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개인적으로는 이 환생궁진환생 아스타로트이 이르다는 감이 있었습니다.
요즘 들어서 각궁아스각성 아스타로트만 가지고는 힘이 부치는 던전들이 생겨나긴 했어도 생업은 된다고 생각했어서 말이죠.
어쨌거나 최근 55종의 몬스터 궁진 추가의 최대 수혜자중 하나인 아스타로트는 각궁일때 가지고 있던 약점들을 많은 부분 보완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셨던 각성인 조작 시간 연장이 추가되었고, 리더스킬이 혁신적으로 바뀌어 버렸죠.
오늘날의 빡세진 던전을 돌파하기에는 애매했던 공배수의 상향과 든든한 체력을 갖게 되었고,
덕분에 다시금 각궁아스가 나왔을 적의 위상을 찾은 모습입니다.
각성 아스타로트로도 라인업이 좋다면 투기장3에서 전능신 제우스=드래곤성박신 노아=드래곤정도는 잡을 수는 있었지만,
환생 아스타로트파티로는 지금은 저 둘도 둘이고,기원신 가이아=드래곤암흑신 헤라=드래곤까지도 무난하게 잡을수가 있게 됐습니다.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는 아무래도 목속 페널티라 어지간한 운빨 아니면 현재로서는 거의 못잡는다고 봐야겠지만
그래도 딱 쟤 하나밖에 겐세이가 없다는 것에 감사할 따름이죠.


서론이 너무 길어졌으니 각설하고, 극한의 투기장 3 위주로 환생 아스타로트을 운용하는 방법들에 대해 서술해 보겠습니다.
애정합니다 마신니뮤ㅠ

파티 구성
파티 구성은 유동적입니다. 이것만이 정답이 아닙니다.
여기에 작성하는 파티는 제 주관이 들어가 있으므로 본인 택틱에 맞게끔 수정하셔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환생 아스타로트환생 아스타로트환생 아스타로트각성 프레이야멸진의 대천사 미카엘환생 아스타로트
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호봉남신 스사노오노미코토극기의 용영걸 유비심취의 보석공주 카메오상방의 시여신 베르단디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

위는 파티이고, 아래는 계승입니다.
전 바인드 요원 때문에 스킬 하나가 강제되는걸 굉장히 싫어해서 아싸리 바인드를 안맞자 주의로 짜는 편이고, 그 결과가 이런 식으로 아스로리 도배가 된 모습입니다.
계승만 던전에 따라 바꿔주는 식이죠.

그러면 각성 프레이야는 왜? 라고 개인적으로 물으셨던 분이 있으셨어서 답변 드리자면
혹시라도 드랍판이 좋다면 어쩌다 한번은 인생게임 터져서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를 따는 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혹시 압니까 환생 프레이야 나오고 나서 북구신들 인핸스도 손봐줄지.

계승은 하나하나 쓰임을 설명해 드리면
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 : 확실한 칼리 한방. 아스로리 액티브 상위호환격인 더블공태 + 판갈이
호봉남신 스사노오노미코토 : 암흑신 헤라=드래곤 대처용(5턴 반감기로 6턴의 기회가 더 주어짐) 혹은 칼리 첫타 버티기
극기의 용영걸 유비 : 자극의 상룡제 일식스 대처용. 용무의 파사신 페르세우스 있으시면 이걸 쓰셔도 됨. 단 유비쪽이 더블공태라서 좀더 공격적으로 운용 가능.
유비를 쓴다면 각유비보다는 걍유비가 피 10%를 더 채우기 때문에 걍유비를 추천dream
심취의 보석공주 카메오 : 보석죽창에는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상방의 시여신 베르단디 : 사실상 미카엘한테 보너스 스탯 주는 용도 +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15턴밀에서 조금이나마 스킬 받아주는 용도

