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3용2에 세팅. 5용문보다 틱뎀 3~5정도 쎕니다. 다만 유틸이 살짝 부족합니다.

------------------------------------------------------------------------------------------------------------

용화살


일단 이건 기존에 제가 쓰던 세팅입니다.
무기에 라비나를 띄워서 3라비나+2a를 하면 좀 더 스킬은 괜찮겠지만, 무기 각성에서 기초공 10을 손해보기 때문에 극딜로는 가장 괜찮지 않나 봅니다. 물론 완충이 발동됬을 때 기준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무기에 라비나를 띄우면 기초공 10 (표기공 15)를 손해보기 때문에, 이를 감수하더라도 스킬이 괜찮게 나오냐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신규 에스카드 방어구를 써서 4라비나 세팅과 3라비나 세팅을 가져와봤습니다.


4라비나 (무기각성 올공, 커강 올공+1속성/방어)

기존 세팅과 비교하면, 도전자의 회심이야 발도술로 인해 의미가 없고, 도전자+용내성 vs 완충3렙의 비교입니다. 둘다 써보면 아시겠지만 상시발동은 아니라 취향차입니다.








3라비나 (무기각성 빙룡+올공, 커강 올공+1속성/방어)

위 4라비나 세팅과 비교하면, 납도술1 대신 가호 1이 추가로 들어갔습니다. 무기각성에서 기초공 10과 공격2 (기초공 6)을 손해봐서 총 기초공 16이 손해봅니다. 다만 완충 3렙 (기초공 20)이 추가됬습니다.

따라서 완충유지를 80%이상 한다면 3라비나 세팅이 쎈데, 그 밑%면 4라비나 세팅이 쎕니다.







강궁주 여부


일단 용화살을 조준하면 쏘는 각도가 좁게 정해집니다. 따라서, 저는 용화살을 쓰면 차징이 덜 되도 각이 나오면 바로 조준합니다. 무리하게 차징했다가 몬스터가 움직여서 빗나가는 경우가 꽤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강궁주를 써도 차징을 한 만큼의 딜 만족도가 나오지 않아서 저는 안쓰는 편입니다. 물론 이는 취향이니까 쓰실분들은 쓰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소켓이 부족해서..


아래는 차징별 훈련장 데미지입니다.

식사X, 도핑X, 강격병O, 빙기연성3단계O, 상처O 입니다. (노도핑과 노식사입니다)
세팅은 기존세팅으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요약하면 차징당 201-212-245-255 입니다.

즉 강궁주로 1차징을 더해도, 2차지에 비해 4% 늘어납니다. 물론 있으면 좋습니다. 다만 챙길 슬롯이 여유롭지 않고, 완전히 필수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노차지 201



1차지 212



2차지 245 (강궁주X최대)



3차지 255 (강궁주O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