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을 접하게 되는 여러 요소중,

타 rpg게임과 비교되는, 단연코 매력적인 무직업(백수X) 시스템

쉽게 말해 흔히 mmo에서 획일화된 직업별 무기선택의 제한이 없는 참신한 시스템이죠.

 

저역시 이에 솔깃해 몬헌을 시작한지 어언..5년째..

아직도 헌팅을 나가기전 어떤 무기를 들고 나갈지 고민중인 주력무기 하나 없는 평범한 헌터 이지만,

나름의 무기에 대한 노하우를  초보 헌터들께 몇자 적어 봅니다.

 

 

한손검

한손검은 방패가 옵션으로 딸려 있어 공격과 방어가 동시에 가능한 만능형 무기입니다.

절단계열이며, 짧은 리치때문에 힘들지만 꼬리자르기가 가능한 무기입니다.

 

1.궁합스킬

상태이상 강화 / 회피 / 가드성능 / 빨리먹기

 

2.장점

회피, 가드, 기동력, 발도 상태에서 아이템사용 가능 생존력 우수

 

3.단점

짧은 리치(공격범위) / 타 무기에 비해 강력한 한방이 없다.

 

4.운용 노하우

기본적으로 한손검은 빠른 기동력과 짧은 리치를 커버하는 점프공격의 시작으로

빠르게 몬스터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동력이 떨어지는 무기를

들고 있는 파티원의 몫까지 치고 빠진다는 생각으로 쉴틈없이 공격한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손검은 속칭 깡뎀(무기의 공격력)도 중요하지만

속뎀 (속성 대미지 =화 빙 수 용)과 상태이상(독 / 마비 / 수면) 축적치도 중요시 여깁니다.

 

앞서 말한 빠르고 많은 공격횟수를 이용해서

어느 무기보다 빠른 상태이상 공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보우건 제외)

그래서, 한손검은 공격력도 중요하지만, 상태이상(마비, 독, 수면)수치가 높은것도 중요합니다.

 

상태이상 중 특히 각광받는 마비속성의 한손검은 파티플에서

다른 무기를 든(해머의 기절 / 태도의 꼬리자르기 / 건랜의 용격포 등)헌터에게

적절한 시간을 벌어주는 고마운 요소이기도 하지요.

 

상태이상 요소중 '독' 속성은 일단 독 상태이상에 걸리기만 하면

어느정도 지속지간(독이 풀리기 전까지) 동안 몬스터가 고정적으로 계속해서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딜을 하지 않아도 독 상태이상시에는 딜을 하는 상황이 되며,

이때 공격에 의한 딜까지 계속해서 병행 된다면 위력적인 딜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그렇다고,딜링(공격)에만 집중해서만은 좋은 한손검 유저란 말은 듣기 힘듭니다.

위에서 말한 장점중 발도상태에서도 아이템 사용가능한 유일한 무기이므로,

파티원들의 생존을 높이는 적절한 아이템 사용에도 신경을쓰는것이 좋습니다.(섬광구슬, 생명의분진)

 

정리하자면, 딜링 과 상태이상을 병행한 무기이며, 센스있는 아이템 사용으로,

파티원 전체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이 한손검을 든 헌터의 의무라 생각을 합니다.

 

한마디로 바쁜 무기지요.  그래서 인기도 없나봐요. ^^

 

 

 

 

 

쌍검 

쌍검은 스테미너 소모로 실행되는 귀인화에 의한 폭발적인 딜링으로 절단 속성 딜링에 있어서

가히 위력적인 무기입니다.  짧은 리치때문에 힘들지만 꼬리자르기가 가능한 무기입니다.

 

1.궁합스킬

러너 / 회피 /  고속숫돌 /  귀마개

 

2.장점

귀인화에 의한 폭딜 가능 / 발도(칼을 빼서 전투준비)시에도 빠른 무빙

 

3.단점

짧은 리치(공격범위) / 방어를 할 수 없다. / 러너 스킬이 없으면 사실상 귀인화의 사용빈도가 줄어든다.(강주패치 적용)

 

4.운용 노하우

쌍검은 방어를 포기한 덕분에 발도시에도 빠른 움직임과

각 콤보 공격 모션마다 회피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콤보(연속공격)의 연계도 다양하며 타 무기보다 긴 콤보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몬스터의 공격을 받는 기회가 되기 쉽기에

쌍검의 콤보는 어디서 끊고 회피를 혹은 연계를 할 것인가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야되는 무기입니다. 

 

강한 딜을 뽑아내기 위해서 귀인화는 수시로 가능할때 마다 쓰길 권장 하나

귀인화 발동 후 빠르게 소모되는 스태미너의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되는 무기이지요.

아시다 시피 스태미너가 소진 되면 회피가 되지 않으므로 생존력에서는

타 무기에 비해 낮은 부류에 속하는 순수 공격형 무기라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귀인화후 공격은 평소보다 많은 예리도의 소모가 생깁니다.

그만큼 자주 숫돌질을 해줘야 되는데, 그래서 고속숫돌 스킬이 필요하지요.

 

쌍검을 들었을때는 몬스터의 헛점을 잘 간파 해야 됩니다.

 

무턱대고 몬스터의 몸에 붙어서 죽어라 딜만 하기 보다는  

몬수터의 여러 헛점 (포효-귀마개필요 / 마비 / 몬스터의 공격 후 쉬는 템포 / 넉다운(해머의 기절시키기) / 함정 )

에서 귀인화를 통한 순간적인 극딜로 치고 빠짐을 해야 되는 무기계의 '알리' 같은 존재죠. 

(알리 - 권투선수'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다' 라는 명언을 남김...-_-;; )

 

 

 

 

한손검을 사랑하시는 헌터분들게 죄송하단 말씀 먼저드리구요.

초보분들에 대한 상대적이고 개인적인 노하우를

적다보니 "딜링을 위한 무기라기보다는, 상태이상을 위한 무기이며"   이부분의 어감이

딜링 < 상태이상 으로 보이게끔 쓴 제 작문실력의 한계를 용서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