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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24 00:02
조회: 23,553
추천: 1
거의 완벽하게 무기 룩변 시키기게임 좀 하다보니 늦은 시간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자동화된 도구로 어느정도 무기 룩변이 가능해졌습니다만, 지금이라도 완벽하게 무기 룩을 바꿔야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 플포때 부터 볼보빳따의 암울한 룩에 지친 저는 결국 룩변을 시도하게 됩니다. 갓PC 차냥해~ 위의 좀비 커스텀이 궁금하시면 http://www.inven.co.kr/board/mhf/3749/3165?category=%EC%BB%A4%EC%8A%A4%ED%85%80로 ㄱㄱㄱ 거의 완벽하게라고 기술한 이유는 한손검만 분석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무기들도 얼추 비슷하겠지만, 다를 수 있습니다. 준비물: Hex Editor라 부르는 것들(010 Editor 추천), 압축 해제된 chunk 폴더 (chunk는 직접 해제하거나,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38?tab=files 에서 Extracted Chunk Weapons을 다운받으세요) 일단 이 룩변은 게임 내 모델링과 텍스쳐를 수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 + 똑같은 무장을 지닌 다른 사람들만 적용됩니다. 다행히도 몬헌 설치 폴더NativePC 이하 경로에 룩변한 데이터를 넣으면 쉽게 적용 가능하기에 다시 패키징하고 뭐할 노력을 1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설명 들어갑니다. 먼저 chunk 폴더의 구조부터 확인해보죠 outwp 까지가 무기를 나타내주고, 한손검은 one이란 폴더에 들어가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바랍니다. ![]() 한손검의 모든 무기는 검신 + 방패 (+ 파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이 구조를 보아 예상컨데, 게임 내부 파일 어딘가엔 헌터나이프는 몇번 검신, 몇번 방패, 파츠는 없어 플레임나이프는 몇번 검신, 몇번 방패, 몇번 파츠 라고 적혀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발견 못했고 찾기도 귀찮아서...) 이제 폴더 내부의 파일 구성을 확인해보죠. ![]() < 제대로 분석한게 아니기에 틀릴 수 있습니다. > 이렇게 bs_one 시리즈는 1~9까지 있는데, 그 중 6까지만 사용이 되고 7, 8, 9는 비어있습니다. 대충 확인한 결과 1: 철칼 3: 네르갈잭 도끼 4: 뼈칼 5: 뼈 휜칼 6: 그켬 몽둥이 이런식으로 정리가 됩니다. (다른 무기들은 여러분이 노가다 하셔요...) 유니크한 외형의 무기 또한 구조가 같습니다. 대신 파츠가 없겠죠. 즉, one 시리즈 어딘가에 있는 코로나의 검신을 bs_one006에 붙여넣게 되면 ![]() 모든 몽둥이를 지닌 무기가 이렇게 어딘가 모잘라 보이는 친구가 탄생하게 됩니다! ![]() 코로나가 one_002라는 폴더라고 가정할 경우, one_002 폴더와 그 이하에 있는 모든 파일의 이름을 bs_one006 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위 사진의 경우엔 검신은 one_002에서, 방패는 bs_one00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제 보니 느낌이 오시죠? 저 망할놈의 파츠덕분에 무기의 룩이 상당히 구려지는 것이에요 그럼 이 망할놈의 파츠를 조지러 가봅시다. ![]() 이미지에서 보이는대로 파츠의 숫자는 몬스터 도감의 순서와 관계가 있어보입니다. (불확실) 우리는 볼보클럽을 조질 예정이기에 op_one003으로 가봅시다. ![]() 구조는 아까 예시로 들었던 bs_one과 비슷합니다. 이것저것 삽질을 많이 시도했지만, 파츠를 지우기 위해선 모델링을 직접 수정하는 수 밖엔 없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파츠를 지우기 위해 모델링의 값을 0으로 바꿀 겁니다. 다운받은 010 Editor로 mod3 파일을 열어주세요. ![]() 파일을 내리다보면 FFFF로 가득찬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곳의 주소와 맨 마지막 주소를 잘 알아두세요. 이제 계산기를 켜서 지워야할 영역의 크기를 계산해 봅시다. 윈도우 10 기준이며, 다른 운영체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프로그래머 계산기로 바꾼 후에 맨 마지막 주소 - FFFF 다음 줄의 주소를 계산해줍시다. 다시 010 Editor로 돌아가 ![]() Edit > Insert/Overwrite > Overwrite Bytes 메뉴로 들어가 ![]() 다음과 같이 적어줍니다. 이후 Overwiter를 누르면 ![]() 짜잔! FFFF 이후의 모든 바이트가 0이 되었습니다! 이제 엿같은 파츠의 모델링을 지웠으니 이 모든 작업물을 몬헌 설치 경로NativePC 밑으로 넣어줍시다. ex) C:Program Files(x86)Steam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NativePCwpone ![]() 그러면 여러분을 기다리는 카와이한 볼보빳다를 볼 수 있습니다. ![]() 매우 귀찮은 여정이지만 난 완벽하게 룩변하고 싶어! 하고 싶으시면 뭐 어쩌겠습니까 해야지... 참고로 다른 무기로 작업하는데 안된다면 저한테 묻지 마세요. 저도 모름니다 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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