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 보고 반해서 몬헌 시작하고 지금까지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태도유저가 욕먹는 이유중에 하나가 슈아 떡칠에 익숙해진나머지 팀플레이에 피해를 주는 것이죠.

저도 태도만 들때는 몰랐습니다. 제 공격이 팀원들에게 피해가 갈수있다는것을요.

PSP 버젼을 안해봤고 프론티어로 몬헌을 처음 접한것이기 때문에

슈퍼아머 개념도 모르고 같은 팀은 때려도 데미지가 안들어가길래 그냥 몬스터만 막 때리면 되는줄 알았죠.

이건 처음 접하는 유저면 설명해주기 전엔 모를수밖에 없습니다 ;;

그러다가 인벤에서 태도 민폐라는 글들을 몇번 보게되고 (한창 풀풀이 인기몹일때 횡베기 논란이 많았을때죠)

한번 건랜을 들어봤죠. 

짜증나더군요.

이건뭐 때리려고하면 뒤에서 귀인베기 긁어대는데 일어서지도 못하고 계속 풀썩 풀썩...

건랜 컨트롤도 익숙하질 않아서 피하지도 못하고 정말로 말그대로 아군이 더 무섭더군요 .. 특히 태도 유저가요 ..

워낙 리치가 긴대다 공속도 빨라서 타 유저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은 무기입니다.

슈퍼아머가 없는 무기가 있을 경우에는 자리 선정에 특히 주의해야해요. 

슈퍼아머란 자신이 공격을 하고있을때 약한 피해는 무시하고 계속 공격 연계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태도와 대검은 모든공격에 슈퍼아머가 적용되지만 랜스류와 해머차지하고 있을때 등등엔 슈퍼아머가 적용이 안됩니다.

즉 랜서가 콕콕 찌르고 있거나 해머가 차지하고 있을때

등을 뒤에서 종베기로 찍어버리면 풀썩 쓰러지게 된다는겁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몬스터의 돌진으로 비명횡사하는 팀원을 볼수도 있죠.

가끔 공방에서 이런 태도 유저를 보면 제가 낯이 뜨거워져서 잔소리를 합니다. 

슈퍼아머의 개념을 가장 잘 느낄수 있는방법은 슈퍼아머가 없는 무기를 들어보는 겁니다.

그러니 난 태도만 하겠다. 태도만이 나의 길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제발 다른 무기도 들어보세요.

하기싫은데 억지로 시키려는게 아니고 다른무기를 들어봐야 자신의 태도 실력이 향상이 됩니다.


그리고 이건 꼭 태도유저한테만 국한되는것은 아니지만 제일 많이 보여서 그런데 

해머가 있을때는 부위파괴를 빨리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머리는 절대로 치면 안됩니다. 절대로요.

해머의 스턴 누적치는 다른 무기가 때렸을 경우 초기화가 됩니다. 다른 무기가 머리를 쳐버리면

해머의 가장큰 장점인 스턴을 못걸게 됩니다 ... 해머 있을땐 머리 양보하세요 ...


태도가 허세다 이런말 많죠. 하지만 잘만 운용하면 충분히 딜링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게다가 무엇보다 매력적이죠. 각자 생각하는게 다르겠지만 태도만의 이 매력땜에 태도를 놓을수가 없는것 같네요.

태도 화이팅입니다. 


p.s. 그런데 고룡요격전 하러 왔는데 한게임이 미쳤군요. 

고룡요격전 시간이랑 점검시간을 겹쳐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