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 관통활 종결
20250308 수정본 



관통활 종결 세팅입니다.

방어구 세팅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약점 특효 3렙 : 약점 부위 회심률 30% (상처시 20% 추가)
체술 5렙 : 행동 스테미나 고정 감소량 50%
도전자 4렙 :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 16 + 회심률 10% 증가
전화위복 : 상태이상 극복시 속성치 30% 추가
무아지경 : 광룡증 극복시 회심률 10%
연격 : 몬스터에게 5대 이상 공격 적중시 기초 공격력 6 + 속성치 50 증가

흑식일체 : 대형몬스터 조우 시 광룡증 감염

대형 몬스터를 처음 조우하게 되면 무조건 광룡증에 감염됩니다.
광룡증을 극복하게 되면 극복 상태로 전환되며 회심률 15%의 버프를 60초 동안 획득합니다.
여기서 무아지경이 함께 발동되어 회심률 10 %를 극복상태 동안 추가적으로 획득합니다.

광룡증은 상태이상이기에 극복상태로 전환되는 순간 상태이상을 극복 한 것으로 취급됩니다.
이로 인해 전화위복이 발동되어 총 속성치의 30%가 추가됩니다.

광룡증은 극복상태가 끝나는 동시에 다시 감염됩니다.
흑식일체는 이렇게 무한한 감염-극복의 순환에 빠지게 합니다.

즉, 
회심률 25% + 속성치 30% 의 버프가 사냥동안 무한히 지속됩니다.



왜 도전자를 5렙까지 올리지 않고 연격 1렙을 주었냐면,


연격 1 = 기초공 6 속성치 50 증가 
도전자 5렙 = 회심률 15% 기초공 20 증가 
도전자 4렙 = 회심률 10% 기초공 16 증가 

즉, 
회심률 5% 공 4 vs 속성치 50 공 6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격은 사실상 한대라도 때리는 순간 즉각적으로 발동되며 
수치상으로 1렙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도전자는 몬스터의 분노라는 조건이 달려있습니다.
연격은 상시발동이 가능하지만, 도전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연격에 모든 스킬슬롯을 소모하자니 상승효율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도전자를 4렙까지만 채용하고 빈자리에 연격을 1렙 채용하는 것입니다.





[MHW] 속성별 사용 무기

불 - 괴조페궁 (얀쿡크 파생)

번개 - 황뢰궁 페르콘스 
(레 다우 파생)

용 - 쇄인궁 트리스트람 
(알슈베르도 파생)

용속 - 화속 - 뇌속 활의 무기 장식주 세팅입니다.
3개가 거진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빨간줄이 쳐져 있는 부분은 대체되어야 할 장식주 입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파밍이 완료된 상태가 아니므로.. 양해 바랍니다.)
이후 수정본에 포함하겠습니다.

대체 되어야할 장식주는
속성 - 적탄주 입니다.

포스샷을 강화시켜주는 적탄주는 1레벨에 8%의 회심률 + 기초 공격력 3 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에는 보우건만 명시되어 있지만, 병을 사용하는 활에도 적용됩니다.)
1레벨에 8%의 회심률을 채용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효율입니다.



용속 - 뇌속 - 화속 활의 총 회심률
약점 특효 5렙 + 도전자 4렙 + 광룡증 극복 + 무아지경 + (적탄주 추가시) =
30 + 10 + 15 + 10 + (8) = 
65% (73%)


얼음 - 앙길바인 
(아티어 무기 제작 - 공공공 몰빵)


아티어 활 입니다.
공공공 제작 + 회 1 공 1 속 3

빙속 활의 총 회심률
약점 특효 5렙 + 도전자 4렙 + 광룡증 극복 + 무아지경 + 적탄주 + 무기 자체 =
30 + 10 + 15 + 10 + 8 + 10 = 
83%

초심주의 최대활용을 위한 공격력 뻥튀기,
적당한 회심률 확보,
그리고 전화위복주와 속성주 3렙, 그리고 연격 1렙으로 
뻥튀기 할 속성량을 위해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더 나은 복원 강화 옵션이 있다면,
당신이 정답입니다.

제보가 새로 들어와 장식주를 수정합니다
(초심 3 / 초심 3 / 빙결-적탄)

물 - 파도궁 후일략 
(우드 투나 파생)

물 활은 시작이 역회심 20% 입니다.
이를 보정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달인 5렙을 박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수속활에는 포스샷 3렙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속 활의 총 회심률
약점 특효 5렙 + 도전자 4렙 + 광룡증 극복 + 무아지경 + 적탄주  =
30 + 10 + 15 + 10 + 12 = 
77%


장비 종류 및 장식주는 모든 활이 동일합니다.
무기 장식주만 알맞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현 시점 편안함과 딜적인 면에서 강격병활은 관통활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유도화살과 병을 하나의 게이지로 관리하는 상황에서 
유도화살을 사용하며 강격병을 풀로 유지하기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복장의 경우 부동복장이나 식공복장 중에 취사선택 하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시작 포효 신경안쓰고 딜넣자 주의라 부동복장을 선호하긴 합니다.



Q : 상처 잘 나요?

잘 납니다. 
사냥하다보면 몬스터의 전부위를 때리게 되거든요.

이건 팁인데, 상처난 부위에 집약공 3칸을 풀로 차지해서 박을 필요 없습니다.
결국 딜은 집약공 이후의 짧은 용화살에 몰빵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 파괴 이후에 몬스터는 잠시 소경직에 걸리는데 
이때 한번 더 용화살 박아주시면 안정적으로 큰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영상입니다.

타임어택도 아니고.. 
실수도 많습니다 ㅋㅋㅋ 

그냥 운영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될거 같아요!


나머지 아티어 무기에도 관통병 넣어주세요 엉엉 ㅠ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