잠재 각성
이것도 취향 차이입니다.
제 경우는 확장까지 뚫어서 지금은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지연 아이콘이 없어서 스봉표시로 대체합니다) 입니다.
드랍판이 여의치 않아 첫턴에 일식스 그라 맞고나서 피 걸레되고, 다음턴에 회복하면서 공격때리면 일식스 30% 밑으로 떨어지고, 이때 암잠각 하나하나가 캐리를 합니다.
확장이 안뚫린 경우라면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로 가는게 제일 무난하고,
파티원 중 한기는 불 대미지 경감물 대미지 경감나무 대미지 경감빛 대미지 경감스킬 봉인 내성로 가주시면 간혹가다 있는 100% 그라를 대처할 수 있습니다.
뭐 환생아스 하면서 제로그라비티 외에 100%그라를 맞은 적은 없지만.
전 일판에 많은 투자를 안해서 아직 이거는 입퍼드지만, 본인이 투3 파밍러여서 잠각이 차고 넘친다면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드래곤 킬러로 가는게 괜찮아 보입니다.
헤파도라는 나의 원쑤.
그리고 보통 일정 대미지 흡수 패턴으로 엿먹이는 애들은 레이더 도라곤을 제외하고는 드래곤 타입이 각성 파르바티각성 소티스질서의 창계신 비슈누없습니다.
대신 5기 모두 하나씩 있어야 드래곤 따는데 문제 없음.

근데 보통은 회복 강화 혹은 조작 시간 연장도 많이들 가십니다.
뱃지

회복 강화

체배수. 4/64/1

각 층별 택틱
과거에 작성한 투기장 1에서 바뀌거나 추가되는 택틱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1기장이랑 겹치는 애들은 요기를 봐주세요.


1층 : 붉은 눈의 원귀 레드 캡수명의 신사 캇파표범무늬 요괴 후리빛나는 뿔의 번수 즐라토로크마조의 괴묘 캐스 팔루그
불/불이 나오면 거지같아집니다.
스킬지연 잠각이 없다면 턴을 매우 많이 밀리고 시작해서 피곤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쌍그라로 피도 한방에 걸레짝이 되구요.
스킬이 다 밀려서 스킬이 안들어왔고, 목드랍 6개 아래인 최악의 상황이라면 걍 뭐 첫드랍판에서 목/회복 킵해두시고 쌍그라 맞고 다음턴에 잡으세요.
글구 일단 캇파가 떴으면 첫턴에 무조건 아스 쓰고 잡으세요.
드랍 떡져서 후리가 피찬다고 내가 죽는거 아니니까, 99턴 물드랍 디버프 맞고 시작하는 일은 방지하셔야 합니다.


2층 : 죽취의 푸른 달꽃 카구야히메각성 야마츠미각성 와다츠미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황천의 주신 이자나미
2기장부터 새로이 추가된게 야마츠미인데, 드랍잠그는 스킬 쓰는거랑 피 20% 이하에서 발악기로 100% 그라를 쓰는 것만 유의하시면 무난합니다.


3층 : 호노땅미즈땅모쿠땅히카땅야미땅 중 4기
목/암 5드랍씩 모아서 전체공격으로 빠르게 녹여주거나 8드랍 포함 2횡으로 녹여버립니다.
적당히 2기정도만 빠르게 잡고 시간 벌기를 하셔도 됩니다.


8층 : 잠재 타마도라☆신 킬러잠재 타마도라☆드래곤 킬러잠재 타마도라☆악마 킬러잠재 타마도라☆머신 킬러잠재 타마도라☆밸런스 킬러잠재 타마도라☆공격 킬러잠재 타마도라☆체력 킬러잠재 타마도라☆회복 킬러잠재 타마도라☆모든 능력치 강화중 1
3턴을 밀고 시작하고, 30000 정도씩 때리긴 합니다만, 걍 목/암 포함 회복하면서 콤보내면 3턴에도 잡힙니다.
밀린 턴이나 회복하고 가세요.


9층 : 결사의 연장군 장비용위의 용장군 조운수려의 지장군 주유도원의 의장희 관은병유사의 요선 사오정대식의 요선 저팔계

대식의 요선 저팔계선제로 그라비티를 때려박는 못되먹은 "불속성" 몹입니다ㅡㅡ
회복드랍이 충분하지 않다면 미카엘 쓰고 회복하면서 때려잡아야 하고,
혹시라도 저팔계 피가 50% 밑으로 남게 되면 75%격감 한턴 버틴 뒤 100% 그라 맞습니다.
회복 안하고 올라가면 반드시 각성 헬 이 언냐 만납니다.
유사의 요선 사오정는 첫턴에 목1셋으로 적당히 6콤정도 내주시고 다음턴에 1횡 5콤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발악기를 맞는다면 아스로리 반격으로 마무리가 지어는 지는데, 역시 그러고 올라가봤자 반드시 각성 헬 이 언냐 만납니다.


