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설명전에 기존 히어로의 불합리에 대해 알리고 힘써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먼저 전합니다.
선요약
1. 플래시슬래시의 추적 기능 롤백 / 추적 또는 일반사용 커스텀 잠금기능 추가 및 사용시 돌진거리 소폭 감소 (주력기 레이징블로우 범위만큼으로)
2. 영혼의 잔흔 퍼뎀을 약 12~13배로 증가, 또는 영혼의 잔흔에 파택 또는 퓨리어스 엣지가 적용
3. 데스폴트 강화코어에 다른 스킬중 사용가능 / 사용시 n초간 받는 피해 감소 등 유틸추가
4. 소드일루전 버프 개선 및 레이징블로우, 인사이징, 돌진 딜레이 개선

이번 스킬 조정 패치로 인해 적다면 적고 크다면 큰 수치의 개선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꼽았던 히어로의 최대단점인 "뻑뻑한 조작감" 자체의 변화는 없었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번 패치로 전직업의 무적 및 돌진기 등 유틸의 상향평준화가 다시한번 이루어졌다는걸 모두 아실겁니다. 그에 맞춰 히어로의 유틸도 변화가 한차례 있었습니다.



엥 누가봐도 개사기 개선패치만 받은거아님? 히어로 약코 그만해라 
라고 하실수 있겠습니다만 호불호가 꽤 갈리는 패치안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의 특성상, 생존유틸은 거의 데스폴트(화면가르기) 한스킬에 의존하여 운용해야하고, 이동유틸은 돌진 및 윗점인 어퍼차지+더블점프+플래시슬래시/리프어택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때 플래시슬래시는 상대방을 추적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꽤 높은 활용도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위와같이 보스에게 붙어야하는 패턴일때 꽤 요긴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스우를 제외하고도 듄켈 루시드 검마 세렌 림보등 이용가치가 높은 추적스킬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추적효과는 사라지고 단일 이동기로써만 기능을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히어로의 특성상 저렇게 긴 거리를 이동하여 보스 카이팅을 한다거나,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때릴 정도의 활용가치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희 히어로 일동은 플래시슬래시의 추적 기능 롤백 / 추적 또는 일반사용 커스텀 잠금기능 추가 및 사용시 돌진거리 소폭 감소 (주력기 레이징블로우 범위만큼으로)
를 바라는 바입니다.

다음 패치 내용을 살펴보자면, 콤보 인스팅트(김치싸다구)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인스팅트 범위증가는 기존 히어로의 레이징블로우 사거리와 인스팅트의 타격범위가 동일하지 않아 극딜시 인스팅트가 맞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래 인스팅트 지속 중 스피릿 칼리버(오리진)에 적중된 모든 적을 공격하는 추가타추가? 와 시발 ㅈ사기 됐다 나이스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인줄 알았습니다 

영혼의 잔흔의 퍼뎀을 한번 보고 가실까요?

오리진에 적중된 모든 적에게 87%의 데미지로 

네? 87%요?

기존 인스팅트는 오리진과 역효과가 일어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스킬의 설명을 읽어보면 "레이징 블로우 사용시 공간의 상처를 남긴다" 이 문장으로 인해 오리진 사용중 레블을 사용하지 못해 일어나는 인스팅트의 딜손실이 있었는데, 이를 메꿔줄 수단으로 "영혼의 잔흔" 이라는 시스템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히어로의 1차스킬인 슬블이 335%, 마코 30렙 레블의 총 퍼뎀이 2800%인걸 생각하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낮은 수치입니다. 
영혼의 잔흔 퍼뎀87%에 히어로 오리진 타수인 81타를 곱하면 7047%라는 총퍼뎀이 나옵니다.
이는 인스팅트 1회 발동 총퍼뎀인 7200%도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87%같은 쥐꼬리만도 못한 퍼뎀으로는 기존 컷씬으로 손실나는 딜의 반의반의반의반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위 사진은 극딜버프 - 오리진 만 사용했을때의 점유율입니다. 1%를 간신히 차지하는 영혼의 잔흔에 대해서는 더 할말이 없습니다.
현재 테섭 오류인지 의도된 사항인지 모르겠지만 영혼의 잔흔에 파택 또는 퓨리어스 엣지(신규마코)스택 또한 터지지 않고 있어서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오리진 컷씬중 사용되는 인팅의 딜 손실을 메꾸기 위해서면 퍼뎀을 약 12~13배 정도 해야 커버가 가능하고, 또는 영혼의 잔흔에 파택 또는 퓨리어스 엣지가 적용되게 개선을 바라는 바입니다.

또한 다른 히어로 유저들 모두 유틸 평준화 패치가 되었을때 "콤보 데스폴트"에 대한 편의성 및 헥사코어 강화효율에 대해 조정할줄 알았지만 가장 유틸이 중요한 히어로는 정작 데폴 하나만으로 버티라는 식으로 누락되었습니다.
옆친구는 그냥 맞아도 안아픈데 자힐에 극딜때 뎀감도 생겼고 다른친구는 자체헤도에 똑같이 극딜때 뎀감이 생겼는데
히어로는 아직 리스크가 너무 큰 직업입니다. 그에비해 리턴이 적은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1렙과 25렙의 차이가 퍼뎀뿐인 순수무적기라는 이유때문에 헥사코어 강화효율도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선딜과 후딜의 괴리에 의해 죽는일도 허다하고 무적기를 사용하였는데 죽는 경우도 자주 나옵니다. 
히어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데스폴트 강화코어는 열지도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대해 저희 히어로일동은 데스폴트 강화코어에 다른 스킬중 사용가능 / 사용시 n초간 받는 피해 감소 등 유틸을 추가해주시길 바라는 바 입니다.


또한 소드일루전의 최종뎀뻥 버프가 죽으면 사라지는 현상조차 아직 해결되지 못했습니다. 시대가 어느땐데 죽으면 버프가 날라가나요.... 프리드의 가호도 죽어도 괜찮게 개선해 줬는데 일루전 버프도 제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본적인 히어로의 뻑뻑한 움직임의 이유는 결국 주력기의 괴랄한 선후딜에 있습니다.
이는 히어로의 직업 특색인지, 운영진의 장난인지 이번 패치에 딸랑 레블 퍼뎀 증가만 들어왔습니다.
주력기 퍼뎀증가니 당연히 최종뎀증가 및 가장 큰폭의 버프로 이어지는게 맞습니다만, 대다수 유저들이 조작감 개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발 레이징블로우 및 인사이징의 딜레이를 개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버프를 받은것은 확실하고 또 많은 부분이 개선된것도 사실입니다(보스 설치기 의존도 삭제, 사냥시 가동률100%설치기 추가, 시퀀스 간소화등). 하지만 직업의 특색과 우직한 퓨어딜러의 이점을 살리고 히어로의 플레이경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선 더욱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직업이 웃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4줄요약
1. 플래시슬래시의 추적 기능 롤백 / 추적 또는 일반사용 커스텀 잠금기능 추가 및 사용시 돌진거리 소폭 감소 (주력기 레이징블로우 범위만큼으로)
2. 영혼의 잔흔 퍼뎀을 약 12~13배로 증가, 또는 영혼의 잔흔에 파택 또는 퓨리어스 엣지가 적용
3. 데스폴트 강화코어에 다른 스킬중 사용가능 / 사용시 n초간 받는 피해 감소 등 유틸추가
4. 소드일루전 버프 개선 및 레이징블로우, 인사이징, 돌진 딜레이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