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하는 땅을 최소로 하는 커스텀 강화가 없는 루트입니다
시간을 아낄 수 있지만, 특별임무 솔플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므로,
구조신호를 병행해서 깰 분이 타시면 좋은 루트입니다

(엔딩 전 커스텀은 #2 인땅 루트와 동일합니다)

읽기전 주의사항
모든 특별임무를 포함하여, 몬헌에서 스토리를 미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솔로플레이
2. 구조신호 

이 글에서는, 1번, 즉 솔로플레이로 끝까지 민다는걸 가정하여 작성을 하지'만', 여러분들께서는 언제든지 구조신호를 쏘셔도 됩니다. 그러라고 있는 기능이니까요. 다만, 솔로플레잉을 먼저 충분히 도전해 보시고, 도저히 안 되겠거나, 아니면 몬스터가 워낙 뭣 같을 때 구조신호를 이용하시는 버릇을 처음부터 들여놓으시면, 훗날 더 알차고 보람있는 훈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줄것입니다. 몬스터의 난이도가, 무기에 따라 상대적으로 너무 높은경우, 저도 대놓고 구조신호를 쏘라고 추천드릴겁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알면 좋은 정보 모음
- 초~중반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놓치면 손해보는 팁들을 모아놓은 글입니다
소재 검색
- 자신이 만드려고 하는 장비를 검색하시면, 아주 간편하게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그냥 통합 검색에 검색만 하셔도, 대부분의 정보가 나오기에 적극 이용하면 좋습니다



월드 



수비대 + 가디언 

수비대와 가디언 방어구로 스토리를 미시면 됩니다

아이스본으로 언제 넘어갈까 고민하지 마시고, 스토리 밀고 바로 넘어가세요. 일단 아무리 구린 초반 장비라도, 아본장비가 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장식주를 조금 파밍하고 넘어가시려는 분들이라 할 지라도 아본가셔서, 초반 스토리 조금 진행해 두시는게 시간 관계상 좋습니다.






아본 



1. 스타터 세팅

마랭 맵에서 뼈와 광석을 좀 캐고, 본래 입고 있던 세팅으로, 도스쟈그라스와, 쿠루루야크, 안쟈나프, 볼보로스를 잡아주면 만들 수 있는 세팅입니다. 만드는 난이도 다른 무기들 스타팅 세트에 비해 높지만, 쌍검에게 있어 초반에 매우 중요한 세팅이기 때문에, 꾸역꾸역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외부의 도움 없이, 자체 성능만으로 런너 3을 뛰울 수 있는 초반 유일한 방법입니다.  통격의 호석2는, 월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빈칸장식주
체력1>회피성능>슈퍼회심>간파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나는, 딜위주로 가고싶다 라는 분은,
체력1>슈퍼회심>간파>공격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1.1 베스트 세팅
장식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짤 수 있는 세팅으로써,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2. 네스루아세파2

무기만 바뀐 상태입니다. 마랭3몹들을 잡아야 얻을 수 있는 소재가 들어가기에, 소재가 생기면 바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 무기는, 당분간 쓰일겁니다.






 3. 중반 세팅 

지금 맞출 수 있는 세팅중 제가 최고라고 평가하는, 쟈나나나쟈 입니다. 말만 중반 세팅이지, 방어구 강화만 좀 해주시고, 이걸로 1차 엔딩까지 볼겁니다. 회피성능 4랩이 기본 탑재이기에, 생존력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며, 진-명검 효과로 인해, 예리도 관리가 매우 수월해지고, 약특3이  들어 있이므로, 커스텀 자유도 까지 잡은 괴물세팅입니다. 무엇보다 최강인건, 쟈나르 2셋 효과인, 스태미너 한계 돌파로, 스태미너 최대치가 150 -> 200 으로 늘어났고,  방어구 자체에 스태미나 급속 회복이 3랩이기 때문에, 외부의 도움 없이 스태미너 관리가 매우 수월해 집니다. 

런너 같은 경우에는, 체술도 같이 올려줘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건데, 스급회 같은 경우에는, 스태미너 회복 속도 자체를 올려주기 때문에, 런너와 체술 둘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 총량을 줄여주는 것은 아니기에, 여전히 본인이 신경써서 관리할 필요는 있습니다.

빈칸장식주 
슈퍼회심>런너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3.1 베스트 세팅
장식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짤 수 있는 세팅으로써,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3. 중반 세팅 - 용속성






3. 중반 세팅 - 뇌속성






3. 중반 세팅 - 빙속성


수속성과 화속성은, 네스루아세파2 보다 좋은게 없습니다. 나중에 고룡을 잡고 얻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야지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기에, 수속성과 화속성 약점인 몹들은 당분간 네스루아세파2 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3. 중반 세팅 - 화속성

테오 테스카토르를 잡고 나서야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 







3. 중반 세팅 - 용속성

네로미에르를 잡고 나서야 만들 수 있는 세팅입니다






3. 중반 세팅 - 수속성

네로미에르를 잡고 나서야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


속성무기 제작이 토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클리어 자체에는 큰 무리가 없기 때문에, 네스루아세파로, 유의미한 속성딜을 뽑아 낼 수 있는 커스텀을 만들 수 있을 때 까지, 뻐팅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엔딩후 커스텀



