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한두개 외엔 글 처음 써보는데요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할거없는 ㅈ망겜이라고 생각이 들면 그 게임을 접으면 그만 아닌가요? 학생이면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따고, 아님 다른 게임을 하든지, 운동이나 미술처럼 완전히 딴 취미를 찾든. 연애를 하러 다니든지...

대체 왜 망겜이라면서 꾸역꾸역 게임커뮤 들어와서 욕하고 가는지 진짜 모르겠네요. 지 맘에 안든다고 맨날 강원기 디렉터님이나 김창섭님에게 인신공격 쌍욕박는건 눈쌀 찌푸려지고 불쾌하기만 해요. 여기서만 수백번은 본것같네요.

전 이 게임이 재미있어서 하고 있고, 재미있어서 정보도 얻을 겸 메벤도 눈팅하는 사람인데요. 그렇게 쌍욕할만큼 극혐이고 망겜이면 접으시면 돼요. 메이플이 필수재인가요? 수백만가지 취미 중 하나에 불과한건데, 재밌으면 하고 재미없으면 안하는 되는 거 아닙니까?

마지막으로 ㅈ망겜인지 아닌지는 개인의 주관적인 느낌보다는, 각종 통계지표가 훨씬 객관적인 판단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간매출, 영업이익, 월간이용자수, 동시접속자, 피시방 점유율, 콜라보 활성도 등...  지금 위 지표들은 엄청나게 흥하고 있는걸로 아는데요.

그럼에도 개인이 느끼기에 끔찍하고 멍청한 ㅈ망겜이면 그건 존중하겠습니다만, 그러면 조용히 접고 저처럼 재미있게 게임하는 사람도 존중해서 글을 올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