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플레이하는 중인데 기존 프리셋에서 수정하고 싶은 부분도 있고,

신버전이 나오면서 새로운 쉐이더들이 추가돼서 겸사겸사 업데이트 했어요.


색감을 좀 더 진하고 밸런스있게 수정했고, 전체적으로 기존프리셋보다 진하고

선명한 느낌이 들도록 설정했어요. 그럼 잘 사용 하세요~




다운로드 링크(둘 중 한개만 받으면 됨)


일반모니터용: 

https://drive.google.com/file/d/1apWt3TyDVnitcPiFMzDFUFJ5iNlBlHMZ/view?usp=sharing


HDR 모니터용:(hdr 주소는 이상하게 링크를 걸면 글작성이 안돼서 텍스로 적었어요)

https://drive.google.com/file/d/1fuq-hqRahRU89YGaW_O4XjS2y4WvuI5I/view?usp=sharing


설치법은


1. 파일을 다운받고 'Monster Hunter World' 폴더에 압축을 품.


경로는 스팀창에서 몬헌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로컬파일탭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 클릭




2. 게임실행 후 'HOME' 키를 눌러 창을 띄우고 아래 스샷처럼 iceborne.ini or iceborne hdr.ini를

   선택하면 설치완료.




3. 그래픽 효과는 'Scroll Lock' 키로 게임 중에 끄고 킬 수 있음.


4. 비네트효과-표준, 볼륨묘사품질-off 를 기준으로 프리셋을 만든거라 앞의 두가지세팅이

   다르면 밝기(비네트)와 색감 및 밝기(볼륨품질)가 프리셋을 만들때 의도한 것과 차이가 발생함.

   특히 볼륨묘사품질은 리쉐이드 적용시 무조건 끄는걸 추천.


5. 기본설정은 사양을 적게 먹는 효과만 사용해서 프레임 하락은 상당히 적은편.


기본설정의 프레임 하락율은 10% 정도('볼륨묘사 - 저' 옵션 한개 킨 것과 거의 동일)

기본설정 + 색수차 + SMAA는 17~18% 정도('볼륨묘사 - 중' 옵션 한개 킨 것과 비슷함)

기본 + 색수차 + SMAA + 블룸은 26~28% 정도('볼륨묘사 -고' 옵션 한개 킨 것보다 약간 높음)


6. 설정은 해놨는데 기본적으로는 꺼논 효과는 세가지가 있음.

 SMAA(안티효과), CA(색수차효과) ,BLOOM(광원효과) -


'SMAA(안티효과)' 몬헌의 안티는 그래픽을 많이 뭉개는데 SMAA는 상대적으로 계단만 없애주고 

선명함은 유지됨. 프레임 하락은 6~7% 정도(TAA + FXAA의 사양과 비슷).


'Chromatic_Aberration(색수차효과)' 오브젝트들의 경계선에 여러 색상들을 넣어서 그래픽을 

좀 뭉개져  보이게하는 효과인데 적용하면 그래픽에서 공간감과 입체감이 느껴짐. 프레임 하락은 

거의 없는편.

 

'BLOOM(추가광원효과)' 광원효과를 좀 더 추가해서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이게 만듬.

프레임 하락율은 대략 10% 정도(hdr 프리셋에는 bloom 이 없음).

 

7. 설치 후 게임이 실행되지 않으면 dxgi.dll 과 reshade.ini 파일의 이름을 d3d11.dll 과 d3d11.ini 로 변경.

위와 같이 했는데도 실행되지 않는다면 해결법은 저도 모르겠네요.


8. 리쉐이드 삭제는 압축푼것만 지워주면 됨.


9. 모니터 색온도 6500k를 기준으로 만든거라 사용하는 모니터의 색온도가 그 이상이거나 이하면 색감이 

이상해 보일 수 있음(특정 색상이 진하게 보이는 문제). 그냥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모니터에서 색온도를 

SRGB 모드나 노멀 모드로 바꾸고 사용하는걸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