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썼다가 아무리 미세라도 팁은 팁인가 싶어서 옮겨옴
내용부실 주의


세 줄 요약
-5, 6, 8, 9번 맵에서 환경요소 다 닦아 써서 잡자
-단차는 웬만하면 브레스때나 안 날뛸때 쌓자
-수폭최고 함정최고




헌하~(헌터들 하이라는 뜻~ㅎ)
역전빌죠를 솔클한 기쁨을 이기지 못하고 헌터일지 쓰러 와버렸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전빌죠 잡아왔다는것인데,

2G때부터 프론티어, 크로스 제외하고는 다 플레이 했던 유저라 이번 월드 빌죠도 기대하던 와중에
역전빌죠가 공방에서 클리어 확률이 10%대라는 얘기를 어디서 주워듣고 민폐끼치지 말고 그냥 혼자 잡아야겠다 싶어서 2수레에 리셋 돌리면서 27분 걸려서 겨우겨우 잡았네요.



(도와준 벌레장 부족 벌레장인과 케스토톤형에게 심심한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길카 그냥 올려봤음 ㅎ)
서드까지는 태도 썼는데 4G부터는 잼충곤이 너무 재밌어서 놓질 못하고있음. 님들 잼충곤하세요.





일단 원래 내가 장비하고 가는 커스텀은 용속성이 -9인가 그래서 이거 답 안나오겠다 싶어 
그냥 용내성 장식주만 세개 끼우고 가봤습니다. 아래는 그 결과임.








ㅇㅇ 택도 없어요. 방어 대 안 띄워도 부적이랑 발톱빨로 방어력 407은 되는데 빌죠 딜이 정말 기가 참;
처음이라서 그렇다고 애써 내 발컨을 외면하고 한 번 더 트라이 했지만 결과는 3수레;







그래서 딜이 문제가 아니구나 뼈저리 느끼고 가호의 호석까지 끼고 딜은 커스텀에서 나오는 공격2로 해결하기로 합니다.
슬롯 하나 남아서 파룡주 넣었는데 방어나 체력증강을 넣는게 더 나았을지도ㅠ
참고로 저는 귀마개 없으면 딜량 겁나 못 뽑는 등신충곤이라서 귀마개 빼고 내진 넣는짓은 절대 못함.
암튼 이렇게 짜면 부적, 발톱버프까지 해서 공623 방407(+가호★)가 나오는데 이걸로 클리어했습니다ㅇㅇ




 
장비를 대충 꾸렸으니까 이제 템을 뭐 들고갈지 생각해보자 짱구를 열심히 굴립니다.
역전 고룡도 그냥 일반 귀인/경화약을 들고 가는데 역전빌죠 이거는 딜이 진짜 답이 안나와서
그뤠이트 귀인/경화약으로 들고가기로 함. (자양진액은 도도가마루, 파오우, 오도가론이 주니까 모험단 거기로 보내세요)

역전 빌죠말고 그냥 빌죠를 잡을때 이전 시리즈 빌죠 생각하면서
마비고기 독고기 수면고기 다 챙겨갔는데 이색기가 이번 시리즈에서는 고기를 안먹더라구요??
침 흘릴때 놓으면 먹는다는데 템 찾고 떨구고 하기 전에 끔살당할것 같아서 그냥 함정이나 더 만들고 폭탄이나 더 터트리자 싶어서 고기 버렸음 ㅎ



자 이제 퀘스트로 출발해봅시다. 
이제부터는 스샷이 별로 없습니다. 왜냐면 쳐맞고 때리고 도망다니느라고 스샷찍을 겨를이 없었음;

퀘스트 출발하기 전에 내 아이루가 수면무기를 잘 들고있는지, 회복벌레장을 잘 들고있는지, 내가 체력/내룡복장을 잘 입었는지, 식사는 생선정식(방어 [대])를 먹었는지 다시 확인하고 출발.

저는 북서캠프에서 출발하는데 왜냐면 처음에 들어가면 빌죠가 북서나 북동캠 앞에서 어슬렁거리기 때문이에요.

캠프 떨어지자마자 하는 일
-경화약/귀인약 흡입
-체력이 최대치가 아니라면 비약 흡입
-슬링어는 섬광탄
-바로 입을 생각 하고 아이템 체력복장에 놓기





북서캠으로 가면 빌죠가 북동캠쪽에서 오고있거나, 8번맵에서 9번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음.
빌죠가 참 고맙게 환경요소 있는 맵으로 많이 다니는데 저는 이걸 적극활용해서 잡았습니다..
9번맵에서 얘한테 첫타를 넣는 경우가 많았는데, 9번맵에 마비가스 두꺼비가 세마리나 있기때문에
9번맵에서 다음 맵으로 넘어가기 전에 벌레를 열심히 날려서 넘어가지 못하게 했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얘한테 주황색 진액 뽑는게 만만찮은 일이었어서 그냥 빨+흰만 뽑고 체력복장 입고후드려팼습니다.
빌죠가 나를 인식하면 바로 체력복장부터 입고 마크탄-세모세모동그라미 or 앞+동그라미 동그라미로 짧게 짧게 딜합니다. 딜싸 다 돌릴 생각은 버리고 시작합니다. 밟히거나 얻어맞기 딱 좋더라구요.

