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딘 헥사환산 6.72 (숍와헌 포함기준)

3분극딜 11회, 오리진 6회 빌드.

2-4에 4데카여서 응~ 데카 많아~~ 하면서 촐랑대다가 1개남아서 긴장함.

 



후기를 간단히 남겨보겠삼.

하드세렌, 익스트림스우, 노말칼로스 모두 최소컷 스킬빌드를 썼는데, 공통적으로 느낀건

페이즈마다 피비율설계를 극딜 주기와 최소컷 스킬빌드를 고려해서 했나 싶을 정도로 잘 맞아떨어짐.

팔라딘 기준,

하드세렌은 딱 6분 1사이클에 1페이즈를 넘기면, 4번째 바퀴 정오에 마지막 극딜로 딱 맞게 끝남.

익스트림 스우는 1페이즈 두번째 오리진 후 준극딜에 넘어가고(21분 중반대), 2페이즈 6번째 3분 극딜 후 준극딜까지 해서 넘어가고(12분 후반대), 3페이즈에서 오리진 3번 쓰면 딱맞게 끝남.

이번 노말 칼로스도 마찬가지인데 이번에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맞아들어가서 놀람.

1페이즈 : 두번째 오리진 후 준극딜까지 하고 넘어감(익스트림 스우 1페와 같음).
2-1 : 유니티 3회 사용 - 그크, 준극딜+메용2추가스택, 그크+오리진  / 와헌버프 살아있음
2-2 ~ 2-4 : 유니티 4회 사용(6분 사이클)

2-1에 유니티 1회가 없는 딜을 시작 와헌벞이랑 추가 메용2스택이 커버하는 구조임. 1페이즈도 와헌버프가 없으면 불가능한 구조임. 미세한 차이지만 1페이즈 컷보다 2-1이 좀 더 딜이 빡빡함. 



제 캐릭터가 극딜쪽에 헥사강화가 모두 되어 있고 리레 5렙이 있어서 6분 딜 그래프를 그리면 극딜이 평딜보다 배율이 높긴함.

여튼 이번에 데이터 뽑았으니 팔라딘으로 칼로스 최소컷 하실분들은 1페이즈 딜로 대충견적을 볼 수 있을 듯





1페이즈 넘어가는 시점은 설명한대로 위 사진과 같고




6분 사이클 딜은 위 그림과 같이 34.3%임. (못 친 판 기준임. 잘 넣은면 동스펙 31.3%까지 갔음).

1페이즈 넘어가는 시점은 극딜 배율에 의한 왜곡이 살짝 들어가긴 함.

제 데이터에 왜곡이 있더라도, 6분 사이클 딜량이 대략 1페이즈 30% 언더로 갔다면 최소컷 넘어갔다고 봐도 될듯.

3분 극딜 직업의 흐름이 비슷해서 다른 직업도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기대됨.
 




최소컷 딱지는 함부러 붙일 수 없는 만큼 이번 역시 헥사환산 6.72 최소컷 딱지를 붙이기엔 부족하다고 생각함.

스킬빌드는 완벽에 가깝지만 딜을 온전하게 넣지 못한 것 같아서 약간의 여지는 있음. 

직업이 워낙 단순해서 크게 줄일 수 있을 것 같진않고 헥사 6.6 언저리에 최소컷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음. 



부캐 비숍은 헥사 6.7 때 스무스 하게 한번에 여유롭게 깼는데 팔라딘은 개고생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