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나나샷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와일즈 라보의 시그니처이자 스텝샷으로 먹고사는
관통라보 커스텀입니다.

관통라보 커스텀은 사실상 다양하게 파생이 어렵습니다.
스텝을 쓰는 매커니즘상 혼신을 쓸수없기에, 결국 깡회심을 올릴 수 있는
커스텀으로 귀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어 2셋 , 힘의 해방, 도전자, 식공복장 무아지경 등 이러한 스킬들을
이용해 회심을 올리는 셋팅으로 갈 수 밖에없습니다.
그런데 고어 2셋에 주인의 혼은 3셋은 박아야되니 더욱 커스텀이 단순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9성부터는 사냥 자체가 조금 오래걸리기에, 일반셋팅으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발동하는 힘의 해방을 채용한 셋팅을 추천드립니다.

또 한가지 팁으로는 탄도강화를 무조건 챙기자 인데요.
최소한 2레벨 이상을 챙기는걸 권장드립니다.

당연히 보우건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이유를 알겠지만

산탄,통상탄의 경우 몬스터와 딱 나의 그 절대 값 자리만 보면 됩니다.
1차로 사격이 몬스터에 맞고 끝나는 판정을 가진 탄이기에
적정거리도 에임에 뜨는 적정 사격 표기만 잘 보면 사실 큰 문제없이 운영이 가능하지만

관통탄의 경우 최소 ~ 최대 적정사거리 범위 안에 몬스터를 놓아야 됩니다 
왜냐면 관통틱이 나아가면서 발생하기 떄문이죠, 그래서 
적정사거리를 신경써야되는게 1차 타격점이 아닌 아닌 범위의 느낌으로 다가가면 편합니다.

그래서 은근히 좀 신경이 많이써야 되는 탄종 이기도 합니다.
게이지는 빨리 소모되고, 스텝샷은 삑살도 가끔나고, 적정사거리는 범위를 신경쓰면서 쏴야되고 ㅎㅎ
스텝샷 3연속 삑살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땐 정말 ㅋㅋㅋ



아무튼...
그러다보니 탄도강화가 엄청나게 효율이 좋아요.. 없으면 스트레스가 받습니다.
최소한 2이상은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담이 길었네요
커스텀 소개 들어갑니다.

[범용셋]

# 범용셋입니다. 사실 TA셋팅과 다른건 갑빠 하나밖에없습니다 ㅎ
# 힘의 해방 자체가 효율이 후반으로 갈수록 나쁘지 않습니다. 
# 호석은 탄도 강화 3 / 도전자 1 / 1/1/1/ 인데 꼭 이정도 급을 파밍 안하셔도됩니다. 
   탄도강화 2 / 유효옵 + 2슬 이런것 먹어도됩니다. 적당히 섞어서 쓰시면 됩니다.
   관통강화 + 유효옵도 괜찮아요~~ 
# 스텝샷 자체가 스테가 꽤나 들어가는 기술이라 체술은 3~4이상은 꼭 맞추도록 합시다.
# 그리고 몬스터의 육질표는 어느정도 숙지하고 어딜 쏴야될지 보면서 관통각 설계도 하도록 합시다.

[극딜용]


# 극딜셋입니다. 그냥 갑빠하나만 교체하면되요, 
# 피격시 효율은 똥망으로 되며 , 식공복장 입는순간 피가 줄어드는 1틱 데미지로 완충이 꺼지기도 해서
   물약 관리도 필요한 좀 피곤한셋팅입니다
# 또한 후반으로 갈수록 힘의 해방도 없고, 식공복장도 없고, 무아지경도 꺼지고, 분노 풀리면 도전자 까지도 
   없어지는 셋팅이라 초반 분노시에 피통을 확실하게 빼두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호석은 탄도 강화 3 / 도전자 1 / 1/1/1/ 인데 꼭 이정도 급을 파밍 안하셔도됩니다. 
   탄도강화 2 / 유효옵 + 2슬 이런것 먹어도됩니다. 적당히 섞어서 쓰시면 됩니다.
   관통강화 + 유효옵도 괜찮아요~~ 
# 스텝샷 자체가 스테가 꽤나 들어가는 기술이라 체술은 3~4이상은 꼭 맞추도록 합시다.
# 그리고 몬스터의 육질표는 어느정도 숙지하고 어딜 쏴야될지 보면서 관통각 설계도 하도록 합시다.



관통은 이정도면 될거같네요
다음은 속성라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파밍하시고 9성 알슈 4분컷 낸 영상이 들어간 커스텀 소개 영상을 첨부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그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