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로아 길드마스터 추연v이에요.
1년 6개월동안 별 문제없이 지낼 수 있게 도와준 길드원들에게 고마워요.

정확하게 7년전에 처음 서린비 길드를 만들었어요. 길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학창시절때 사귄 친구들을 전부 손절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1년동안 친구가 없었어요. 다양한 사람들이 이 길드에 모여들었고 어리숙했던 저는 작은거에도 예민하게 받아들여 좋든 싫든 감정이 위 아래로 왔다갔다하며 길드를 진심으로 생각했었어요. 그런 길드는 6개월가고 무너지고 또 다음해에 6개월가고 무너지고 잠깐왔다가 또 무너지고 반복하고 4년전에 길드마스터를 지냈을 때가 가장 힘들었었어요. 4년을 생각해봤는데 역시 그래요 (ㅋㅋ)

2022년 6월 말에 떠나있었던 크로아를 다시 찾아와 넘어와서 길드를 다시 운영하고 싶었어요. 겪을만큼 겪었기 때문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겠다고 다짐했고 더 높은 랭킹, 더 많은 길드원, 더 수준 높은 길드를 위해서 보수할 건 보수하고 완강하게 해야할 건 완강하게 하며 진보했네요. 다양한 길드원이 가입하다보니 통제하기가 어렵겠지 했는데 별 탈 없이 1년 6개월이 지나버렸어요. 이번 서린비에서 제가 배운 것은 규칙은 더 높은 랭킹을, 운영은 더 많은 길드원을, 관리자들과의 소통은 더 수준 높은 길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20대가 슬슬 끝나가니까 인생은 한번밖에 못 사는데 메이플에 시간을 쓰는게 맞나 싶으면서도 어제 길드 사진을 찍을 때 많은 길드원들이 모이는 것을 보고 다른 분야였으면 저는 이렇게 못 모았을 것 같아요. 제가 이 길드에 머물기에는 과분한 길드원들이 많이 모여있어 저는 이 길드라도 제대로 운영해야겠어요.

지난 달 갑작스럽게 먼 여행을 떠난 故히키성녀님. 길드사진에 담지 못한건 한이에요. 서린비 길드에서 수로안치면 강퇴당하는데 로그인까지 안하네요. 메이플에서 여행하지, 너무 멀리 여행갔어요.

길드를 운영하는 메이플 길드마스터분들과 길드마스터를 돌보는 관리자분들. 인생은 한번 밖에 살 수 없잖아요. 그 한번의 인생 안에서 메이플스토리를 하고 메이플스토리 안에서 길드를 운영한다는 건 본인의 만족도 있겠지만, 길드원이 별탈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 그 가치를 만든 규칙, 운영, 소통, 그리고 봉사하는 마음이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이번 해 길드원들 모두 고생했고 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서린비 길드마스터 추연v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