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수한 경우를 제외, 회성 5나 가성 5가 기본 전제로 깔려가니, 필요 없으면 다른걸 넣자
2. 이 글은 종결라인이기 때문에, 거쳐가는 세팅이 필요하다면,
https://www.inven.co.kr/board/mhf/5398/6572 로 가자
3. 당연하지만, 정비나 가호는 맞교환이 가능하기에, 취향에 따라 맞추자 
4. 복장과, 복장에 밖는 장식주 역시 자유롭게 활용하자 
5. 도약이 필요하다면, 공격을 줄이자  

헤보 특성상 스압이 장난 아닐겁니다 



철갑헤보
공통
파츠: 반반반반실
커강옵션1: 공1, 회복1
커강옵션2: 회복2




1. 철갑탄 - 귀마개

철갑헤보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귀마개 커스텀입니다. 귀마개 대신에 넣을 수 있는게, 회성, 도약, 수면강화 마비강화 같은게 있긴 한데, 결국 귀마개가 가장 좋습니다. 굳이 귀마개를 빼고, 넣으신다면 회성이나 도약추천드립니다 

맥스 데미지를 뽑기 위해서, 야옹포격술과, 귀인약+씨앗+가루 가 필요합니다 






2. 철갑탄 - 방어

초보분들에게 추천하는 세팅입니다 
원거리 무기는 근접보다, 방어력이 30프로나 낮기 때문이죠 






3. 철갑탄 - 식사권이 없어

식사권이 모자라서 야옹포격술을 못뛰워도, 데미지 상한선에 가깝게 딜을 낼 수 있는 세팅입니다
고기식사+귀인약+씨앗+가루 도핑하면, 데미지 상한선의 96프로까지 뽑아낼 수 있습니다 

즉 1번, 혹은 2번 세팅으로, 야옹 포격술 뛰우고 풀도핑 하는것과, 
3번 세팅으로 포격술 없이 풀도핑 하는 거랑 딜차이는 고작4프로라는 것이죠 
식사권 모자른데, 딜은 최고로 뽑고싶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산탄헤보 



1. 실드 범용 - 볼버스터 
파츠: 반반반근실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0프로

초보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세팅입니다 
쉴드파츠를 달고, 특수조준도 없는데 딜은 어마어마하죠 
멀티플레이시, 속납 - 공격주를, 속납 - 해방주로 바꾸고, 
해방 - 가호주를, 내충 - 가호주로 바꿔주세요 





2. 실드 극딜 - 볼버스터
파츠: 반반반근실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5프로 

가호를 포기하고, 딜을 선택한 커스텀입니다. 쉴드가 있는데 가호까지 필요 없다는 분들이 쓰시면 됩니다. 멀티플레이시, 투석 - 공격주를 내충-000주로 바꿔주세요 내충 - 치유주가 가장 좋을겁니다 






3. 실드 파츠3 - 무패토 박격
커강: 공1 회복1
실실실근특 or 실실실근근
회심 100프로 

볼버스터랑 다르게, 특수조준을 넣을 수 있어서 틱당딜은 볼버실드보다 강합니다. 특수조준이 부담스러우시면 근접파트 하나 더 다시면 그만이구요. 볼버스터와 또 다르게, 실드 파츠를 3개나 끼울 수 있어서, 더욱 안정적인 수렵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지근거리에서 테오나, 역전왕 네로미와 싸울 때, 실드파츠3의 위력을 톡톡히 느낄 수 있을겁니다. 멀티플레이시, 바꿔야할 장식주가 너무 많아서 밑에 스샷으로 보시겠습니다








4. 실드 극딜 - 무패토 박격
파츠: 근근근특실
커강: 공1 회복1
회심 100프로

특수조준이 부담스럽다면, 근접파츠 한개를 더 넣으면 좋겠지만... 그럴바에 볼버스터 쓰는게 더 좋습니다. 즉 이 커스텀은, 특수조준을 써야지만,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쉴드 커스텀 중에서는 볼버도 능가하는 힘을 보여줍니다. 멀티플레이시 바꿀 장식주가 많아서, 다음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5. 회피 - 범용
파츠: 반반반근특 or 반반반근리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5프로 

