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나선참 4000이상의 대미지를 향해서 

이제 막판으로 향하는 V15에 거의 대부분의 스킬들이 다풀렸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호석에서 별의 별 스킬이 다 나오기에 한층 더 유연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렇기에 기존에는 취사선택을 해야했던 스킬 세팅을 크게 어렵지 않게 욕심 그득히 집어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호석에 광화가 풀렸다는 것입니다. 광화 분투는 맞아도 안죽지만, 안맞아도 죽는 상식외의 플레이가 가능한 조합입니다. 여기서 광화의 경우 기존 카오스/네필림의 손과 다리에만 나오기에 필수적으로 사용했어야했습니다. 문제는 그 두 방어구가 영 구리다가는 것이죠.

하지만 이번에 호석을 사용하면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딱 하나 문제점이 있는데. 광화가 전 호석 스킬 중 뜰 확률이 가장 낮다는 것입니다. 모두 운수 대통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와 더불어서 오늘은 신규 스킬인 천의무붕을 같이 넣고 튜닝해보겠습니다. 해당 스킬은 33초/18초 동안 몬스터에게 쳐맞지 않으면 발동되는 기술로 여러가지 효과가 있지만 간단하게 쌍검에게 있어서는 신속교체 시 예리도 50을 회복시켜줍니다. 사실상 이 정도면 거의 무제한 보예리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외에도 발동시 1회 강심 효과를 제공해주어서, 강심과 같이 사용하면 실제적으로 강심 2회 및 광화분투를 통한 좀비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2. 무기



무기는 이응룡 소재의 지오메톨=Y쓰시면 됩니다. V16때 화염 속성이 음청 좋은 특별한 무기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요 무기가 종결로 쓰일 것 같습니다.


3. 커스텀 세팅



대 괴이 강화 시대로 인하여 방어구 전체가 세트 자체가 없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역시나 여기서 핵심은 호석입니다. 저는 돌리자마자 재수 좋게 광화 1 랩 + 풍전 2랩 + 4슬롯이 나왔습니다. 3맥은 안되지만 이정도면 굴리기에는 충분합니다.



괴이 강화도 상당히 매우 대단히 쉬운편에 속합니다. 현 시점에서 업개수라/냉기연성을 빼고는 모두 장식품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기에 이 둘만 강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각각 방어구에 뺄만한 스킬이 너무 확고해서 크게 어렵지 않게 세팅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하지만 오지게 돌려야합니다 T.T


4. 스킬 세팅




스킬은 위와 같습니다. 꿈과 같았던 업개수라/냉기연성/광화/분투/귀화전/풍전과 같은 극딜 스킬들을 다 집어넣고도 거기에 강심/향응/천의무붕/현여반석/혈기와 같은 생존용 스킬도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심도 조건부 100% 달성 가능합니다. 

상기 스킬에게 추가적인 딜을 원한다면 혈기 빼고 전화위복을 넣으면 귀화전으로 인하여 거의 게임 내내 공격력과 속성치 추가치를 얻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이 신형 몸통 방어구에서 분투 2와 장인 3을 지원하며, 천의무붕으로 인하여 달인의 재주를 통으로 빼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성딜이 무려 312입니다. 후덜덜. 


4. 대미지 테스트



냉기 3차지 기준으로 딜은 4187이 나옵니다. 후덜덜합니다. 종종 냉기연성 떨어지면 아무 의미없지 않냐하는데, 어차피 냉기연성 빠져도 일반 광화분투 세팅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손해보는게 없습니다. 더불어서 플레이해보면 냉기연성 3차지 나선참을 박아놓을 타이밍도 2~3번 나오기에 추가대미지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냉기연성 3/2/1차지 모두 사용하여 나선참 3연발 박으면 딜은 11426 나옵니다. 


5. 추천 수렵 몬스터



쌍검으로 잡기 좋은 고룡몹입니다. 일단 앞다리가 45/20으로 야들하여 나선참이 들어갑니다. 먼저 다리부터 때려주시고, 다운되면 머리로 가서 55/25의 부위에 집중적으로 나선참을 꼽아주십시요. 오나즈치의 무서운 독데미지는 염룡의 은혜 3랩을 넣어주시면 완전 방어가 되기에 정말 잡기 쉽습니다.



역시나 화염에 야들 야들한 이베르카나입니다. 앞다리 45/30, 머리 55/20으로 나선참이 들어갑니다. 바딱 붙어서 앞다리에 계속해서 나선참을 꼽아넣어주시면 됩니다. 괴이로 등장하면 정말 좋을 것 같지만.... 안나올듯 


라이트보우건 커스텀

헤비보우건 커스텀
🔫 V15 관통탄 헤보
🔫 V15 산탄 헤보

쌍검 커스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