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진-흑룡익노가 절대우위를 가진 것은 전혀 없으며 비교우위인 상황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각 탄종의 모션배율과 사격강화파츠의 보정배율을 표기하겠습니다.
2렙 산탄(5틱): 7
3렙 산탄(7틱): 8
2렙 관통(10틱): 7
3렙 관통(10틱): 9
속사탄: ×0.5
근접사격강화파츠: 1.2/1.3/1.35/1.4
원거리사격강화파츠: 1.2/1.35/1.4/1.45

분노 상태를 가정하여 육질은 상처를 낸 상태로 85(훈련장 육질), 분노 보정은 1.00(변동 없음), 식사 공격력 대(기초공 +15)와 힘의 부적/발톱(기초공 +15), 도전자 7+공격 7+탄 강화 2+슈퍼회심 3+진명검, 추가 도핑 없음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비교는 빠르고 간단하게 틱뎀과 dps계산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가장 먼저 비교해볼 대상은 2렙 산탄의 명적룡의 저노-얼음(근사강 2파츠)과 산탄 속사의 진-흑룡익노(근사강 1파츠)입니다.
-명적룡의 저노-얼음
틱뎀: (280×1.15+15+15+28+21)×1.4×1.3×0.85.0.07=43
dps: 43×5×9×1.43÷(9×1.43×0.8+7÷3)=219.0970...
-진-흑룡익노
틱뎀: (285×1.15+15+15+28+21)×(1.4×0.95+0.05)×1.2×0.85×0.07=40
(285×1.15+15+15+298+21)×(1.4×0.95+0.05)×1.2×0.85×0.07×0.5=20
dps: (40+20+20)×5×5×1.43÷(5×1.43×4.6÷3+7÷3)=215.0915...

비교상 dps는 미세하게 명적룡의 저노-얼음이 우위입니다.
그러나 흑룡익노의 속사 특성상 탄 발사간격이 길고 탄 발사간격이 길수록 유효부위를 타격하기 힘들고 패턴 회피가 어려워지는 그 특성상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가지고있는 마비/수면탄 역시 장탄수 1발에 반동/리로드 수치 역시 애매한 상태라 사용하기 애매한 상태입니다.
반면 저노-얼음은 탄 발사간격이 짧고 장탄수가 많아 안정성 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수면탄은 없으나 마비탄의 장탄수가 널널해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따라서 수면탄을 제외하면 진-흑룡익노는 비교적 열세입니다.

2번째로 비교해볼 대상은 3렙 산탄의 블리자드가스트(근사강 2파츠), 진-흑룡익노(반동 4파츠)입니다.
-블리자드가스트
틱뎀: (280×1.15+15+15+28+21)×1.4×1.3×0.85×0.08=50
dps: 50×7×5×1.43÷(5×1.43×0.8+7.4÷3)=260.2253...
-진-흑룡익노
틱뎀: (285×1.15+15+15+28+21)×(1.4×0.95+0.05)×0.85×0.08=38
dps: 38×7×4×1.43÷(4×1.43×1+7÷3)=188.9304...

뭐 더 볼 것도 없이 블리자드가스트의 압승입니다.

3번째로 비교해 볼 것은 2렙 관통의 명적룡의 저노-번개(근사강 2파츠)와 속사의 진-흑룡익노(반동 3파츠)입니다.
-명적룡의 저노-번개
틱뎀: (280×1.2+15+15+28+21)×1.4×1.3×0.85×0.07=45
dps: 45×10×9×1.43÷(9×1.43×0.8+7÷3)=458.5752...
-진-흑룡익노
틱뎀: (285×1.2+15+15+28+21)×(1.4×0.95+0.05)×0.85×0.07=35
(285×1.2+15+15+28+21)×(1.4×0.95+0.05)×0.85×0.07×0.5=17
dps: (35+17+17)×10×5×1.43÷(5×1.43×3.5÷3+7.4÷3)=456.4533...

