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슬액이의 '슬'자도 모르는 사람이었으나 친구로부터 "똥믈리에면 슬액을 꼭 써봐야한다"라는 말을 듣고 슬액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 중 문득, 몬헌에서 빛지모토 P께서 고안한게 맞나 싶을 정도로 눈물나는 방어주와 쓰레기의 삼위일체라 불리는 슬액, 이 두가지를 버무려 보면 어떨까 해서 만들어 본 핵 폐기물입니다.

본론 들어갑니다.


< '방어덕후' 커스텀의 스킬, 장식주, 스텟의 상태 >

# 필요 장식주 #

 / 통격주 1 / 혼신주 1 / 내절주 1 / 방어주 4 / 체력주 1 / 초심주 2 /

+ 무기 커스텀 강화 : 회복/방어


# 플레이 #

1. 기본 방어가 보시다시피 532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방어는 562!! 보통 베히모스 도는 사람들 풀도핑 기준 550전후로 
   알고 있습니다. 뇌피셜이라 정확하진 않지만, 맞다면 그에 준하는 방어라는것은 튼튼하다는걸 의미하겠네요.
2. 캠프에서 식사(방대)버프, 그레이트 경화약과 인내 씨앗을 먹어줍니다. 방어력 무려 622!!
3. 일반고룡보다 아프다는 역전 디아아종에게 제가 한번 맞아보겠습니다.


< 디아블로스 아종의 돌진공격을 맞았을 경우 닳은 체력 상태 (체력 180기준) >

(새벽에 피곤해서 재측정하기 힘들더군요.. 데미지 절대치는 같을겁니다. 죄송합니다 ㅜ)

4. 핵심은 방어 풀도핑부동/피신 복장을 끼고 붕붕이 혹은 금손이시라면 맞딜하며 콤보 우겨넣기 끝.


# 설명 #

1. 장식주의 난이도는 '하-상'으로, 나머지 장식주 무난 무난하며, 초심주 2개의 압박이 있습니다.

2. 쓰지말라고 만들어 놓은 방어주를 반대로 써 보았습니다. 역시나 개구립니다.( 비..빛지모토상!! 패치 부탁해요!!)

3. 방어주가 생각외로 방어력 500이후로는 버프와 함께 어느정도 효율이 있다고 봅니다만? 쓰레기인건 매한가지..

4. 사실 몬헌 세상에서 최대한 쓸만하면서 방어력 높은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폭추룡 슬액이 방어 +40인걸 보고
   오오옷! 생각이 들어서만든 커스텀입니다. 무기로만 올라가는 방어가 무려 50으로 상위 방어구 뺨 칩니다.
5. 방어의, 방어에 의한, 방어를 위한 커스텀이기때문에 슬액 커강은 회복/방어(+10)

6. 사실 슬액으로 하기 편한 콤보가 붕붕이 뿐이라서 붕붕이의, 붕붕이에 의한, 붕붕이를 위한 커스텀입니다.

7. 개인적으로 방어 스킬을 최대한 활용해보고 싶었고 어떻게 적용 가능하지 않을까 탐구하기전 적용 실패 사례라고
   보시면 됩니다.

8. 그냥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9. 정말 할게 없으시면 추천.

10. 그런데 아무 생각없이 휘두르다보면 재밌네요.

# 총평 #

이거 이거 커스텀이라고 올리기엔 부족한감이 없잖아 많습니다 허허. 예능으로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하지만 몬헌에서 모두 커스텀하면 공격에 치중한 커스텀을 많이 하는 현 상황에서 방어 관련 스킬들의 활용 방안을 물색하는 첫 발돋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하게도 모두 알다시피 쓰레기입니다 하하.
마지막으로, 이 커스텀의 아쉬운 점은 심안주라도 있으면 하나 박고 붕붕이 돌리면 참 편할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