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가 망한 이유는? "재밌어서" < 어처구니 없지만 사실이야
비교적 작은 노력으로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니 RPG의 본질과 맞는거지

지금은 없어졌지만 그 시스템의 일부 기능을 살려 가상패치 해봤으니 재미로만 봐줘
메소가 '성장용 재화'로만 소모되고, 시장으로 흘러가지 않는 "레드 메소"에 관한 이야기야

유니온 챔피언, 링크 3레벨(Lv285)의 도입으로 본캐 뿐만 아니라
부캐들 까지 템을 맞추고 레벨업을 시켜야하는 과정은 매우 불쾌한 경험이야.

이에 대한 보상은 내실도 있겠지만, 매주 보스를 돌며 얻는 재화라고 생각하겠지.
하지만, 부캐가 늘어남에 따라 매주 보스를 도는건 숙제같이 느껴지고 그 재화의 가치도 영원하지 않을꺼야

하지만 레드메소를 도입하여 빠르게 내실을 쌓고 주간 보스를 안돌아도 된다면?
난 후자를 선택할것 같아


일반메소로 주보캐 양성시
 - 매주 주간 보스 클리어시 재화 본캐에 몰아주기 가능
 - 메접시 템 처분 가능
 - 양성 과정에서 재화소모가 있음
 - 주간 보스가 숙제처럼 느껴지며, 돌지 않을 경우 손해보는것 처럼 느껴짐
 - 시장 경제에 영향 O

■ 레드메소로 주보캐 양성시
 - 원하는 스펙(내실) 도달시 신경 X
 - 메접시 신경 X
 - 빠른 메소 획득으로 양성 과정이 즐거움
 - 주간 보스를 돌지 않아도 됨
 - 시장 경제에 영향 X


내가 좋아했던 게임은
억지로 여러 캐릭 키워야하는 게임이 아니었어
내가 키우고 싶은 캐릭만 키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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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용사님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과 즐거운 성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레드메소 및 귀속 아이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레드메소 및 귀속 아이템 시스템 추가

1. 도입 배경

  • 유니온 챔피언 및 링크 스킬 3레벨 도입으로 인해
    매주 보스 콘텐츠 반복 참여로 인한 플레이 피로도 증가

  • 시장 경제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개인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보상 구조 제공을 목표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2. 레드메소 시스템

2-1. 레드메소 특징

  • 레드메소는 다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거래

    • 경매장

    • 메소마켓

    • 일반 아이템 강화 및 잠재능력 재설정

2-2. 레드메소 획득 방법

  • 귀속 아이템을 장착(소유) 중인 캐릭터만 레드메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드메소는 아래 활동을 통해 획득됩니다.

    • 필드 사냥

    • 보스 몬스터 결정 판매


3. 일반 → 귀속 아이템 변환 시스템 (BM)

3-1. 사용 조건

  • 에디셔널 잠재능력이 에픽 등급 이하인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3-2. 귀속 아이템 공통 규칙

  • 귀속 아이템은 영구적으로 교환이 불가합니다.

  • 귀속 아이템이 파괴될 경우,
    변환 이전의 일반 아이템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3-3. 콘텐츠 이용 제한

  • 귀속 아이템을 장착(소유) 중인 캐릭터는
    데스티니 해방 퀘스트에 도전할 수 없습니다.

    • ※ 제네시스 무기 해방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4. 귀속 아이템 혜택

  • 귀속 아이템을 장착(소유)한 상태에서
    필드 사냥 및 보스 결정 판매 시
    기존 메소 획득량의 5배에 해당하는 레드메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제한 사항

4-1. 서버 관련 제한

  • 기존 에오스, 헬리오스 서버에서 귀속 아이템을 장착(소유) 중인 캐릭터는
    일반 메소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4-2. 파티 관련 제한

  • 일반 유저가 포함된 파티에는
    귀속 아이템을 장착(소유) 중인 캐릭터가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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