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월을 사랑하는 유저로서 은월의 불합리한 시너지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기존 작성했던 은월 시너지 관련 1탄 링크
https://m.inven.co.kr/board/maple/5974/4906527

분혼격참, 은월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은월이라는 직업이 시너지 직업이라는 타이틀을 얻게해주는 스킬입니다.
은월에게는 30초간 최종뎀 20%, 타 직업에게는 불길 안에 있을 시 10초간 최종뎀 15%을 올려주는 효자같은 스킬이죠.

개화월영 전 은월의 경우 2분극딜 직업이었으며 분혼격참의 경우 정령집속 (현 환혼요호진)을 통해 쿨타임을 초기화하며 2분주기로 사용하던 스킬입니다.
허나 개화월영을 통해 1분극딜 직업으로 변경됨으로 인해 분혼격참의 쿨타임 초기화 로직은 변경되었고, 다른 스킬로 인해 쿨타임 초기화가 되지 않으며 쿨 또한 1분으로 변경되며 1분극딜때마다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엥 그러면 분혼 시너지가 2번들어가냐? 라고 하실 수 있는데, 몬스타(은월)의 경우 40초, 불길 적용(파티원)의 경우 110초의 분혼 저항을 가지고 있어 2분극딜에 있어 은월은 2번, 파티원은 1번 적용받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분혼격참 스킬의 저항이 몬스터에게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페이즈가 변경되는 보스에 있어 1분딜을 사용할때 분혼격참을 사용하면 파티원과의 분혼 시너지가 꼬이게 됩니다. ex) 검은마법사, 림보, 세렌 등등

간단한 예시로 림보로 생각해보겠습니다.
1페이즈 모두가 극딜을 넣어 넘어간 후, 2페이즈에 들어가 1분딜을 해야할 시간이 되어 은월이 분혼격참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림보 1페와 2페는 다른 몬스터 판정이기에 파티원들도 분혼 시너지를 받게되고, 이때 파티원들의 분혼 쿨타임은 110초가 적용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돌아온 2분 극딜때 은월이 분혼을 사용하더라도 파티원들은 분혼의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은월은 눈물을 머금고 30초간 최종뎀 20%를 포기하며 1분딜을 해야만 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8.3 챌린지를 보시면 은월의 딜은 저 바닥에 박혀있습니다. 안 그래도 낮은 딜량에 30초간 최종뎀 20%를 포기하며 딜을 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마주하게 됩니다.

이러한 불합리한 시너지들에 대해서는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