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본래 TA에 뜻이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만,
결과적으로 A랭크를 따서, 태도 실력 올리기도 좋은 것 같고 해서 겸사 올려봅니다.

본 글은 패턴 소개가 아닙니다.
A랭크를 받기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격투대회 자체가 2인 체력으로 만들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근본없는 장비까지. (태도인데 라비나셋줘서 예리도 오지게 갈립니다.)

따라서 솔플 A랭크는 끊임없는 공격을 요구합니다.
그런데 혼자선 신경쓸게 참 많죠. 상처, 예리도, 게이지 관리.

이 요소들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번 보겠습니다.
-----------------------------------------------------------------------------------------------------------
1장) 기본적인 요소에 대한 관리

1. 벽꿍각

먼저 벽꿍 각입니다. 진오우거의 클러치 타이밍은 사실 많습니다.

1. 초전도 상태 돌입
2. 꼬리 휘둘러치기
3. 초전도 상태의 땅 찍기

언제든 캐치만 잘하면 벽꿍각 보기가 쉬운데, 벽꿍각 보느라 딜로스가 일어나선 안됩니다.
클러치로 몸에 붙어서 회전패턴을 유도하는 경우도 있고,
저같은 경우엔 위처럼 충전패턴등으로 초전도 돌입이 예측될때, 미리 납도한 후
포효 회피후 벽꿍각을 자주 봅니다.



2. 숫돌각

다음은 숫돌 각입니다. 이렇게 하면 예리도를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클러치 경직 상태일때 상처내고 곧장 숏컷의 숫돌 키를 연타하면
발도상태 그대로 숫돌질이 가능한 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신 박치기 등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어찌됐든 제일 안전한 예리도 관리법입니다.



3. 상처각

다음은 상처 각입니다. 제일 만만한 충전패턴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비분노중) 뒤로 후퇴
2. (비분노중) 정면돌진

두 가지 패턴 이후 높은 확률로 충전패턴을 사용하며 뛰어들기나 손찍기가 이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꼭 동작을 끝까지 보고 안전하게 클러치해주세요.

혹은 꼬리돌리기때 사용해도 클러치중 안전하고 후딜도 길어서 무방합니다.
이후 상처관리는 클러치 경직때 하게됩니다.



4. 간파 & 특납각

다음은 간파 및 특납 각 입니다.
사실 유동적으로 하시면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패턴 하나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진오우거는 무조건 박치기 → 철산고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대응이 있습니다.

1. 박치기를 굴러서 회피 → 철산고 간파 → 다음 패턴 특납베기 준비
2. 박치기를 특납베기 → 투구깨기

이외의 모든 비분노 패턴도 연계가 없어서 게이지 채우기 쉽습니다.
대신 양손찍기의 경우 대회전베기까지 이어갈 경우 다음 패턴에 무방비해집니다.
후딜이 짧아요. 따라서 양손찍기는 간파후 특납자세를 취하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기본요소 운영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A랭크를 받기위한 핵심! 특납대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2장) 초전도 비활성화 상태인 경우

1. 꼬리 휘두르기

할 수 있는게 많은 패턴입니다.
사용시 전방으로 이동하니 거리 예측해주세요.

1. 상처작업  /  2. 벽꿍
3. 간파후 게이지 모으기  /  4. 간파후 투구깨기

모두 가능합니다. 어떻게 패턴에 대응할지는 상황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대신 특납베기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잘 빗나갑니다.

2. 철산고(단일) 난이도 

연계기가 아닌 단일기의 철산고입니다.
동작이 커서 캐치하기도 쉽습니다.

특납의 경우 
진오우거의 발이 땅에서 떨어지자마자 쓴다는 느낌입니다.



3. 양손찍기 난이도 

양손찍기입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서 조금 힘듭니다.
발 보단 가슴에 닿을거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진오우거가 내 몸에 닿기 직전에 쓴다는 감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4. 포식 난이도 

포식패턴입니다. 맞으면 무조건 재시작 확정.
보통 양발찍기랑 비슷한 타이밍입니다.
대신 실수하면 끝이라서 위험합니다.

위는 지나치게 근접해있어서 굉장히 어려운 경우고,
저런 경우 아예 공격 시작하는 정확한 프레임에 바로 써야합니다.
이건 모든 초근접 패턴이 마찬가지입니다.
패턴쓰는 부위로 맞는게 아니라 몸에 맞기 때문입니다.



