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에 강종 개사꾸 부부가 옵니다. 아무래도 이번에는 개사꾸를 졸업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지라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깡방피리셋을 만들고 있습지요.)

 

강종 개사꾸는 실패율이 높은 퀘이고 저또한 지금까지 한 100번 정도의 퀘스트를 반복하면서

 

많은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중 가장 잦은 것이 바로 탄분배 미스에서 벌어지는 실패가 아닐까 싶은데요.

 

강종 개사꾸에서 보통 화응분들의 탄분배는 기본적으로 2랩 4발 사용 후 조합의 반복인 것 같더군요.

 

실제로 이 방식은 흐름을 잘못타면 (조합창 띄우기에서 실수가 잦더군요) 마비가 풀리는 탐에 장전을 하는 경우가 생겨서

 

초보분들이나  거너 조합탄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추천하기가 어렵더군요.

 

이런 분에게 기존 방식 아닌 제가 쓰는 방식을 제안해볼까 합니다.(말씀드렸다 어디까지나 '제안'입니다

 

이 방식이 최고다 무조건 이 방식으로 해라는 말이 아님을 유념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방식의 특성은 1랩탄을 사용한다는 데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강종 개사꾸에서 1랩탄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시더군요

 

당연히 2랩탄보다는 1랩탄이 약하지만 4발장전이라는 특성 덕분에 1랩탄도 뎀딜에서는 2랩탄에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1랩탄을 조합해서 사용하자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상점에서 구입한 1랩탄만 씀으로서

 

조합하는 시간을 아끼고 탄을 끊김없이 쏘자는 이야기 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해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마비시 잔탄을 표시했습니다.-

 

시작하면 화사를 띄우시겠죠. 그리고 2랩탄 을 장전합니다.(잔탄 1랩-12, 2랩-8)

 

3화응분들은 버프를 받으면서 장전한 마비탄 2랩을 두발 쏴줍니다-여기서 1마비(잔탄 1랩-12, 2랩-6)

 

1마비에서 바로 탄을 1랩탄으로 바꿔 딜레이없이 갈깁니다. 첫 장전 4발 두번째 장전 1발 타임에 마비가 풀립니다.

 

개의치말고 계속 갈깁니다.(2마비까지는 1랩탄으로도 무리없이 마비가 거의 걸립니다.)

 

2번째 장전분 다 쏘고 3번째 장전(2랩으로 바꾸지 않습니다.) 1발정도 쏘면 2마비(잔탄 1랩 3발, 2랩 6발)가 됩니다.

 

1랩탄을 다 소모한 후 2랩탄을 장전하고 두발을 쏘고 장전 하면 2마비가 풀립니다.(잔탄 2랩 5발) 

 

남은 2랩탄 4발을 갈기면 3마비가 됩니다.(잔탄 무) 

 

3마비가 되는 순간에 조합을 합니다.(조합으로 2랩탄 8발) 

 

여기서 3화응의 탄 쏘는 방식이 갈립니다. 4마비가 되면 포획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편의상 마함, 포획, 딜로 구분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제대로 수행하셨다면  

 

 

-마함-

 

조합 후 2발을 쏘고 장전하면(빠른 사람은 3발 쯤 쏠수 있지만 안하는게 좋습니다.) 3마비가 풀립니다.(잔탄 2랩-6발)

 

3~4발 쏘면 마비가 걸리지만, 왠만하면 남은 잔탄 다 쏘고 마함을 깔러가십시오. 마함을 깔고 나서는 혹시 있을 포효을

 

피하기 위해 다른 거너분들 반대편 쪽으로 긴급 회피를 한번 해주시고 근처에서 카무가 포획탄을 먹을 때를 대비해서

 

포획구슬을 들고 대기하시길 포획탄 아닌 포구인 이유는 굳이 근거리에서 장전을 하는 것보다 포구 쪽이 낫기 때문이고

 

(물론 포획탄이 편하시면 포획탄 하셔요) 반대편으로 긴급회피는 카무가 포획탄 먹는 상황이면 반대편은 비게 되기때문

 

포획이 안되면 바로 마비탄 조합하고 쏴주시면 됩니다.

 

 

 

-포획-

 

4마비까지는 포획이나 딜이나 마함이나 모두 같습니다. 

 

탄을 다 쏘고 함까는 마함과는 달리 포획은 한번 더 조합을 합니다.

 

조합후 2발 후면 마비가 풀릴겁니다. 2발 정도 더 쏘면 마함에 걸릴거구요 남은 탄 2발 정도 쏘고 포획탄을 쏩니다. 

 

가끔 엉켰거나 탄을 카무가 먹었거나 빗나갔거나 해서 포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그럼 바로 마비로 바꿔서 쏩니다.

 

딜이 계속 마비탄을 갈겼기 때문에, 마함에 걸렸던 노노는 생각보다 빠르게 5마비가 됩니다.

 

그럼 카무 위치에 유의하면서 마함을 깔러 가십시오.

 

 

-딜-

 

다른 거 없습니다. 타이밍 재지말고 쏘고 조합하고 쏘고 반복 3번째 조합분 2~4발 타이밍에 포획이 되는 걸로 압니다.

 

혹시 4마함 포획이 안될시 5마비 후 마함에 포획탄을 장전하고 쏘시면 됩니다.

 

(사실 딜위치는 제가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굉장히 길게 썼는데 간략화 시켜보자면

 

2랩 두발 후 1랩 12발 연속으로 다 갈기고 남은 2랩탄 다 갈기면 딱 3마비에 떨어진다는 거..(...)

 

특별히 재지 않아도 타이밍이 딱딱 들어 맞는다는 거.

 

조합하고 두발 쏘고 장전하면 3마비 풀리고 3~4발쏘면 4마비 라는거. 아주 간단하다는 거. 그겁니다.

 

 

 

 

이 방식의 장점

 

1. 3마비까지는 조합하는 구간이 없어 편하고, 타이밍을 특별하게 재지 않아도 된다.

2. 렵적님이 경험이 많지 않을때 노노 렌덤볼 없이 진행해도 사고가 덜 난다.(나긴 나죠)

3. 탄이 동시에 들어가는 빈도가 높아 경직이 규칙적으로 일어난다.

4. 들어간 탄 갯수 세기가 쉬워 4마비 포획인지 5마비 포획인지 정하기 쉽다.

5. 초보분들께 설명하기 쉽다.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

 

이 탄분배법은 혼자만 해선 그닥 의미가 없습니다. 3명이 동시에 똑같이 했을 때 진가가 발휘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니 이 분배법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팟 시작 전에 같이 하기로 대화를 하는 게 좋을 겁니다.

 

대화를 말씀드렸는데, 사실 강종 개사꾸는 변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이 퀘만큼은 딜을 더 하는 법보다

 

변수를 줄이는 법을 연구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변수를 줄이는 건 다름 아닌 대화입니다. 퀘를 시작하기에

 

앞서 얼마만큼의 변수를 이야기하고 거기에 대비를 하느냐가 이 퀘의 성패를 좌우하죠. 4포획안되면 다음은 누가 마함 깔건가 랄지

 

몇명이 죽었을때 귀구를 타느냐 랄지, 대화를 하면 할 수록 성공률은 올라갑니다. 탄분배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제안드린 방식으로 하건 다른 방식으로 하건 중요한 건 3명이 똑같은 방식으로 탄분배를 하는 겁니다.

 

그래야 딜량을 재는 것도 마비를 거는 것도 모두 편해집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제안하는 탄분배법이었습니다. 뭐 처음에도 말씀드렸다 싶이

 

이 탄분배법이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 좋은 탄분배 법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