10층 : 각성 미네르바각성 넵튠각성 세레스각성 비너스각성 하데스각성 헤임달혼박의 흑명희 헬각성 요르즈각성 수르트

각성 헤임달는 피도 많은 편인데 짱나게 목반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그래봤자 1턴에 상태이상 방어 버프 걸고 앉아있으니까 걍 드랍 모아서 8드랍횡 콤보내셔서 잡으시면 됩니다.
각성 헬때문에 9층에서 저팔계 만나면 괴롭습니다.
피관리만 잘하고 올라오시면 25000정도 선제 + 독드랍 4개 만들어주고, 만들어진 독드랍으로 아스쓰고 8드랍횡 마무리
각성 요르즈버틸때는 123행에 힐드랍을 끌어모아 두시고, 볼트 임팩트 써서 45행에 목/광 드랍 깔리면 극딜하세요 걍 요르즈는 호구임.
각성 수르트반피 밑으로 내려가면 또 불속으로 자기 속성 바꾸고, 99턴 불드랍 증가 디버프를 겁니다.
디버프 보지않게 걍 드랍 모아서 한방에 끊어버리세요.


11층 : 불의 기갑룡 새들물의 기갑룡 기에나번개의 기갑룡 알비레오나무의 기갑룡 베크룩스빛의 기갑룡 아크룩스어둠의 기갑룡 가크룩스중 2기

나무의 기갑룡 베크룩스이거 있을 때 일단 거의 99턴 디버프를 받는다 생각하면 됩니다.
옆에 놈 때려서 계속 부활하게 유도하면 어케어케 안걸릴 수도 있긴 한데, 전 걍 디버프 받는게 편하더군요.
뭐 다른 애들은 특이사항은 없는데, 어둠의 기갑룡 가크룩스그라비티 씁니다 ㅡㅡㅋ
어둠의 기갑룡 가크룩스나무의 기갑룡 베크룩스 순으로 나오면 짜증 이빠이데스요.


13층 : 호노 프레도라미즈 프레도라모쿠 프레도라히카 프레도라야미 프레도라중 2기

심취의 보석공주 카메오출동. 8드랍횡 목1투웨이 5콤이면 불프레도라까지 녹여집니다.


14층 : 상사의 천계신 제우스&헤라시작의 용환사 소니아 그랑

그랑은 1기장에서도 봤고 패턴도 쉬우니 제헤라만 브리핑 합니다.
라고 하지만 별 브리핑이랄것도 없는게 전층에서 보석이나 아스 스킬 쓰고 올라왔다면 1횡 5콤이면 반격킬 따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그라비티 조심하면서 근성을 깎아야 합니다;
1횡 7콤딜이면 65% 가량을 한방에 깎습니다.


16층 : 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각성 스핑크스오시리스각성 소티스각성 토트

각성 소티스투기장 123 전체를 통틀어 가장 핫한 녀석입니다.
횡없는 6드랍으로 2콤까지만 가능합니다. ㄱ자 혹은 ㄴ자 모양으로 꺾어서 6드랍만 맞추시면 2턴킬 가능합니다.
뒷구가 떨어질 공간 옆으로는 절대로 2개 붙은 드랍 놓지 마세요.
거기에 뒷구 붙어서 딜넘치는거는 운이 없는게 아니라 님 실력탓입니다.
뒷구 확률을 높이거나 최소화 하는것도 퍼즐링의 일부입니다.
각성 토트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오시리스각성 스핑크스얘들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이 다다음층에 뭐가 뜨는지 생각해보세요.
각성 락슈미는 각무랑 스봉을 선제로 걸면서 다음턴에 방해나 독드랍이 드랍판 위에 있으면 방해드랍 생성패턴도 없이 걍 999999 때려버립니다.
즉, 드랍판 위에 방해나 독드랍 뭐 하나라도 남아있다면 반드시 아스 스킬 한번 써서 지우고 가거나 드랍판 정리를 해야 합니다.


17층 : 물의 은하 레비아탄작조용 플레어 드랄성수용 엔젤 라이온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성수용 엔젤 라이온요게 추가되긴 했는데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모미벽->천익장->천익축->모미벽 반복인데, 천익축 써서 45행에 목드랍 깔릴때 패면 됩니다. 요르즈랑 비슷함.


