생하는 범위는 더 많아짐






경험치 1조 2조가 누구 개 이름도 아니고,
군대로 비유하면 늦게 입대 했는데, 선임보다 빨리 전역(진급)하는 찝찝한 상황이 발생하는거지

이런 부분을 운영진이 생각도 못할정도 였을까 의구심이 들긴함.
경험치 수호단은 아니지만, 앞으로는 운영진이 이런 부분을 계획 할 때는 정보를 지금보다 빨리줘서 유저들이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을 여유있게 주거나,
힘들게 재획하고 꾸준히 들어와서 일퀘하고 컨텐츠하는 유저들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이런 상황은 만들지 않아줬으면 좋겠음

* 3줄 요약 * 
내 렙벨이 270 84%~99.999%면 ㄱㅇㄷ, 271 0~15%라면 경험치 최대 2조 손해
내 레벨이 279 84%~99.999%면 ㄱㅇㄷ, 280 0~7%라면 경험치 최대 5조 9천 4백억 손해
내 레벨이 284 84%~99.999%면 ㄱㅇㄷ, 285 0~9%라면 경험치 최대 19조 9천 4백억 손해

그외 레벨은 알아서 계산해보고, 계산 틀린게 있다면 직접 계산해보고 댓글주셈. 반박 시 님말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