5. 돌진 난이도 

돌진 패턴입니다. 자세를 고쳐잡는 모션이며
비분노 상태일때 동작 종료후 이어서 높은 확률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납하기 조금 어렵습니다. 진오우거의 뿔에 닿자마자 쓴다는 느낌이라서
저때는 진오우거를 거대한 직육면체 히트박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보통 예상보다 조금 빨리 쓰면 통합니다.

장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닿을락말락 할때 쓴다는 느낌이라서
굴러 피할때 타이밍보다 0.5초정도 빠르게 쓰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5. 번개충전 난이도 

다음은 번개 충전입니다. 
난이도는 처음엔 아예 대응할줄 모르기 때문에 높게 줬습니다.

비 초전도상태에서 높은 확률로 백점프후 다시 복귀하며 사용합니다.
특납으로 카운터칠 경우는 소리에 집중해야하며
9번째 번개치는 소리가 나오는 순간 하면 되는데, 8번째쯤에 대충 갈겨도 성공합니다.
혹은 간파로 쉽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찌르기 섞은 평타 3회 or 널찍하게 2회평타 후 간파시 성공하지만,
이후 돌려베면서 납도하므로 공격에 무방비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3장) 초전도 활성화

다음은 초전도상태 특납입니다.
비분노보다 훨씬 대놓고 공격해서 쉬운 편이긴 한데,
무한 카운터때문에 정신없기도 합니다.

1. 등찍기 난이도 

우선 등찍기입니다. 다음과 같이 특납후 기인찌르기로 연계가 가능하며
간파 후 기인찌르기를 해도 됩니다. (차후 같이 나올 예정)



2. 손찍기 난이도 

다음은 손찍기입니다. 
비 초전도의 경우 1회 사용,
초전도 상태면 비분노시 2회 / 분노시 최대 4회 사용합니다.
1타후 2타가 빠른 경우도 있는데 측면으로 돌려베면서 빠지면 됩니다.
네르기간테처럼 대놓고 찍어서 대처하기 쉽습니다.



3. 꼬리찍기 난이도 

2회 꼬리찍기입니다. 바닥에 선을 그으며 시작하며
첫 타는 간파,
후속타는 특납 후 투구깨기시 100% 성공합니다.
살을 주고 뼈를 취하는 식이라서 체력감소가 일어나니 체력이 30% 이하쯤일 경우
찌르기 간파 찌르기 간파 로 피하시는게 안전합니다.



4. 펀치&등찍기 콤보 난이도 

분노상태 / 땅찍기 연계입니다.
이 플레이에서 모든 조건이 나옵니다.
진오우거의 정면에 존재하는 시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펀치 3타 이상 : 최대 4타까지 유도로 땅찍기.
펀치 3타 미만 : 즉 측면으로 빠질 경우, 꼬리치기 사용 후 등찍기.
(꼬리휘두르기 후 등찍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타 펀치를 모두 받아칠려면 빡빡하게 찌르기&간파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또 카운터 날아옵니다. 피곤하죠. 그냥 옆으로 빠지세요.



5. 4번콤보 + 카운터 난이도 

다음은 카운터입니다. 
펀치 2타이상에서 팔을 쳤거나, 경직이 일어날 만큼 데미지 누적시 발동하는것 같습니다.
한 번 카운터가 켜지면 둘이서 저렇게 피 튀기는 딜교를 하게 됩니다.
위처럼 최대한 측면을 유지하면서 특납하는게 핵심입니다.

보통 이 놀이의 끝은
경직이 일어나서 플레이어쪽이 이깁니다. (뒤에 경직 일어나서 상황 종료됨)
여기서도 펀치중 정면 이탈을 했기 때문에 꼬리찍고 등찍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영상입니다. 움짤이랑 관련없이 새로 찍은거고,
기록갱신은 아니며 망한줄 알았는데 A랭크가 턱걸이로 나와서 올립니다.


태도로 진오우거만큼 재밌는 놀잇감도 없는 것 같습니다.
특납 실력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족한 글 마칩니다.
움짤 / 영상 촬영 본인
이 글의 모든 내용은 TA영상 참고 및 개인 연구로 이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