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향 평준화 <<< 절대로 좋은게 아님

상향 평준화라고 하는 것은 무지성으로 캐릭터 최종뎀 늘리는 것도 있지만

보스 패턴 완화, 조각값 완화, 레벨업 완화 등등 다 포함해서 하는 말임

조각값이 코젬급으로 내려가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던데

결국 인게임 파밍으로 템 사려면 사냥 리워드가 커야 그 과정이 쉬워지는건데 가격 내려가서 좋을게 있음?

결국 지도 사냥을 할테니 단순하게 자기가 강화 해야한다고 무조건 가격 내려가는게 좋은게 아니란 소리임

이 게임은 하면 할수록 파이 싸움임 

다 같이 잡는다고 좋은게 아니라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캐는 사람이 많아지면 가치가 내려감

그러니 칠흑, 검솔, 에테 등등 선발대로 빨리 뛰어든 사람이 돈 빨리 모으는 구조고

시간 지날수록 사람들이 많이 잡기 시작하니까 가격이 크게 급락함

근데 급락에 기름 붓는게 상향 평준화 << 이거임

최근에 검밑솔 날먹이다 논란되는 이유가 뭐겠음? 

원래 검밑솔 육성 최대 난이도가 레벨링인데 매 시즌마다 하버 뿌려대니 260 날먹이 가능해서 그런거임

그 전까진 260 찍는거 매우 힘든 일이엿음 난이도가 유지됐으면 검밑솔 논란 될 일도 없고 부캐 검밑솔 하면 똥메창 소리나 들었을거임

하버 + 6차 지나고 스펙 인플레 일어나니 이젠 예전 스데 잡는 급으로 쉬워지니까

몇 백억씩 하던 칠흑값도 엄청 내려가고 그러니 상대적으로 보스리워드가 나락 가는거임

검솔도 원래 2년 전만 하더라도 먹자값 인당 20억은 받았엇음 지금은 뭐 5억은 하나? 아예 델고 갈 이유가 없어짐

기존에 보스 잘 잡으면서 게임하는 사람 입장에선 클탐 빨라지는 이득밖에 없는데

남들도 잡기 쉬워져서 그 만큼 내가 잡던 보스의 가치가 떨어지는거니까 결국 내가 가진 파이를 나눠주게 되는거임
 
RPG에서 돈 쓰는 이유가 뭐겠음? 남들이랑 차별화 되고 높은 곳을 선점하려고 하는건데

이 게임은 돈 쓰는 사람 대우는 안해주고 무자본 유저들 퍼주고 고자본들 한텐 니들이 희생하라고 일방적으로 강요함

게임을 하면 할수록 본캐 스펙업 하는게 아무 의미가 없고 부캐 파서 검밑솔이나 하는게 이득이라는게 느껴지거든

그게 제일 잘 드러낫던게 지난 겨울방학 패치고 그래서 익스 스우 전까지 고자본 이탈도 많았던 거임

이제 무지성 상향평준화는 그만하고 고자본 유저들을 위한 보스를 계속 출시하는게 맞음

스펙업 할 이유 템을 살 이유를 만들어줘야 게임 내 시장이 돌아가고 결국 무자본 유저들도 거기서 이득을 보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