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을 접하게 되는 여러 요소중,

타 rpg게임과 비교되는, 단연코 매력적인 무직업(백수X) 시스템

쉽게 말해 흔히 mmo에서 획일화된 직업별 무기선택의 제한이 없는 참신한 시스템이죠.

 

저역시 이에 솔깃해 몬헌을 시작한지 어언..5년째..

아직도 헌팅을 나가기전 어떤 무기를 들고 나갈지 고민중인 주력무기 하나 없는 평범한 헌터 이지만,

나름의 무기에 대한 노하우를  초보 헌터들께 몇자 적어 봅니다.

 

 

랜스

절단 계열무기, 안정된 가드, 강하고 빠른 공격딜레이와 빠른 연속 스텝회피로 파티의 철옹성 같은 존재.

 

1.궁합스킬

회피 / 가드성능  /  러너  /  풍압 

 

2.장점

가드+1 스킬에 의한 안정된 가드(가드 후 밀림이 없어짐), 빠르고 간결한 연속 공격으로 해당 부위에 대한 신속한 딜

구르기 회피 보다 짧지만 신속한 스텝회피(최대 3번 연속)

 

3.단점

발도시 구르기 회피 불가 / 납도 속도 최저 / 발도시 느린 이동속도

 

4.운용 노하우

 

몬스터와 부비부비

랜스는 자체 가드성능으로 가드+1 성능이 더해지면 안정된 가드가 가능합니다.

랜스운용의 초기엔 타 무기의 패턴인 공격후 회피 보다는 공격 후 가드를 더 많이 활용 하게 되며,

안정된 가드를 이용해 항상 몬스터를 가격할 수 있는 위치에 서있기 위해 노력 해야 됩니다.

 

항상 몬스터의 공격도구(꼬리 뿔 이빨 브레스 등등)와 공격방향을 주시하여 해당방향으로

가드방향 조절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이는 흡사 몬스터와 부비부비를 하는듯 보입니다.

 

랜스는 가드에도 특화 되어있지만 회피에 있어서도 3번연속 스텝 회피라는 특화 기술이 있습니다.

회피 기술에 어느정도 자신이 생기면 위의 공격 후 가드 보다

공격 후 회피를 많이 쓰게 됩니다. (회피후 바로 연속으로 공격이 가능하기에)

이 기술 역시 회피+1 혹은 2 스킬로  강화하여 앞서말한 공격후 가드 대신, 공격 후 회피 후 공격이라는

진정한 인파이터가 되는것이지요.

 

위에서 언급한 가드나 회피시 줄어드는 스테미너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무기입니다.

이는 강주약과 러너 스킬로 좀더 안정적으로 관리 할 수 있지요.

 

몬스터와의 접전중에 몬스터가 공중으로 뜨거나 착륙시 풍압(바람에 의한 몸이 밀리는 현상)발생에 의한

가드를 이용해 밀림을 방지 할 수도 있으나,

이 역시, 궁합 스킬에서 언급한 풍압스킬이 있다면 좀더 안정적으로 스테미너 관리와

몬스터와의 부비부비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지요.

 

랜스 특유의 타격육질과 절단육질 둘다 소화(자세한 내용은 클릭) 하는 랜스는

이런한 부비부비 상황에서도 육질에 대한 부담이 덜해 타 무기보다 효율적인 딜을 할 수 있지요. 

 

 

공격중 몬스터가 상태이상이나 다운이 되면, 랜스의 필살기 전력질주 공격을써서

이때 무기가 가진 상태이상(마비 수면 독) 축적도 심심찮게 줄 수 있습니다.

 

전력질주 공격시 방향 조작키에 의한 질주 방향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쓰러진 몬스터의 몸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게 노력하며,

또한 열심히 딜하고있는 파티원을 방해하지 않게도 노력 해야 됩니다.

 

 

 

 

건랜스

랜스에 화속성 데미지(포격)이 가미된 절단 무기, 매력적인 스팀펑크 스타일의 무기

 

1.궁합스킬

명검 / 회피 / 포술사 / 가드성능 / 고숫

 

2.장점

안전한 공격범위 / 최장 전진 공격 / 포격을 이용한  콤보 / 긴 스텝 회피

 

3.단점

발도시 느린 이동 / 포격에 의한 빠른 예리도 소모 /  대부분 느린 공격회복 딜레이 / 발도시 구르기 회피X

 

4.운용 노하우

 

전천후 플레이!

절단 속성의 건랜을 들었다면 몬스터의 절단 육질을 공격해야 되겠지요.

하지만 건랜의 포격은 육질과는 상관없는 화속성의 공격입니다.

공격방법이 다양하기에 그만큼 다양한 몬스터의 부위를 공략할 수 있지요.

 

이러한 다양한 공격 때문에 그만큼 무기 운용시 타 무기보다 몬스터에게 공격을 당할 헛점도 많은 무기입니다.

포격장전이나, 용격포 발사과정 (한번 용격포를 가동하면 발사 시 까지 취소및 회피가 안됩니다.),

공격 후 느린 회복 딜레이, 약간 복잡한 조작법 때문에(개인적 이유 ^^)  헛점이 많은 무기라 생각 됩니다.

상대적으로 랜스보다 스테미너 관리에 덜 신경이 가는 무기지만, 포격후 재장전의 타이밍과

포격 타이밍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되겠지요.

 

다양한 공격 스타일 때문에 앞서말한 궁합 스킬도 많습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차로 포격을 많이 하느냐 참격(무기를 이용한 공격)을 많이 하느냐에 따라 필수 스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스킬도 함께 포함되 있습니다만, 건랜의 전천후 공격 스타일을 충분히 십분 활용 하기 위해

대부분의 건랜 커스텀은 이를 다 활용 합니다.

명검은 포격 및 참격(공격중 무기가 튕겼을 경우에)중에 의한 빠른 예리도 소모를 감소시켜주며,

포술사는 포격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유용한 스킬이지요.

 

정리 하자면,

랜스와 비슷한 외형에, 비슷한 플레이를 보여주나,

건랜스의 장점에서 말한 긴 스텝 회피( 특히 빽스텝)와 긴 전진공격을 이용해 치고 빠지기에도 유용한 무기이며,

랜스가 많은 '쨉' 으로 인파이팅 스타일 이라면,

건랜스는 화끈한 포격과 시원한 '훅' 으로 치고 빠지는 아웃복서스타일이라 할까요?

 

 

 

 

 

 

'초보를 위한 일류헌터의 정석' 이란 제목을  

' 일류 헌터(글쓴이)의 초보자 가이드' 로 잘못 해석하고 

니가 무슨 자격이 있느냐 말씀하시는 분이 몇몇 계시는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초보를 위한 일류헌터의 정석'이란 제목은  

'초보를 위한 일류헌터가 되기위한 정석'이란 뜻입니다.

글자 제약 때문에 줄인 제목이므로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무슨 자격으로 자칭 일류헌터라 스스로 칭하겠습니까. ^^ ;

오해를 불렀다면 죄송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