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래 약을 전문적으로 파는데 오늘은 진득하게 장사하로 왔습니다.

조충곤 관련해서 게시물을 만들고 연구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비인기 무기이다보니 사람들이 조충곤의 메커니즘을 잘모르시는 경우가 많아서 작성해봅니다.

이 글은 조충곤 무기는 이런식으로 만들어라 가 아니라 이런식으로 만들 수 있다 
라는 생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조충곤의 개념에 대해서 다룬 내용이지 심화 내용은 아닙니다.


목차 
1. 조충곤이란?
2. 사냥벌레
3. 곤
4. 시너지
5. 마치며 


1 . 조충곤이란
조충곤은 조종할 수있는 곤충 과 조종하는 곤이 "한 세트 " 인 무기이며 
몬스터헌터에서 유일하게 2개의 아이템을 생각하면서 제작해야 시너지를 재대로 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아이템을 모두 생각하면서 조합해야하는 어려움과 부담감이 생깁니다.

사용 방법과 난이도도 초심자 분들에게는 매우 높은 편이라 재대로된 딜링 이나 서폿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와 연습이 필요하며 반대로 매우 참신하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무기 선택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정리하는 글인 만큼 사냥 방식은 추 후 연구를 통해서 정리해 오겠습니다.


2 . 사냥벌레 

조충곤의 조충을 담당하는 사냥 벌레입니다.


조충곤의 사냥 벌레는 총 6가지의 스텟이 존재하는데 

공격 계통 : 타격과 참격
사냥 벌레 약 : 폭파, 마비 ,독,회복 (상태이상 관련)
속성 : 불, 얼음, 물, 번개, 용 , 무 (속성)
파워 : 사냥 벌레의 공격력
스피드 : 사냥 벌레의 속도
회복 : 사냥 벌레 납도 시 사냥벌레의 스태미나 회복양과 속도 
로 나뉘며 

사냥 벌레는 플레이어와 " 완전 독립 " 된 존재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예를 들어 폭파 속성의 사냥벌레를 폭파 속성 강화를 올린다고 해도 폭파 속성 누적치가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저의 커스텀은 유저가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곤"에만 해당하며 벌레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반대로 독립적인 개체로 속성과 사냥벌레 약을 어떻게 이용하냐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3. 곤



곤은 일반 무기와 동일하지만 
사냥 벌레 보너스라는 부분이 다릅니다.

무기의 기본적인 내용은 다들 알고 계시니 
곤의 속성과 사냥벌레 보너스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1. 무기의 속성
무기 자체의 속성이며 커스텀의 효과를 받는다 .
일반적인 무기와 동일하다 
예시) 폭파 속성의 곤을 사용하며 폭파 사냥벌레를 사용하면서 폭파 속성 강화 커스텀을 했을 경우 
       곤으로 공격을 했을 때 몬스터에게 쌓이는 폭파 속성 누적치는 증가하나 벌레분진의 폭파 누적치는 동일
      
       몬스터가 폭파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반 공격으로 쌓이는 폭파 누적치와 리셋 후 
       분진을 남긴 후 일반 공격 했을 때의 누적치를 비교 


2 사냥 벌레 보너스 

모든 유저분들이 조충곤을 하려고했을 때 사냥 벌레 보너스와 사냥 벌레의 개념을 잘모르는 상태에서 
커스텀을 따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이게 베스트이긴합니다. 남이 만들어 놓은 답이 나의 정답에 가깝다면 사용하는게 옳은 방법이죠

하지만 개념을 알면 더 재밌는 것처럼 사냥 벌레 보너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사냥 벌레 보너스는 사냥 벌레만 해당하는 것으로 사냥 벌레의 능력치를 증가 시켜주는 것 입니다.
이는 추 후 시너지 부분에서 이야기할 내용이지만 벌레에게만 해당하는 능력치를 증가 시킴으로 유저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부분도 있습니다.



조충곤 사냥 벌레 보너스의 종류 
벌레 보너스는 사냥 벌레 강화 시 적용됩니다 


2-1. 스피드
     사냥 벌레 강화 시 스피드 증가 

2-2 공격 강화 [절단]
    사냥 벌레의 절단 공격 능력 증가

2-3 공격 강화 [타격]
    사냥벌레의 타격 공격 능력 증가

2-4 사냥 벌레 강화 [기/힘]
    사냥 벌레 강화 시 기와 힘 효과를 모두 적용 
    사냥 벌레 강화 시 사냥벌레의 힘과 스태미나가 같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2-5 사냥 벌레 강화 [속성]
     사냥 벌레의 속성 강화 

2-6 체력회복/ 스태미나 강화 
   사냥 벌레의 초록 진액 납도 시 회복량 증가 및 벌레의 스태미나 서서히 회복



4. 시너지 

자 이부분이 본문내용일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읽으셨다면 조충곤 사냥 벌레와 무기의 기본적인 시너지 개념이 생겼을겁니다.
[ 강화 : 절단 ] 보너스의 무기로 공격 계통 : 타격 벌레를 강화해도 큰 시너지가 없다 
정도로만 이해하셔도 충분히 훌륭한 이해 입니다.

