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예석 천천시의 다단히트는 한방뎀이 쎄지만 시간대비 딜량은 일반적인 콤보가 더 높다는게 문제입니다. 분노 이전에는 차라리 벽꿍하는게 낫고 분노 이후에도 굳이 천천시를 쓸 이유가 없지요.
하지만 첨예석 천천시의 다단히트 판정에는 속성이 묻어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하면 여기서 말하는 속성에는 상태이상도 포함하며 따라서 마비병/수면병을 장착하고 천천시를 사용할 경우, 생각보다 높은 누적치를 보여줍니다(물론 병 1개 치고 높은 수준인겁니다. 2번 정도 걸고 나면 천천시로 해도 거의 안 걸려요.).



세팅의 기본은 황제금 활 폭파를 기반으로 용문 5셋. 실버솔 2셋 용문 3셋이 더 누적치가 높을 것으로 보이나 어차피 2번 정도가 유통기한이라 회심률 올리기 쉽고 조금이라도 딜 누적에 도움이 될만한 용문 5셋으로 했습니다.

당연히 운용에 첨예석이 필수이므로 첨예석이 뽑히는 몹에게만 쓸 수 있으며 경량 무기가 본인 포함 적어도 둘은 되어야 상태이상 종류별로 걸기 쉬우므로 팀원 운도 어느정도는 있어야 합니다(물론 어지간하면 경량 하나쯤은 있겠죠).

진오우거 아종이나 얀가루루가/상처 입은 얀가루루가처럼 폭파 내성이 낮으면서 첨예석이 뽑히는 친구라면 폭파 데미지, 천천시 데미지로 생각보다는 딜기여가 됩니다. 다만 원체 가만히 안 있는 친구들이니 어느정도 빗나갈 것은 감안하셔야할겁니다.
오도가론이나 디아블로스처럼 특정 상태이상 내성이 낮은 친구에게 써보면 꽤 재미 볼 수 있을겁니다. 솔플에서는 딜량 문제로 쓰기 어려우니 되도록이면 멀티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