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앞서 아직 테섭에만 존재하고 나온지 얼마 안됐기때문에 제가쓰는 팁은 쓰레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 점수 역시 낮습니다.


테섭에 33 섬멸전 모드가 나온걸 알고 계실겁니다. 주관적으로 아케이드 이래저래 다해본결과 가장 재미있던게 33 섬멸전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조합을 만나 봤습니다. 현메타에서 젠야타는 고인이 되버렸죠 하지만 33섬멸전에서만큼은 갓야타가 되버렸습니다. 다행이도 제가 야타 모스트로써 조합을짜기 편하더라구요.


잡솔 여기까지하고 제가생각한 최적의 조합을 써보겠습니다.


젠야탸, 솔져, 로드호그


이세 영웅의 조합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각각 세캐릭 모두 자힐이 된다는점 입니다. 젠야타가 자힐이 되냐고 되물으실것 같은데 젠야타의 체력은 생명력 50+ 방어막150 = 200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명력 은 시간이 지나도 회복이 안되지만 방어막은 일정 시간동안 데미지를 입지않으면 방어막 전량 회복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현 매타에 쓰이는 222 조합의 축소판인 111으로 볼수 있습니다. 딜 탱 힐 구분이 명확하죠 그만큼 안정감이 있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서로간의 호응도 좋습니다. 호그가 그랩을 사용시 젠야타는 호그를 보고 부조화를 갈겨줍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호그가 당긴 영웅으로 부조화가 걸립니다. 그렇게 되면 자리야 이하 체력은 모두 원콤을 낼수있습니다. 또한 솔져가 상대편 호그에게 끌려간경우도 쉽게 살려낼수 있습니다.(상대편 조합이 같지않을때) 솔져가 호그에게 끌려가면 야타는 끌려간 우리 솔져에게 조화를 빠르게 달아줍니다.(평소 솔져에게 조화를 달아두면 편함) 그러면 끌려가는 짧은시간동안 초당 30이라는 미미한 힐이 들어갑니다. 그로 인해 솔져가 호그에게 원콤나는 상황을 아슬하게 면할수 있습니다.(물론 상대편의 다른 영웅들이 솔져를 때렸다고하면 답은 없습니다.)  이부분은 쓰다보니 뭔가 이상해지네요


네번째 이유는 어중간한 솔져라는 포지션을 다용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번 테섭패치로인해 솔져 데미지가 상향 됐습니다.( 체감상 엄청난 딜량을 자랑합니다.)
어중간한 기동성, 어중간한 딜링, 어중간한 힐링 이세가지를 가지고 있는 솔져는 현메타에서 쓰이질 못합니다. 패치후가 되더라도 솔져는 맥의 하위호환일것입니다.(섬광탄때문) 66 전에서의 솔져의 기동, 딜, 힐은 각각 본 영웅들(딜탱힐)의 0.7로 생각하면 33으로 확줄어들면 1.2 이상의 효율을 뽑아 낼수있습니다.


세네번 째의 이유가 젠야타와 솔져의 이점이라면 다섯번째는 로드호그의 이점입니다. 원콤을 낼수 있다 입니다.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좋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탱킹도 됩니다.


힐러인지 딜러인지 애매한 젠야타, 딜러 치곤 뭔가 어정쩡한 솔져, 탱커지만 탱보단 암살자같은 존재 로드호그, 이 셋 모두 어중간한 능력 으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낼수있는 조합이라고 봅니다. 또한 가장중요한점은 궁극기가 나올일이 굉장히 드뭅니다. 정말정말 드뭅니다. 솔져궁과 야타궁은 어느정도 괜춘하지만 호그궁은 좁은 곳이 아니라면 거의 무쓸모 급입니다. 




머릿속에 더 많은 팁들이 있는데 글재주가 없어 여기까지 써봅니다.







추가 이점: 세 영웅 모두 혼자살아남았을때 3:1은 어렵지만 2:1상황이라면 역전이 가능합니다

로드호그 경우 구조물많은곳에서 자힐하면 피회복하고 하나씩 제거할수 있습니다

솔져의 경우에는 빠른 기동력으로 도망가고 생체장으로 회복하면서 하니씩 오는것을 헤드3점사 히오스타 으로 잘라낼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젠야타는 가상 힘든경우지만 센스와 사운드 플레이를 이용하면 암살 형식으로 하나 씩자를수 있습니다. 어떤방식이냐 함은 젠야타는 다른 영웅들과달리 이동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를이용하여 2층1층 계단 등을이용하여 원기옥 5개모아서 날려주면 피통 200들은 부조화없이도 보낼수 있습니다.(원기옥 모을때 소리남)피통이 큰 탱커들은 부조화 걸고 차분히 헤드를....이게 빡십니다...보통 나오는 탱은 윈스턴 호그 디바 인데....날아오면 맞아 죽는게 대부분이지만 낮은 확률로 정말 낮은 확률로 부조화+좌클헤드 다섯 방으로 터트릴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