4. 무속성 - 범용

쟈나나나쟈 세팅과 비교하여, 확실히 강해졌습니다. 예리어지느러미+ 가 있어야 베스트 이므로, 구하기가 쉬워졌으니 웬만하면 후반 고난이도 퀘를 위해서 미리 장만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오래 쓸 커스텀은 아니기에, 기존에 있던 커스텀을 사용한다는 걸 전제로,
이 커스텀은 그냥 건너 뛰시고, 바로 다음번호로 넘어가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빈칸장식주 
런너3>회피성능3~5>체술=스급회






4.1 베스트 세팅
장식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짤 수 있는 세팅으로써,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5. 화속성

기존에 있던 쟈나나나쟈 + 참룡쌍인 커스텀으로 특임 역전 키린을 잡아도 됩니다. 특임 키린은 뿔이 부서진 상태이기 때문에, 컨셉에 충실하여, 피가 반정도로 설정되어 있기에, 내뢰복장좀 입고 가면 금방 잡히기 때문에, 굳이 새로운 화속성 커스텀을 장만할 필요는 당장 없기 때문이죠. 허나, 4번의 무속성 세팅을 이미 맞추셨다면, 추천드립니다. 쟈나나나쟈보단 훨씬 좋습니다. 

빈칸장식주 
회피성능






5.1 뇌속성






5.2 수속성
당히 세팅이 빡빡합니다. 회성이 부족하신 분은, 유수주[4] 하나를 빼시고, 역경주 자리에 유수주[1] 넣으신 후, 회피주[4]를 하나 넣어주시면 됩니다. 






5.3 용속성

5.2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5.4 빙속성

라잔 격라잔, 진오우거, 임계브라키 등등, 참 쓰일 곳이 많은 빙속성입니다. 다른 몹들은 몰라도, 라잔의 경우, 머리에 상처가 나지 않아서, 팔에 상처를 내 주시거나, 깡회심으로 덤비는게 좋습니다. 깡회심 85퍼센트로,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쟈나나나쟈 베이스로 진행을 하셔도 무방은 합니다만, 이 세팅이 훨씬 더 강력합니다. 속성딜이 메인이 됨으로, 나는 안전을 챙기겠다 하시는 분은, 초심주3개 다 빼시고, 도약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라잔과 격라잔은, 심안주 준필수입니다.








5.5 대 임계브라키

임계브라키는, 다른 몹들에 비해 피통이 매우 큰 것도 아니어서, 잡는 시간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 유틸을 최대한 땡긴 세팅입니다. 봉산탈춤으로 상처를 낼 수 있으면 좋고, 없어도 깡회심 70프로로, 나쁜편은 아닙니다. 내폭3 대신에, 2만 챙기고, 불굴을 챙긴 이유는, 쌍검 특성상, 폭파해제가 매우 쉽습니다. 또한, 몬스터에게 아주 딱 붙어 있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피할 수 있는 패턴들 또한 많구요. 혹시 내폭3을 필수로 챙기고 싶다는 분들은, 역경주[1]를 빼시던지, 도약주를 하나 빼시던지 해서 챙겨주시면 됩니다. 나는 도약 없이도 충분하다 하시는 분들은, 초심주를 넣어주세요.






6. 대 알바트리온

별로 설명 드릴게 없는 강력 세팅입니다. 알바트리온 담당 일찐 쌍검으로 순삭하시면 됩니다. 상처 없이도 회심 100프로지만, 클러치경직때 상처를 원활히 내기 위해 삭격주를 채용했습니다.






6.1 대 알바트리온2

생존과 유틸을 위해 슈퍼회심을 포기한 세팅입니다. 속성 데미지가 메인이므로, 슈퍼회심의 영향을 덜 받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알바트리온은 시간보다는 수레가 모자른 몹이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을 해봤습니다. 만약 불편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강주, 내속, 회피 빼시고 초심주[2] 3개 넣으시면 됩니다만,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7. 대 흑룡 - 용문각인

포격수는 복장에서 땡기셔야 합니다. 용문사할 위험이 있긴 하지만, 딜은 정말 잘 나오는 세팅이며, 회성이5이기에, 스테미너 관리만 잘 해준다면, 크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주주를 하나 빼고, 강주약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드래곤 방어구 사용 전까지 속성별 커스텀은

빙속성 - 베르켈바토라
화속성 - 참룡쌍인 에탄젤 or 게키류노츠카이
용속성: 황흑쌍검 알브레
수속성: 예리도 세이버+
뇌속성: 귀신투권 [옥살]

위의 무기를 사용해서, 용문각인 방어구를 통해 짜주시면 됩니다. 호석같은 경우, 속성의 호석을 4랩까지만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4랩까지는 만들기가 너무 쉽기 때문이죠. 허나, 그게 귀찮으신 분들은, 역상의 호석을 만드셔도 됩니다만.. 난이도가 도전의 호석 급이라서, 많이 힘들겁니다. 




(클릭시 링크로 이동)
엔딩 이후 커스텀은 올인원 쌍검 커스텀

빠르고 쉽게 인도하는 땅을 효율 좋은 인도하는 땅 공략

플레이에 도움 되는 노가다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