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진룡 시리즈 스킬인 가속재생(加速再生)의 정확한 성능과 활용성에 대해 조사한 글이다.

이하 가독 편의상 평어체 사용을 양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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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상의 스킬 설명은 다음과 같다. 


가속재생
지속적으로 몬스터에게 공격을 성공시키면 체력이 회복된다. 
무기 종류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지속적이란 말이 정량적으로 얼마라는건지? 
회복량은 무기마다 정확히 얼마씩인지? 
설명이 매우 불친절하다.

그래서 14종의 무기들을 모두 테스트해보고 비교해본 결과 어느정도 일반적인 답을 얻었다.


타수의 지속성

약 0.72초~5초의 간격을 가진 5타의 공격을 성공시킬 때 마다 피흡 효과 발동.

다시 말하면, 딜과 무관하게 총 5번의 공격 때마다 피흡이 발동하는데 각 타수마다 일정시간 간격이 필요.

각 타수마다 꼭 동일한 대상이 아니어도 된다.

0.72초 조건때문에 앵간한 연타 공격은 1회만 카운트되고,
5초 조건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공격을 하지 않으면 필요 횟수가 아예 초기화된다.
특히 0.72초 조건은 사실상 이 스킬을 사장시킨 주범이다.

회복 커강에도 딜레이가 존재하지만(약 0.2초), 
가속재생의 딜레이는 이 시간보다도 3.5배 가까이 길다.


무기별 회복량

무기 종류

회복량

대검 / 건랜스 / 수렵피리 / 해머

20

태도 / 랜스 / 슬액 / 차액 / 조충곤

10

한손검 / 쌍검 /  / 라보 / 헤보

5

(아이스본에서 해머가 10 에서 20으로 상향됐다. 역시 그 무기...)

데미지의 %만큼 회복량이 들어가는 회복 커강과 달리 가속재생은 무기별로 일정한 양 만큼만 회복된다.

분류의 기준을 보면 무기의 공속에 따른 것 같은데 이럴거면 0.72초씩이나 되는 쿨타임은 왜 줬는지 의문이다.

회복량 자체도 5타를 꼬박 채워야 회복커강으로 달랑 1타 때려서 얻은 회복량보다도 적다.

그렇다고 입문자용 스킬이라고 하기엔 장비를 얻기 위한 네르기간테의 벽이 너무 높다.


즉, 이 스킬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무기는 회복량 20 인 무기 중에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연타 속도를 가진 무기이다. 구체적으로는 1초 정도의 간격을 갖는 5타 성 딜 사이클을 가진 무기.

결론을 말하자면, 그런 무기는 없다. 
이 스킬은 쓰레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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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든 활용 가능성을 찾아보려고 모든 무기들의 공격 패턴을 분석해보았다. 
(영상으로 준비하려고 했는데 그럴만큼의 노력을 할 가치가 없는 스킬이라 텍스트로 떼움..)

* 괄호 안은 회복량

1. 대검 (20)
모션 속도가 느린 특성상 거의 모든 모션이 1타씩 카운트된다.
하지만 한방 한방이 묵직한 대검에게 5타 당 20회복이라..


2. 건랜스 (20)
콕펑의 빠른 딜 사이클과 그나마 가장 높은 회복량 때문에 기대했으나 콕펑or펑콕이 1타밖에 적용안된다... 
콕과 펑 사이에 약간의 머뭇거림만 있어도 각각 따로 적용되는걸 보면 둘의 간격이 딱 20프레임인 것으로 추정.

펑펑은 둘다 적용되지만, 펑 5회에 20회복이면..


3. 수렵피리(20)
대검과 마찬가지로 한방한방이 따로 계산되긴 하지만, 연타로 구성된 연주공격이 대부분 씹힌다.


4. 태도(10)
칼질 한 번 마다 1타씩 적용되지만 역시나 투구깨기는 풀히트해도 1타만...
예리도 관리가 되고 회복커강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오그 장비빨 받아서 그나마 써볼 만 하다.


5. 해머(10 20)
쿵-따는 1타만.  휠윈드, 롤링어택을 제외한 모든 모션이 개별타 적용. 3차지는 2타.
아이스본에서 20으로 상향되어서 이론적으로는 가장 쓰기 괜찮은 무기가 되었다.


6. 랜스(10)
건랜스와 비슷하게 찌르기 두번 사이의 갭이 20프레임... 가드로 깎이는 실피 관리하기엔 나쁘지 않을지도..

7. 슬액(10)
2연베기가 일반 상태에선 1타만, 고출력 상태에선 2타로 적용됨

8. 차액(10)
초고출력 병뎀 다 꽂아도 1타...

9. 조충곤(10)
붕붕이(2타)와 비연베기(2타)를 제외하곤 1모션 당 1타

10.한손검(5)
사과깎기는 대략 2히트당 1타라고 보면됨.

11.쌍검(5)
난무 풀히트가 16타인데 그 중에 4타만 카운트된다..


원거리 노답 삼형제... 이 스킬과는 인연이 없다.

12.활(5)
퀵-연 1타만. 퀵연강연강을 다 꽂아도 회복이 발동 안한다.. 

13.라보(5)
반동[중] 속사3발 1타,  참렬탄 착탄 포함 3타

14.헤보(5)
산탄, 확산,관통 모두 원샷에 1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