dps면에서 명적룡의 저노-번개가 미세하게 우위입니다.
또한 이번 속사는 반동이 소이기 때문에 산탄만큼 패턴 회피의 문제도 적고 관통이라 유효부위 타격 문제도 적습니다. 다만 리로드 조금 느림의 문제 때문에 안정성이 떨어지며 여전히 상태이상 탄종 문제가 발목을 잡습니다.
저노-번개의 경우 얼음과 비슷하게 이쪽은 수면탄의 옵션이 쓸만하며 리로드 보통으로 안정성 역시 높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흑룡익노는 사격강화파츠가 없기 때문에 일정 거리를 유지하기 힘든 몬스터나 어그로가 이리저리 튀는 멀티에서는 비교적 저노-번개보다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번째로 비교할 것은 3렙 관통의 명적룡의 저노-물(반동 2/근사강 1파츠)와 명적룡의 저노-물(반동 3파츠)입니다.
-명적룡의 저노-물(근사강 1파츠)
틱뎀: (280×1.2+15+15+28+21)×1.4×1.2×0.85×0.9=53
dps: 53×10×5×1.43÷(5×1.43×0.8+7.4÷3)=462.8868...
-명적룡의 저노-물(반동 3파츠)
틱뎀: (290×1.2+15+15+28+21)×1.4×0.85×0.09=46
dps: 46×10×5×1.43÷(5×1.43×0.8+7.4÷3)=401.7508...

본래 이글의 목적이 진-흑룡익노와의 비교인만큼 거기에 중점을 둬서 설명하자면 사격강화파츠 없이는 명적룡의 저노-물이 우위를 가질 수 없습니다.
또한 저노-물은 마비/수면탄의 옵션이 역대급이기 때문에 사격강화파츠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는 저노-물의 압승입니다.

그렇다면 흑룡익노의 dps를 올릴 방법은 없는걸까요? 저게 최적의 dps인걸까요?
물론 그건 아닙니다. 속사는 특성상 반동 중/대/특대의 탄 발사 간격이 같기 때문에 반동마저 포기하면 dps가 더 오르기는 합니다...만 이 경우 무빙샷도, 무빙장전도 안 될 뿐더러 쏠 때마다 밀려 말뚝딜을 하기 위해서는 벽을 등지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마저 있습니다.
물론 이때의 dps는 근사강 3파츠/원사강 3파츠 순으로 615.2197.../635.0655...입니다. 밀라 이전의 특수조준 없는 관통 헤보에 맞먹는 dps죠. 다만 실전에서는 중간중간에 거리 조절용 스텝을 한번씩 밟아야 해서 dps가 크게 떨어집니다.

번외. 참렬
참렬탄의 탄배율(5틱): 0.07
2발 속사탄의 배율: ×0.6
회피장전의 지연시간: 대략 1초
번외로 비교할 것은 참렬의 검은깃털의 쇠뇌 II와 속사의 진-흑룡익노입니다.
-검은깃털의 쇠뇌 II
틱뎀: (280+15+15+28+21+20)×1.4×0.85×0.07=32
dps: 32×5×2×1.43÷(2×1.43×1+1)=118.5492...
-진-흑룡익노
틱뎀: (285+15+15+28+21)×(1.4×0.95+0.05)×0.85×0.07=30
(285+15+15+28+21)×(1.4×0.95+0.05)×0.85×0.07×0.6=18
dps: (30+18)×5×2×1.43÷(2×1.43×4.6÷3+1)=127.4572...

참렬은 역회심 때문에 완충도 못 쓰고 회심 100도 안 되더라도 진-흑룡익노의 속사가 좀 더 유리하군요. 맘타 잡을 때나 쓰겠지만요. 참렬 온리로는 못 쓰기 때문에 철갑까지 같이 채용해 회피장전을 쓰는 것을 상정했습니다.
다만 반동 특대라 탄 발사 간격이 길어 패턴 회피에 불안요소가 많지만 맘-타로트에게 써본바로는 그만한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뚝배기에 발당 300...

진-흑룡익노가 우위를 가지는 것은 거리에 무관하게 같은 딜을 박는 관통 속사의 경우이며 그외의 경우는 모두 기존 물리 라보들에게 밀립니다. 따라서 산탄은 기존의 것을 그대로 쓰고 관통의 경우 솔플/멀티로 나눠 쓸 때 멀티는 진-흑룡익노를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