특수조준을 안 쓰실 거면 반반반근근 으로 하셔도 됩니다만, 특수조준을 포기할 정도면 그냥 쉴드 커스텀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멀티플레이시, 속납 - 회피주를, 속납 - 해방주로 바꾸시고, 해방 - 회피주를, 내충 - 해피주로 바꿔주시고, 공격주 [1] 을, 회피주 [2]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6. 회피 - 도약 
파츠: 반반반근특 or 반반반근리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5프로 

5번 세팅에서, 가호를 포기하고, 공격2와 도약3을 얻었습니다. 도약이 생겨서, 회피를 잘 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가호 없이 생존률이 더 올라가죠. 멀티플레이시, 회피2주를, 내충-회피주로 바꾸시고, 속납-공격주를, 속납-회피주로 바꿔주세요






7. 대 흑룡 - 정비
파츠: 반반반근특 or 반반반근리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0프로

흑룡 전용 커스텀입니다. 공격이 없지만, 없이도 회심 100프로가 뜨기에, 필수는 아닙니다. 정비5를 채용하여 회피복장과 피신복장의 사용을 용이하게 하여, 간접적으로 딜을 올린 세팅입니다. 복장 활용과 빌드만 잘 짜신다면, 공7 커스텀보다 더 강하고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내충-회피주가 들어있는데, 솔로플레이시 00-회피주로 바꿔주시거나, 회피2주로 바꾸신 뒤, 라비나그리브에 있는 회피주[2]에 원하시는걸 넣으시면 됩니다.






8. 대 흑룡 - 극딜
파츠: 반반반근특 or 반반반근리
커강: 회심1회복1방어1 or 속성1
회심 105프로

정비를 제거하고, 공격에 투자한 세팅입니다. 복장의 활용도는 좀 떨어지겠지만, 비분노시 회심보충 5프로가 있고, 무엇보다 깡딜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의 빌드나 숙련도에, 스타일에 따라서 7번이 더 좋을수도, 8번이 더 좋을 수 도 있으니, 둘중 하나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멀티플레이시, 속납-회피주를 내충-회피주로 바꿔주시고, 공격주[1]을, 속납주[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기관헤보 



1. 흑익노 알바더스
파츠: 반반근특기
커강: 회복1 공격1
회심 100프로 

평상시에, 통상탄3랩으로 공격하다가, 딜타임때 기관용탄을 때려밖는 세팅입니다. 기관용탄 헤보중에 기관용탄이 가장 강합니다. 물론 통상탄이라서, 산탄보다 DPS는 떨어지겠지만, 기관용탄 뽕맛이 장난이 아니죠. 역시, 특수조준이나 프회를 못할 실력이라면 이 커스텀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겁니다. 난이도 꽤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시, 해방-회피주를, 내충-회피주로 바꿔주시고, 속납-공격주를, 속납-해방주로 바꿔주세요 






2. 왕아포 [진뢰] 
파츠: 반근근특기 
커강: 공1 회복1
회심 100프로 

기관용탄의 데미지는 흑익노보다 떨어지지만, 
산탄인 덕에 평소 DPS는 더 높은 왕아포 입니다 
산탄이기 때문에, 통산탄인 흑익노보다 난이도 있습니다




관통헤보

관통헤보는, 탄수가 10에 달하며, 진 명검덕에 리로드를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 리로드-보통과, 리로드-조금느림의 차이는, 걸어가면서 장전하느냐 마느냐의 차이이지, 속도의 차이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저는 리로드-조금느림으로 씁니다. 만약 너무 불편하시면, 근접이나 원거리 파츠 하나를 때어내시고 쓰시기 바랍니다. 또한 근거리나 원거리는 언제나 맞바꿈이 가능합니다.




