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때는 회심 100%에 초심3렙의 딜 기대값이 거의 무조건 최우선으로 좋았지만
라이즈 와서 공격 스킬이 배율로 올라간다는 점, 기초공이 낮다는 점에서 회심과 초심의 효율이 더 좋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요약: 
회심도 좋지만 공격이 더 좋을 수 있다. 예리도도 중요하다
무조건 회심 100% + 초심3이 아니라 생각을 좀 해봐야된다.
딜 상승이 꽤나 미미하기에 유틸성 스킬 (납도술, 파괴왕, KO 등)을 채용하는것도 좋을 수 있다


계산을 편하게 하기 위해 기초공을 200이라고 대충 가정해보겠습니다


초심 같은 경우 2렙은 쉽게 챙겨지는 반면 (라잔 다리) 3렙을 챙기려면 파츠 하나를 더 써야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상승하는 딜은 회심 100%를 가정해도 약 3.7%에 불과하죠. 
지금 공이 200전후로 왔다갔다 하는걸 생각하면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닙니다. (약 공 +7 정도)


간파의 경우, 회심이 터지면 일단 기본으로 1.25배 데미지니까 딜 상승이 크긴 합니다만,
5%씩 올라가기 때문에 초심 3렙 기준으로 약 2%, 공 4 정도의 기대값이 나옵니다.


약점특효의 경우 좋습니다. 
약특 3렙이면 (회심률 50%) 초심이 2렙이라고 가정해도 17.5% (공+35)의 효과를, 초심 3렙이면 20% (공+40)의 기대값을 가집니다.
물론 약점을 때려야 한다는 전제가 있죠 ㅎㅎ

반면 공격 스킬을 보면 월드와는 다르게 4렙부터 배율로 올라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초공이 200이라면 4렙 공(217)이 4렙 간파 + 3렙 슈퍼회심 (216) 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여기에 명검도 있습니다.
지금 많은 분들이 나르가쿠르가 무기를 사용하시는것 같던데, 다른 무기는 잘 모르곘고 손검은 흰예리가 짧더라고요.

이게 예리도 보정입니다. (월드 때 자료인데 안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파예리에서 흰예리로 올라가면 공격력 보정이 10% 상승입니다. 
약특을 제외한 다른 스킬로 메우기 어려울 만큼 큰 차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명검 3렙을 찍어서 파예리를 최대한 안보는 식으로 가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사용하시는 무기와 플레이 스타일 등에 따른 차이가 있겠지요.

모쪼록 취향에 잘 맞는 커스텀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