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아본 때도 마랭 999까지 활로 재미봤고,
와일즈에서 약 60시간 정도 이 셋팅 저 셋팅 깎아 보면서 도달한 종착 세팅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hf/5398/6833 

수정본 종결세팅 업로드 됐습니다.



 - 다하딜라헬름 B (진 다하드 소재)
상의 - 호쇄인룡메일 B (알슈베르도 소재)
장갑 - 호쇄인룡암 B (알슈베르도 소재)
허리 - 슈바르카코일 B (알슈베르도 소재)
다리 - 다하딜라그리브 B (진 다하드 소재)
호석 - 도전의 호석 II




무기는 총 5종을 씁니다.



火 - 괴조페궁 (얀쿡크 파생)



장식주

무기 - 화염주 3 달인주 2 달인주 1
머리 - 조기주 1 조기주 1
몸통 - 통격주 3
장갑 - 체술주 1 체술주 1 체술주 1
허리 - 체술주 1 체술주 1
다리 - 조기주 1



龍 - 쇄인궁 트리스트람 (알슈베르도 파생)



장식주

무기 - 파룡주 3 달인주 2 달인주 1
머리 - 조기주 1 조기주 1
몸통 - 통격주 3
장갑 - 체술주 1 체술주 1 체술주 1
허리 - 체술주 1 체술주 1
다리 - 조기주 1



雷 - 황뢰궁 페르콘스 (레 다우 파생)



장식주

무기 - 뇌광주 3 달인주 2 달인주 1
머리 - 조기주 1 조기주 1
몸통 - 통격주 3
장갑 - 체술주 1 체술주 1 체술주 1
허리 - 체술주 1 체술주 1
다리 - 조기주 1



氷 - 앙길바인 (아티어 무기 제작 - 회심 몰빵)



* 올 회심으로 다시 만들어볼 예정

장식주

무기 - 달인주 3 속회-아무거나 3 빙결주 3

머리 - 조기주 1 조기주 1
몸통 - 통격주 3
장갑 - 체술주 1 체술주 1 체술주 1
허리 - 체술주 1 체술주 1
다리 - 조기주 1



水 - 파도궁 후일략 (우드 투나 파생)




장식주

무기 - 달인주 3 달인주 2 유수주 1
* 역회심 보정을 위해 어쩔 수 없음

머리 - 조기주 1 조기주 1
몸통 - 통격주 3
장갑 - 체술주 1 체술주 1 체술주 1
허리 - 체술주 1 체술주 1
다리 - 조기주 1





모든 세팅은 관통병을 쓰는 전제로 짜여져 있습니다.

강격병 세팅이랑 계속 비교해서 써봤지만,
편리함이나 상처 만드는 빈도수에서 관통병이 압도적입니다. 

무엇보다 제작 아티어 무기들은 강격병을 지원안하는 활이 훨씬 많습니다.
회심, 속성치, 공격력 측면에서 아티어 무기는 압도적이기에 별 선택권이 없습니다.
게다가 강격병은 유도화살 빨을 어느정도 탑니다.
병과 유도화살이 게이지를 공유하는 현 시스템 상, 게이지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은 강격병 트리를 택할 이유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문제는 관통병을 지원하는 활들도 그리 기본스펙이 좋은 편은 아니라는 겁니다.
(관통병을 지원하는 얼음 아티어 활 제외)

대부분 기본 회심이 달려있지 않습니다.
속성 회심격 또는 슈퍼회심을 통해 딜뻥을 노리려고 해도 사실상 회심률이 딸리기에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
달인주를 최대로 우겨넣어 부족한 회심률을 최대한 챙깁니다.

여기서 '도전'이 힘을 발휘합니다.
도전 옵션은 5단계 달성시 
몬스터 분노 - 회심률 15퍼와 공격력 20 을 제공합니다.

약점특효 5렙 + 간파 3렙 + 도전 5렙 =
30% + 12% + 15% =
57% 회심률 추가

물론 무기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역회심이 달려있는 놈도 있고, 아티어 같이 팔방미인도 있거든요.

월드아본 때처럼 아직 회심률 100퍼를 챙기기 힘든 메타 상 
선택지는 두가지 뿐인듯 합니다.

도전 세팅 or
마가라 세팅 (무아지경)

근데 역전개체로 가면 갈수록 분노상태로 시작하는 놈도 있고,
분노상태에 더 자주 돌입하기에 도전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질문 환영합니다.

활 너프 하지 말아주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