1. 실드 범용
파츠: 반근실특탄 or 반근근실탄 or 반리리실탄
회심: 100프로

무난한 관통헤보입니다. 관통헤보 특성상, 특수조준의 사용이 쉽습니다. 
사용 안 하면 좀 손해가 큽니다. 관통헤보의 특성상 내충주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근접 대신에 원거리 달아도 됩니다)






2. 실드 범용 극딜
파츠: 반근실특탄 or 반근근실탄 or 반리리실탄
회심 105프로 

초심 치유주와, 공6이 상당히 거슬리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근접 대신에 원거리 달아도 됩니다)






3. 회피 범용
파츠: 반원원특탄 or 반원원원탄 or 반리리특탄 or 반리리원탄
회심 105프로 

관통헤보의 기본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원거리 대신에 근접 달아도 됩니다)






4. 회피 극딜
파츠: 반원원특탄 or 반원원원탄 or 반리리특탄 or 반리리원탄
회심 105프로 

3번 세팅에서, 가호를 포기하고, 공3과 도약2를 얻은 세팅입니다

(원거리 대신에 근접 달아도 됩니다)






5. 회피 혼신
파츠: 반원원특탄 or 반원원원탄 or 반리리특탄 or 반리리원탄
회심 140프로

유효부위 비상처시 120프로, 비유효부위 타격시 90프로의 회심을 보여줍니다 
몬스터에 따라서, 육질이 더러운 녀석에게 굳이 관통헤보를 사용한다거나, 
상처내는 것이 너무 귀찮으신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원거리 대신에 근접 달아도 됩니다)





통상 헤보 

원거리 근거리 파츠는 자유롭게 바꿔주세요
제가 적어놓은건 통상적으로 추천하는 세팅일 뿐, 
정답은 없습니다

관통헤보와 같이, 장전속도를 리로드-조금느림으로 사용합니다
싫으신 분은 파츠 추가하세요 

산탄보다 딜은 소폭 약하지만, 더 안전합니다
무엇보다, 한 발 한 발의 딜이 강하기 때문에,
회복 커강으로 들어오는 HP가 상당합니다 




1. 실드 범용
파츠: 리근실특탄 or 리근근실탄
회심 100프로

무난한 범용 통상탄 세팅입니다 





2. 실드 극딜
파츠: 리근실특탄 or 리근근실탄
회심 105프로 

1번 세팅에서, 가호를 포기하고 공4와 치유1은 얻은 세팅입니다
슬롯이 모자르기 때문에, 치유 1이 필수로 들어갈 수 밖에 없어서,
공7이 불가능합니다 






3. 회피 범용
파츠: 리원원특탄 or 리원원원탄
회심 105프로

회피 헤보이기 때문에, 근접거리보다는 원거리가 낫습니다
다만, 원거리 통상헤보는 에임이 좀 빢세기 때문에,
에임이 흔들리는 분들은 하다가 멘붕옵니다 





4. 회피 극딜
파츠: 리원원특탄 or 리원원원탄
회심 105프로 

3번세팅에서, 가호5를 버리고, 공격3과 도약2를 얻은 세팅입니다



속성헤보는 전혀 메리트가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기에 제외하였습니다. 알바트리온을 잡고 싶어도 어짜피 탄이 모자르기 때문이고, 딜 역시 약한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알바트리온은, 관통헤보 커스텀을 살짝 손보셔서 잡거나, 그냥 잡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파티플레이시, 아무리 딜이 강하더라도, 속성대경직을 볼 수 없는 세팅을 들고간다는 것 자체가 '비매너' 이므로,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산탄으로 흑룡을 잡는 것 또한, 매우 눈치보이는 행위입니다. 보통 지인들 끼리 모인 파티에서야, 노부파 TA비슷하게 게임을 가끔 한다고 쳐도, 일반 공방에서, 머리에 1도 데미지를 누적시키지 않은 체, 마이웨이로 배때지만 때리는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그렇게도 관심 종자같은 플레이가 하고 싶으시면, 그냥 방을 파셔서 구조신호를 직접 쏘시거나, 아니면, 최소 1부파를 볼 때까지, 머리 때리는 패턴에는 머리를 때리시기 바랍니다. 라보는 기폭용탄과, CC기라도 있어서, 머리 부파에 충분한 도움을 주면서 1인분 할 수 있는 것에 반해, 헤보는 그런게 없다보니, 딜로만 밀어 붙이시려는 분들이 많은데, 제발 혼자 도세요. 민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