마비가스 두꺼비는 톡 치고 연기 잘 피해주시고 유인하세요 같이 마비 걸리면 의미가 없음 ㅎ.....

맵 이동 전에 아이루가 열심히 딜해서 얘를 재웠다면 머리에 폭탄깔아주시고 마비두꺼비 앞에서 벌레 날려서 폭탄 터트리세요. 슬링어도 무관합니다.
그럼 일어나서 또 날 쫓아오겠지요. 네 두꺼비 발로 차고 굴러주시면 또 마비 걸려줍니다. 
이 맵에서는 마비두꺼비 세마리 다 쓰면 다음 맵으로 넘어가던데 그냥 보내고 숫돌 갈아주는게 좋더라구요 저는 ㅇㅇ..

8번맵에서 첫타를 넣으셨다면 넝쿨함정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트라이하면서 두번정도 8번에서도 싸운듯.






아마 1번맵에서도 싸우는 경우가 많을텐데 높은 확률로 여기서 도스쟈그라스를 물고 덤벼듭니다.
내리치는 공격이나 물고있던 몹을 내던지는 공격은 맞으면 진짜진짜 아프니까 열심히 굴러줍시다.
여기서 믿을 환경요소라고는 회복 이슬풀밖에 없었는데, 혹시 9번맵에서 내룡복장을 쓰지 않았다면
빌죠가 빡쳤을때 내룡복장 입읍시다. 단차공격은 몹 물고있을때 보다는 브레스 쏠 때 쌓으면 아ㅏㅏ주 좋습니다. 브레스 최고.






다음은 복동캠프쪽입니다.

처음 북동캠프에서 나오니까 넝쿨 많은쪽에서 빌죠가 점프해서 내려오고있더라구요.
5번맵으로 데려가서 마비가스 두꺼비랑 꿀벌레한테 의존하면서 싸웠습니다 흐흑 환경생물 최고
가끔 가쟈부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포격까지 같이 쏴주면 그렇게 든든할수가 없습니다ㅠ

그리고 6번맵, 12번맵에서도 꽤 쏠쏠한 환경요소가 있는데 독넝쿨이랑 부유암입니다.
6번맵에서는 독 넝쿨풀 먼저 끊어놓고 그 앞쪽에 마비함정 깔면 독 걸린 상태로 함정으로 들어와요. 딜 열심히 합니다.
그 후로는 이미 터진 독넝쿨풀 쪽에서 좀 떨어진곳으로 유인해서 팼습니다. 해독약이 없었거든요 ^-^...
너무 아플때는 면포자풀까지 끊으면서 회복약 열심히 먹었네요. 괜찮아요 저는 물약헌터니까.

12번맵에서 부유암이 떨어지면 꽤 오래 버둥거리는데 맞추는게 쉽진 않았습니다.
부유암 아래에 빌죠가 왔을때 벌레를 부유암에 날려 떨구는 식으로 하는데 실패했다면 그냥 함정깔고 팹시다. 
특히 구멍함정은 몹 앞에서 패지 맙시다. 얘는 구멍함정에 걸려도 브레스를 쏘더라구요 ㅅㅂ



크게 보면 이렇게 다니면서 환경요소란 요소는 다 긁어쓰면서 겨우 잡았네요.

다리 절기 시작하면 패잡을 생각 하지 말고 섬광부터 던지고 함정-포획 합시다. 어차피 포획이 보상도 더 좋잖아요ㅠ
테토루 데리고 간 건 마침 캠프에서 가깝길래 데려간건데 함정 설치해주는 테토루라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글 써놓고 보니까 이게 대체 뭔글인지 모르게 돼버렸지만 조금이라도 도움 되면 좋겠습니다ㅠ...
그럼 저는 이만 급 마무리 하면서 클탐 줄이러 가보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영상도 찍어올려봐야지ㅎ
다들 즐헌팅하시고 쓰시는 무기 용맥석 꼭 드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단차 탈 때 섬광 던지지 맙시다 

섬광으로 떨구는 경직보다 

 단차 경직이 더 길어요 젭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