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스타디움 훈련소를 거의 10시간넘게 돌리며 실험한 진성 아스퍼거임

이제 스타디움에 있는 너무 당연한 판정을 전부 알려드림

사진은 귀찮아서 안찍음 신기하면 너네가 훈련소가서 돌려봐



1. 기본 판정


기본 판정을 알아야 뒤에 나올 당연한 거 아님? 판정을 생각 할 수있으니 기본만 알려드림

모든 종류의 평타는 공격력으로 피해량과 힐량이 늘어나고 공격속도로 더 빠르게 평타행동을 하며,

평타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무기 생명력 흡수로 회복함



모든 종류의 스킬은 기술위력으로 피해량과 힐량이 늘어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며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로 더자주 시전할 수 있으며 버프류스킬은 사용이 끝난뒤 쿨타임이 돔

마찬가지로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기술 생명력 흡수로 회복함


피해감소 효과는 곱연산임



2. 당연한 빠른 근접공격 판정


빠른 근접공격은 무기 공격력으로 피해량이 늘어나고 공격속도로 더 빠르게 평타행동을 하지만

무기생명력흡수로도 기술생명력 흡수로도 회복 할 수 없음

근접공격력을 올려도 피해량이 늘어나지만 무기 공격력과 합연산으로 계산 됨

근접공격 생명력흡수로 회복하는 흡혈은 환영유입으로 최대생명력이 올라감

평타가 근접공격인 경우 빠른 근접공격으로 취급 하지 않음



3. 당연한 공용 아이템 판정


3-1-1. 고급 나노 생물학의 아군영웅을 치료하면 공속이 늘어나는 것은 어떻게든 아군을 치료만 하면됨. 하지만 자신을 치료하는 건 안됨

3-1-2. 거미의 눈은 평타뿐이 아닌 스킬피해도 늘어나며 늘어나는 피해량은 곱연산임


3-2-1 3연속토미건 발사와 여우의 징표는 피해를 입힐 때까지 영구히 유지 됨

3-2-2 3연속 토미건 발사는 한번의 평타로 여러번 피해를 입히는 경우 여러번 작동하지만 샷건 등으로 동시에 피해를 입히는 경우엔 한번만 작동함


3-3-1 응급 치료키트의 시간단축은 보호막 재생의 시간을 단축시켜주지 않음

3-3-2 피의 구속은 자살하면 사라지고, 주는 피해 증가량은 곱연산임

3-3-3 성운 전도의 3초간 나눠받는 피해는 너의 체력 재생을 방해함

3-3-4 성운 전도로 나눠 받는 피해는 틱당 오군디모 감소장의 피해감소 스택을 증가시킴



4. 당연한 디바의 모든 판정


4-1. 디바의 마이크로 미사일의 폭발 대미지는 기술생명력 흡수가 안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지 못함

4-2. 디바의 매크로 미사일로 마이크로 미사일의 피해량을 올리는건 합연산으로 올라감

4-3. 디바가 파워나 아이템으로 용암을 남기는 것은 기술생명력흡수가 안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지 못함


4-4. 송하나가 궁극기가 차거나, 궁극기를 쓰는 것도 궁극기가 차거나, 궁극기를 쓴 판정이 됨

4-5. 부산블러스터의 폭발 대미지는 기술생명력 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4-6. 디바의 대응책으로 발사하는 마이크로 미사일 2발은 전설 장비로 중로켓으로 변경하면 중로켓으로 2발 발사함

4-7. 디바의 매트릭스 회복 속도는 기술위력이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더 빠르게 만들 수 없음




5. 당연한 라인하르트의 모든 판정


5-1. 라인하르트의 평타는 근접공격 판정이지만 빠른 근접공격 판정은 안됨

5-2. 라인하르트가 뜨거운 열기로 평타 지속피해를 입히는 것은 틱당 대미지 모두 평타를 맞춘 판정임(완충 장치그랩, 호박 격파!, 어둠의 건틀릿 등)

5-3. 내가 방금 모두라고 했나? 근데 방벽 재조립은 안됨

5-4. 라인하르트가 충격 폭발로 입히는 화염강타의 폭발 데미지는 기술생명력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5-5 라인하르트가 파워로 용암을 남기는 것은 기술생명력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5-6 라인하르트의 부릉부릉 쾅쾅의 돌진 폭발데미지는 기술생명력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6. 당연한 오리사의 모든 판정


6-1. 오리사의 방어강화는 버프지만 시전하자마자 쿨타임이 돈다.(쿨타임만 맞추면 2초마다 쓸수있음)

6-2. 개선된 목표센터의 피해량 증가는 곱연산임

6-3. 호궤적 탐색기의 피해량 증가는 곱연산임

6-4. 그을린대지로 불태우는 피해는 기술생명력흡수가 안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지 못함

6-5. 고급로봇투척공학으로 발사한 투창의 피해는 50%줄어들지만 벽과 충돌피해량은 줄지 않음

6-6. 회전시스템 업데이트로 튕겨낸 피해는 기술생명력흡수가 안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지 못함

6-7. 튕겨내기를 머리로 적중하면 종결자의 치명타가 적용되어 위치가 들어나고 피해량이 늘어남

6-8. 근데 엘사카 제압기의 치유감소는 걸리지 않음

6-9. 초강력 증폭기의 피해량 증가는 곱연산이지만 다른 곱연산과는 합연산함



7. 당연한 자리야의 모든 판정


7-1. 자리야의 방벽은 기술위력을 1올릴때 마다 2.25가 튼튼해짐

7-2. 자리야의 방벽을 너머서는 사거리증가는 되지만 정작 벽을 넘는 것은 작동안됨

7-3. 자리야의 분열장의 아군 방벽 지속시간 감소는 초전도체의 지속시간 40%증가와 곱연산이 됨 ( 2.7초가 아닌 2.52초 적용)

7-4. 방벽은 유지되는 중에는 피해를 입지 않기 때문에 방벽을 씌우면 성운전도의 3초간 나눠받는 피해량을 무시할 수 있음

7-5. 생명의 리프팅의 입자방벽 크기 증가는 자신만 되지만 방벽흡수량 증가는 방벽씌우기에도 적용됨

7-6. 엄청난 몸풀기의 피해는 기술생명력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7-7. 볼스카야 소용돌이의 피해는 기술생명력흡수가 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8. 당연한 정커퀸의 모든 판정


8-1. 정커퀸의 출혈은 기술판정이라서 기술위력과 기술생명력흡수가 적용되고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있음

8-2. 모든 출혈이 그런건 아니고 톱니칼에 스치면서 출혈 되거나 빠른근접공격으로 출혈되면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없음

8-3. 청산자의 표효로 거는 출혈도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없음

8-4. 진짜 미안 고귀한 총알로 치명타로 출혈을 거는건 무기공격력이랑 무기생명력 흡수적용임 ㅋㅋㅋㅋ

8-5. 고귀한 총알로 거는 출혈은 당연?히 사이버베놈으로 치유감소를, 액체질소로 이속감소를 걸 수 없음

8-6. 무자비한 자력은 지휘의 외침 사용시 유도가 아니라 사용중 유도가 올바른 표현이고 쿨타임만 맞으면 몇번이고 유도 가능





탱커편에서 일단 끊겠음. 뒤로갈수록 더 일관성이 없기에 이 혼돈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이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