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 조준 파츠로 생기는 초적정거리는 제외 했습니다.)


훈련장에서 측정한 결과를 표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맨 좌측 첫번째 칸은 훈련장의 통나무이며, 중간의 소형폭은 소형통폭탄입니다.
사거리 한계는 입구의 첨예석까지이며 그 이상은 측정하지 않았습니다.

1. 통상탄은 심안을 추가하면 최소/최대 사거리가 모두 증가한다.
2. 관통탄은 심안이 필수지만, 패널티를 없애줄 뿐 풀딜을 뽑으려면 원거리 강화 파츠 적용 범위까지 물러나야한다.
3. 산탄은 심안이 사거리를 증가시켜주지만, 늘어난 사거리는 근접 강화 파츠의 범위에서 벗어나있다.
4. 철갑유탄의 부착 데미지는 의미가 없기때문에 사실상 사거리 패널티가 없다.
   (Out of range일 경우엔 아예 닿지 않음)
5. 속성탄은 사거리 내에서라면 근/원거리 패널티가 거의 없다. 헤보와 라보의 사거리 차이가 존재하며
   헤보는 탄환 중량화 파츠를 달면 최대 사거리에서 원거리 패널티가 아닌 Out of range가 바로 뜬다.
6. 근접 공격 강화 파츠를 부착하면 특수탄(기관용탄)뿐만 아니라 클러치 공격 데미지도 증가한다. (매미 헤보)
7. 탄환 중량화 파츠는 유효 사거리를 일부 감소 시킨다. (관통탄과 속성탄의 다단히트 간격을 줄여준다.)
8. 명적룡의 저노-물을 속성탄(수냉탄)으로 쓰는 경우 반동(소)를 쓰는 것이 반동(중) + 중량화보다 딜량이 높다.
9. 탄속 강화 파츠는 유효 사거리를 일부 증가 시키며 심안주와 중첩이 가능하다.



* (강화 파츠 억지로 4개 구겨넣지 말고 실드 파츠를 하나 더 챙기거나, 반동 제어로 두고 무기 각성 한 줄을 슬롯 III으로 하면 커스텀이 더 풍요로워진다는 내용)


* (대충 철갑유탄은 진-명검 쓰라는 뜻)
* 명검 발동 확률 : 17%, 진-명검 발동 확률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