반대로 그럼 공격 계통 : 참격에 보너스 절단을 가야하는게 당연한 것 아니냐
라는 의문도 생깁니다.

조충곤이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이부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조충곤은 위의 본문의 낭아옥 입니다.
사냥 벌레 보너스는 기/힘이고 제가 사용하는 벌레는 엘드란 3 입니다.

*모드는 편의성 모드를 다운받았는데 같이 있었습니다 


그럼 왜 기/힘에 엘드란 3를 사용하느냐 

조충곤의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벌레를 주요 공격원으로 사용하는 벌레 술사와 
곤으로 몬스터를 타격하는 일반 조충곤으로 나뉩니다.

벌레 술사의 경우 벌레의 파워 20 에 속성 시너지 혹은 기/힘을 이용하여 적 몬스터의 약점 속성으로 계속 공격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경우이고 

일반 조충곤은 진액을 빨아서 곤을 강화 시켜 몬스터를 공격하는 조충곤을 말합니다 .

벌레 술사이신 분들은 생각외로 단순한 공격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별로 벌레를 만든다. 
보너스를 입힌다 날린다. 공격 부분에서는 단순할지 몰라도 회심에 영향을 받지 않는 덕에 회복커스텀이나 인땅 커스텀이나 커스텀에 자유도가 매우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ㄴ 이부분이 시너지를 재대로 사용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

그럼 다시 엘드란 3를 사용하는 이유와 일반 조충곤의 시너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반 조충곤 유저 분들을 보면 사냥 벌레 약을 폭파에 힘이 높은 벌레를 
곤은 기/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기/힘을 사용하기에 똑같을 수 있지만 엘드란 3를 기/힘에 사용하는 이유는 
엘드란3는 사냥 벌레약이 회복이며 마킹을 했을 경우 초록분진을 남깁니다.

초록 분진은 폭파 시 주변 유저들에게 회복약의 절반 정도의 회복 효과를 주는데 
근접무기 유저분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역전 몬스터를 잡을 때 회복 커강 하향에 부족한 회복량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느낌입니다. 생각외로 근접무기가 많은 공방이라면 쓸만합니다. 
기/힘 증가로 엄청나게 많은 양의 분진을 남기는데 회복양이 적은 대신 물량으로 도와주겠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이번에 나온 길드팰리스 조충곤의 사냥 벌레 보너스는 체력회복인데 
엘드란3에 많이 사용합니다.

단차 시 오토 힐링이 가능합니다.
어떤 내용이냐 사냥 벌레 강화 후 마킹을 꼬리에 남겨 벌레가 초록 진액과 분진을 터트리게 한 후 단차를 시도합니다.
단차 실패 시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을 경우 무기를 납도하게 되는데 이때 벌레가 유저에게 돌아오며 초록 진액을 줍니다. 이때 보너스로 강화된 벌레의 회복량은 회복약과 그레이트 회복약 사이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기/힘은 공방에서 근접무기와 시너지를 위해 
체력회복은 내 자신의 생존력을 높이는대신 메인딜 보단 단차와 벽꿍같은 서폿을 

저는 몬스터 헌터가 딜하는 게임이 아니라 생존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해서 생존력을 높이는 부분으로 많이 
커스텀을 합니다. 일단 살아야 밀렵을 하죠 

그외도 

꼬리 짜르기를 할 때는 공격 계통 참격에 절단 강화 시너지로 자를 수 도 있고 
그냥 기힘에 참격 벌레를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꼬리를 때려서 자를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벌레와 시너지 무기 속성 3가지에서 커스텀에 혼란이 오거나 애당초 선택 자체에 혼란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스텀은 정답이 없으며 무기도 정답이 없습니다.
공방에서 보면 어쩜 저리 개 똥쓰레기 무기로 저렇게 잘싸우냐 하면서 무쌍찍는 사람도 
아니 에딧에 치트에 핵을 쓰면서 저렇게 뒤지냐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단지 입맛대로 취향대로 만들 수 있게 조충곤 관련 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5. 마치며

길다면 긴 글이고 지루하다면 지루한 글입니다.
비인기 무기를 주류로 하고있긴합니다. 이상하게 하는 사람이 적은 무기가 더 재밌다는 생각이 좀 있네요 
어려운 만큼 게임하는 느낌이기도 하구요

조충곤 처음 입문할 때 벌레니 뭐니 너무 복잡했다가 그냥 입맛대로 만들어서 쓰다보니 좋다는 느낌이 들어 커스텀을 연구하고 있는데 조충곤 자체 유저가 적다보니 벌레와 시너지, 속성의 개념이 혼동이 오는 경우가 저 역시 너무 많아서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
조충곤 입문 시 커스텀이나 무기 선택에 어려움을 좀 줄이고자 만들어봤습니다.

조충곤을 이용한 여러가지 커스텀이나 
무기들을 연구하고있습니다.

이게 되나 싶은걸 댓 달아주시면 열심히 실험해서 결과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