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흥하고 경제가 잡히면 둘 다 윈윈인게 이게임 구조가 아닌가?
물론 나도 쌀먹을 좋게보진 않지만, 이걸 완전히 척결하는건 rpg겜 구조적으로 불가능하니까.

그들이 생산하는 메소를 사거나 아니면 메포환전 or 본인이 직접 벌어서 스펙업하는게 원래 이 게임이 순환하던 구조였는데, 여기에 갑자기 운영진이 안해도 될짓을 하면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함.

급한 불을 끄기 위해 운영진은 유챔이라는 장작을 덮어 불씨를 줄이고, 잠시 괜찮았던 경제는 그 배럭들이 생산하는 메소들로 직격탄을 맞음.

결국 메소의 가치는 하락하고, 둘 다 불행한 결말을 맞음.

이게 뭐냐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