18층 : 각성 히노 카구츠치각성 파르바티각성 메이메이각성 락슈미

각성 히노 카구츠치는 불속때 1횡 3콤이면 반피 근처 깠던거로 기억합니다. 얘도 소티스처럼 뒷구조심.
버틸때는 광옥의 신화때 만들어지는 암드랍 싹 지워주시고
(미카엘로 회복해야 한다면 걍 광옥맞고 하세요. 독니 쓰면 암드랍 다 독됨)
독니나 염옥탄 턴에서 불/암드랍 최대한 많이 지우시면서 회복하세요.
그래야 회복드랍이 킵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각성 락슈미는 방해드랍 이외의 것에 현혹되지 마세요.
방해드랍만 주시하시고 3개 이상씩 이어졌는가만 확인하시면 현혹되실 일이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이럴때 꼭 우하단 혹은 좌하단 하나 놓치니까 조심조심.
암흑 걸리는 4번째 턴과 1초 감소 5번째 턴이 제일 위험합니다.


20층 : 각성 헤라 우르즈↑↑각성 시바영왕비 헤라 이스질서의 창계신 비슈누

각성 시바제법 까다롭습니다.
일단 75%그라를 날리고 시작하고, 한방에 따기에도 "불속"이라서 어렵습니다.
그리고 앞선 그리잘 층에서 독드랍이 남은 채로 오게 되면 45000짜리 독->회복 스킬이 날아오게 됩니다.
그리잘 층에서 미카엘 스킬을 아끼거나 회복드랍을 좀 남겨두고 와야 쉬워집니다.
그리고 독->회복 이건 회복이 어느정도 되고 나선 할라할라 맞고나서 일부러 독을 안지우고 회복으로 변환시키면서 배짱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암튼 기회봐서 회복좀 되고 아스 스킬 돌아오면 할라할라때 스킬써서 마무리지으면 됩니다.
질서의 창계신 비슈누2기장의 꽃이었고, 3기장에서 역시 발목을 심하게 잡는 녀석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제 파티는(18횡강) 하이퍼 기준으로 1횡 6콤까지 95만 뜨면서 안넘칩니다.
번영의 연꽃 자주 쓰는 비슈누는 착한 비슈누고, 창계의 석장 자주 쓰는 비슈누는 개갯기입니다.
그래도 창계 2방까지는 충분히 버티니까 목드랍 모으셔서 횡때려박아서 반피 밑으로 내리고
5기 2턴 바인드 맞고 버티는 겁니다(이때 미카엘 바인드 걸리는거 괴롭습니다 잘 버티셔야 함).
이상적인 케이스는 1횡 4콤으로 인당 70만씩 뽑아서 반피 아슬하게 까서 판치자나 한번 뽑고 2턴 버틴 다음 1횡 5콤 두방으로 마무리짓는게 깔끔합니다.


21층 : 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자극의 상룡제 일식스남익의 신용제 슬리디아천명의 성룡제 데포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일때는 걍 첫턴에 잡는게 좋습니다. 걍 보자마자 8드랍 2횡으로 폭파시켜버리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끊어 잡는다고 하다가 방해드랍 쌓이고 어쩌고 해서 드랍판이 꼬이거나 갑자기 쫄려서 새가슴이 되는 패시브가 터지면 평소 잘하던 1횡 6콤도 안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런 놈들 때문에라도 잠각에 드래곤 킬러가 있으면 좋습니다.
자극의 상룡제 일식스걍 첫턴부터 목드랍 6개 있으면 1횡 4콤정도 때려줍니다. 없으면 아스나 미카엘이라도 쓰는게 신상에 좋습니다.
그라비티 쳐날려대고 방당 45000짜리 막 들어오면 버티기가 녹녹지 않습니다;
쨌든 30% 밑으로 내려오면 장전해둔 극기의 용영걸 유비계승쓰시고 마무리.


22층 : 옥나고광마황 벨제부브성도의 수호신 아테나신왕비 헤라

옥나고광마황 벨제부브 아스 스킬 한방이면 갑니다. 가는데. 보통은 그 전층에서 아스 스킬이 빠지니까 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가 빠지는게 일상다반사입니다;;;;
성도의 수호신 아테나 벨제붑만큼은 아니지만 오래 끌어서 좋을거 없습니다. 샤이닝으로 힐드랍 지우고 시케리아쓰고 스톰퍼니시 쓰면 흔한 데스각입니다.
신왕비 헤라 선제만 버텨지면 여기서 턴 다 벌 수 있습니다.


