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헌 실행 전 → 1차 백업 (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 다운로드 )

※ 몬헌 종료 후 →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 완료 확인 !!

※ 가끔씩 → 2차 백업 ( 휴대폰, USB,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
※ PC 방에서 [종료 동기화] 확인했어도, 집에서 [시작 동기화] 할 때 오류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백업 하세요 !!)

※ PC 방에서 [타이틀 업데이트] 있다는 메시지가 뜨면... 카운터에 몬헌 업데이트 요청하세요.

※ 집에서만 플레이 하는 경우에도 [타이틀 업데이트] 할 때 세이브 파일 날아갈 수 있습니다. (백업 하세요 !!)

※ 몬헌 버그, 동기화 오류로 세이브가 날아가도 캡콤, 스팀이 복구해주지 않습니다.


SAVEDATA1000 ··· 세이브 파일 (약 9 MB) ···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백업) 하셔야 합니다 !!

SAVEDATA_B ··· 키보드 설정 마이세트 파일 (약 17KB) ··· 없어도 그만


※ 문제 생겼을 때, 다운 받은 (1차 백업한) 세이브 파일 적용하는 법 !!

   다운 받은 (1차 백업한) 세이브 파일 복사 → (저장 경로에) 붙여넣기 !!

※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붙여넣어야 하는 폴더)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582010 / remote / 

[유저 번호] 는 유저마다 다릅니다. (9자리 숫자)

PC 방에서 몬헌 켜기 전이면 폴더가 없을 수 있습니다.
몬헌 실행 후 문제 생겼을 때 → 다운 받은 세이브 파일 적용 (문제 없으면 그냥 플레이)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찾는 법  몬헌 종료 후 582010 검색 (PC방) / SAVEDATA1000 검색 (집)

PC 방에서 유저 번호 폴더가 많은 경우 → 싹 다 지우고 몬헌 켰다가 끄고 저장 경로 찾으시면 됩니다.



인게임에서 저장을 하면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위에 저장경로)

몬헌을 종료하면... 세이브 파일을 스팀에 업로드 (동기화) 합니다.

PC 방 유저라면 몬헌 종료 후에 동기화 완료를 꼭 확인하세요.
※ 실행 중 → 업로드 진행중 → 동기화 → 아무 표시도 없는 상태 (동기화 완료)


※ PC 방에서 문제가 생긴 뒤에 팁을 보신 분들이 해야 할 일 !!

1.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는 날아간 겁니다.


※ PC 방에서 스팀 세이브 날렸지만, 집 컴퓨터에 세이브가 남아있는 경우 !!

1. "몬헌 켜기 전에"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몬헌을 켠 후에" 백업한 세이브 파일을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종료.

    (타이틀 화면 상태에서 세이브 파일을 덮어씌우고 맨 밑에 종료 선택.)


※ PC 방에서 동기화까지 잘 끝냈는데, 집에 와서 문제가 생긴 경우 !!

1.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3. 스팀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4. 백업한 집 컴퓨터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이미 집 컴퓨터 세이브가 날아간 상태였던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