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막 상위에 올라오면서 그 녀석 때문에 거름탄이 필요하고 디아블로스 사냥을 위해 음폭탄이 필요하신 몬린이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만 쓴 글이기 때문에 완벽하다고는 못합니다.

이점 고인물 분들은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거름탄과 음폭탄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거름탄은 대형몬스터 사냥중 다른 대형 몬스터의 난입으로 곤란한 상황이 되었을시 사용됩니다.

거름탄에 맞은 대형몬스터를 쫒아낼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음폭탄은 디아블로스의 땅에 들어갔다가 솟아나오면서 공격하는 모션을 끊어줄때 사용됩니다.

(필자는 디아에서만 소모하였기 때문에 다른 용도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이러한 거름탄과 음폭탄을 입수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 겠습니다.

우선 거름탄의 입수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름탄은 이름 그대로 재료가 응가입니다.


이렇게 대형 몬스터들이 배설한 물체를주우면 거름탄으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응가를 줍게되면 3개의 응가를 줍니다 하지만 조금기다렸다가 쇠똥구리가 와서 굴린다면 위 사진의 응가는 그대로 있고 쇠똥구리의 응가도 뺏을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이 그 굴린 응가 입니다. 이 굴린응가는 무려 5개나 되기 때문에 응가와 굴린응가 모두 줍게되면 총 8개의 거름탄을 만들수 있는 재료를 구하실수 있습니다.

쇠똥구리는 개밋둑에 서식하며 개밋둑에서 응가는 대부분 볼보로스(똥쟁이)의 응가였습니다.

똥쟁이의 뒤를 쫒아본 결과 배설 구역(화장실)에서 쇠똥구리가 확인된 장소는 2곳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음폭탄을 입수하는 방법입니다.

음폭탄은 울음주머니라는것으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이 울음 주머니는 개밋둑에 사는 노이오스 라는 익룡한테서 얻으실수 있습니다.

임무를 하시면서 한번쯤은 보신적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하고 위치에 대한 설명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노이오스를 사냥하기에는 많이 불편하고 귀찮으니 탐험대를 개밋둑으로 보내셔도 입수 가능합니다.



자! 입수방법에 대한 설명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입수 방법은 사냥하면서 많이 귀찮으실겁니다. 탐험대 또한 필요한곳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음폭탄 때문에 개밋둑에 보내고 싶진 않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런 분들은 위한 그나마 편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마카 할머니 입니다.


유통 구역에 계신 마카 할머니는 연금술을 사용하십니다.

각종 소재 아이템을 포인트(연금치)로 환산하여 다른 아이템으로 만들어 주시죠.

눈여겨볼 부분은 바로 아이템 연금에서의 슬링어 입니다.


물론 아무 소재나 마구 갈아넣을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준비한것이 장수호랑나비입니다.


왜 장수호랑나비인가? 하는 의문점이 있으실겁니다.

그 이유는 계속 얻을수 있으면서 그다지 쓸모가 없고 연금치가 높기때문입니다.


거름탄과 음폭탄의 요구 재료는 조사포인트 40연금치 20 입니다.

위 사진처럼 장수호랑나비는 연금치 20이죠.

즉! 1:1로 교환이 된다는겁니다. 물론 조사포인트가 소모되긴하지만요.

또한 이 장수호랑나비의 수급원은 식물연구소 입니다.


몬헌의 특성상 부족한 소비아이템을 위해 식물연구소를 꾸준히 사용하시게 될겁니다.

그러한 가운데에서 부수적으로 얻을수 있는게 장수호랑나비이죠.

물론 몬스터 소재가 많으시다면 다른 소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장수호랑나비의 장점은 아깝지 않다는겁니다. 필요한 곳이 매우 적은 소재이기 때문이죠.

만약 거름탄이나 음폭탄이 없으시다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량이지만 조사포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포인트 부족을 격으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거름탄과 음폭탄을 아끼는 몬린이 분들깨 이 글을 바치며 물러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베개중독이었습니다~


몬린이를 위한 현상금 강의!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