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거 없어서 랭업 겸 스테 태우기로 하려고 요즘 극한 데빌러쉬 그리잘급 (정확히는 초절지옥급)을 돌면서, 노하우가 생겨서 팁이라도 남기려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가 사용하는 파티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우선 초절지옥급 도전하실 정도면 최소 297 3개는 보유하고 있으실거라고 생각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스작은 최소 각냥이는 만스작이어야 합니다.

 

일단 저가 이 파티를 사용하는 이유는

 

  - 바인드 해제요원
 
 - 판갈이 및 딜요원
 - 드롭변환 및 딜 요원
 - 짧은 드롭변환 및 딜 요원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1바인드 해제  1 판갈이는 필수이고 나머지 2는 딜+드변 요원이 필요합니다.
 
구성이 저거고 호환되는 서브가 있으시면 바꾸시면 됩니다. 사쿠야의 경우 저가 가지고 있는 바인드해제 요원 중 가장 쓸모있어서 넣은것이지 다른 바인드해제 요원이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만약, 바인드 해제 요원이 없는 경우, 2층의 25%확률을 이겨내신다는 가정하에 드변요원 넣으셔도 됩니다.
 
본격적으로 던전 공략에 들어가겠습니다. 기준은 저의 파티이므로 비슷하게 지정이 가능하시다면, 얼추 딜계산이 맞을 것입니다.
 
 
1층
 
우선 저의 파티를 기준으로  스킬이 켜지려면 3턴이 지나야 합니다.
 
따라서, 1층에서 딜을 두 번 하셔야 합니다.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는 목 투웨이 1셋 7콤 으로 딜 한 번 그 다음에 마무리가 가장 안정적입니다.
 
목 투웨이 1셋 7콤을 하면  피가 30% 정도 남고, 뒷구가 이상하게 나와서 2번째 턴에 못 끝내도 드래곤타입인
 
 
 3턴 바인드를 먹어서 그나마 안정적이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50% 이하로 피를 까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인드를 먹으신다면 그 이후의 운영이 중요하겠죠?
 
2층 
 
저의 파티 기준으로는 
  각냥이 스킬 키고 투웨 1셋 7콤 ㅂㅂ
 2턴 채우고,  죽였을 경우 1턴 버리고  키고 목 투웨1셋 7콤 ㅂㅂ
 
 
 목 투웨 1셋 7콤 ㅂㅂ 선제로 드롭판 꼬이면 드롭 깨고 투웨 1셋 7콤 ㅂㅂ
 
 
 각냥 스킬 무조건 켜야대고 목투웨 1셋 + 목1셋이상 + 7콤 ㅂㅂ
 
3층
 
여기서부터 운영이 중요합니다.
 
목 투웨 1셋 + 7콤을 하면 피가 30%가 됩니다.
 
신성모독을 쓸거고 한 번 더 딜 하면, 3이 뜨고 그 턴에 마무리 지어야합니다.
 
3떳는데 딜이 애매하다 싶으면  쓰고 넘기세요
 
만약 처음에 딜 할때 투웨 1셋 + 목1셋 이라면, 각냥키고 7콤하면 ㅂㅂ 입니다.
 
4층  
 
요령이 없었을땐 의외로 여기서 많이 죽었었는데, 요령 생기니까 나름 잘 넘어가는 구간
 
여기서 최소 스킬 1~2번은 사용해서 넘겨야 합니다.  3층에서 쓰면 뒷구로 나오는 목드랍으로
 써서 딜하면, 월드엔드까지 가기 전에 ㅂㅂ 가능합니다. 만약, 3층에서  사용하지 않았으면 4층에서  쓰고 죽이면 됩니다.
 
5층
 
판갈이 1이 필수인 이유가 여기서 나옵니다. 선제 전체독드롭이  가 막아주면 고맙지만 못 막아줫을 경우  쓰고 ㅂㅂ 하면 됩니다.
 
스킬쓰고, 목투웨 1셋 +7콤이면 피가 50퍼 이하로 떨어지고, 다시 전체 독드롭 쓰는데  막아내면 다시 딜해서 넘기고 못 막아내면  쓰고 넘기세요.  먼저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선택지
 
 
6층  
 
제일 쉬움
 
2층에서  안썻으면  먼저 쓰고, 딜
 
그라 맞고,  쓰고 딜
 
 
 쓰고 딜
 
아마 이쯤에서 만스작 가정  스킬 돌아옴
 
 딜  보통 이쯤에서 ㅂㅂ임
 
딜하는 구간이 널널하기 때문에 막층만 도착한다면 깻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초맹독은  잘 막아줍니다. 못 막아준다 하더라도
 
제 파티의 HP 2만5천 기준, 초맹독 1셋이 1만 2천이니 계산 잘 하시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클리어 인증 영상
 
 

 

 

바인드 요원 있는 경우
 
 

 

 

바인드 요원 없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