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저스티스I
2022-01-15 13:28
조회: 50,178
추천: 4
[PC] 세이브 파일 (저장 데이터) 백업 !!※ 몬헌 실행 전 →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 몬헌 종료 후 → 동기화 완료 확인 [ 특히 PC 방 유저는 필수 !! ] ※ 가끔씩 → 구글 드라이브 or 네이버 마이박스에 세이브 파일 업로드 ※ 집에서만 플레이 한다면 가끔씩 하는 백업으로 충분합니다. ※ 문제 생겼을 때, 백업 세이브 파일 적용하는 법 !! 문제 생긴 세이브 삭제 → 백업 세이브를 그 자리에 붙여넣기 !! ※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붙여넣어야 하는 폴더)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582010 (월드) / remote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1446780 (라이즈) / remote [유저 번호] 는 유저마다 다릅니다. (9자리 숫자) PC 방에서 몬헌 켜기 전이면 유저 번호 폴더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스팀 - 설정 - 다운로드 -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 여기서 스팀 폴더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유저 번호 폴더가 많은 경우 → 다 지우고 몬헌 켰다가 끄면 내 유저 번호 폴더만 생겨 있습니다. 몬헌 종료 후에는 동기화 (업로드) 완료를 확인하세요. [PC방 유저 필수] 종료 동기화 (업로드) 전에 컴퓨터를 끄면 그날 하루 플레이가 날아갑니다. ※ 실행 중 → (종료 하면) 업로드 진행 → 동기화 → 동기화 완료 (아무 표시도 없는 상태) ※ 종료 동기화 완료 = 세이브 파일 안전이 아닙니다. 백업하세요 !! 종료 동기화 완료랑, 시작 동기화 오류는 완전히 다른 겁니다. (서로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종료 때 동기화 완료 확인 했어도... 다음 시작 때 동기화 오류 생길 수 있습니다. 시작 동기화 오류 (세이브 파일 초기화) → 몬헌 종료 (초기화 세이브 파일 업로드) = 전체 세이브 다 날아감. 종료 동기화 완료만 확인하면 안전하다 ?? 전혀 아닙니다. 전체 세이브 다 날아가는 거랑은 상관 없습니다. ※ PC 방에서 문제가 생긴 뒤에 팁을 보신 분들이 해야 할 일 !! 1.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 PC 방에서 스팀 세이브 날렸지만, 집 컴퓨터에 세이브가 남아있는 경우 !! 1. "몬헌 켜기 전에"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몬헌을 켠 후에" 백업한 세이브 파일을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종료. (타이틀 화면 상태에서 세이브 파일을 덮어씌우고 맨 밑에 종료 선택.) ※ PC 방에서 동기화까지 잘 끝냈는데, 집에 와서 문제가 생긴 경우 !! 1. 집 컴퓨터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2.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3. 스팀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4. 백업한 집 컴퓨터 세이브를 저장 경로에 복붙하고 몬헌을 실행해보세요. 해결이 안되면 이미 집 컴퓨터 세이브가 날아간 겁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