23층 :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성박신 노아=드래곤기원신 가이아=드래곤전능신 제우스=드래곤암흑신 헤라=드래곤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 다속팟으론 그나마 할만한 편인데, 스킬빨로 뚜드려 패야 하는 아스로리는 너무 어렵습니다.
하필이면 "불속"이라 현재로서는 최악입니다.
그나마 가능성을 걸어본다면 목/불/방해가 다수인 드랍판에서 각성 프레이야를 써서 극딜 2번을 꼽는겁니다.
전 이렇게 해서 간신히 한번 헤파도라는 잡아봤지만 칼리 층에서 스킬이 다 빠져서 죽었습니다.
물론 그 이외에는 싹다 광탈
성박신 노아=드래곤 버티시다가 스킬 올라오고 목속 흡수가 아닐때 8드랍횡 4콤으로 2/3까지 깎습니다.
극딜할때쯤 돼서 스사노오 쓰시고 다음턴에 보석쓰시고 1횡 4콤 마무리 
기원신 가이아=드래곤 7턴 동안 노오력해서 반피 밑까지 깎아주시고, 격감 풀리면서 암흑 걸리는 턴에서 8드랍횡 1셋 5콤 정도로 마무리 합니다.
요령만 알면 제일 쉬운 레이다 도라곤임.
전능신 제우스=드래곤 첫턴 8드랍횡 콤보 넣으면서 딜박으면 일단 10% 이상은 깎습니다.
20% 발악기 조심하시면서 반피 밑으로 내리면 7콤흡수 패턴이 3턴 걸리는데
걍 스사노오 쓰고 버티시다가 콤흡 끝나면 보석 쓰고 마무리 하시믄 됩니다.
암흑신 헤라=드래곤 뒷구 위험이 있으니 8드랍횡 3콤 정도로 딜을 박습니다.
세로가 길쭉하게 붙는 열 근처의 열에 2드랍 붙은거 다 떼주는 식으로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리고 5번째 턴에 서몬 케레스 써서 만피 찰때 스사노오를 켜주면 앞으로 6턴동안 딜을 더 박을 수 있습니다.


24층 : 기라의 비여신 칼리겁화의 위여신 칼리

어떤 놈이 오든 심취의 보석공주 카메오명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 죽창 한방에 요단강 가는건 똑같습니다.
저거 둘다 스킬이 말랐다면 아스/미카엘 이라도 써서 8드랍 2횡 풀콤+뒷구를 노려보세요 ;ㅁ;


25층 : 호노피미즈피모쿠피히카피야미피중 3

보석 스킬 1턴 남았고, 아스나 미카엘 스킬이 있으면 걍 한방에 다 쓸어담기도 가능합니다.
아니면 걍 탕잡듯이 5드랍 전체공격으로 쓸어도 됩니다.


전반적인 환생 아스타로트 파티 운영
환생 아스타로트로 넘어오면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은 6드랍부터 3배수, 7드랍 3.5배수, 8드랍 4배수가 됐다는 겁니다.
즉, 영웅신 굴리듯이 퍼즐링을 살짝 바꿔줘야 한다는 겁니다.
2색진을 활용하시던 분들은 영웅신 족보로 바꿔서 맞추셔야 하고(타드랍 10개부터는 진이 바뀌죠?)
1횡 위로 2개를 길게 올리거나 3개를 눕혀서 공간을 컴팩트하게 만드시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1횡 위로 2개 올리는 퍼즐을 할때는 목 14개로 극딜하는 경우 유의하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그 경우라면 2횡각 재고 공격을 하게 될텐데, 1횡은 1행 8드랍횡은 3~5행(혹은 반대로) 공간을 잡으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1횡이 1혹은 5행에서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8드랍횡과 필연적으로 떡지게 된다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횡퍼즐은 최상단 혹은 최하단부터 횡을 만드는게 유리합니다.
바둑에서는 1선을 사망선이라고 하지만, 횡퍼즐은 3행이 제일 안좋습니다.
뭐 하단이나 상단에서 4콤을 만들고 3행에 횡을 만드는 경우라면 괜찮겠지만요.

스탯 측면에선 각궁에서 환생으로 체력이 올라가면서 득보는 구간들이 제법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수려의 지장군 주유의 성란의 천무를 맞고도 멀쩡하다는 겁니다.
그외에도 명양의 방호신 메제도라오시리스 발악기도 버텨지고, 기갑룡 1기의 리미트 버스트에도 한턴은 살죠.
체력의 느낌을 이렇게 잡으시면 편합니다.
로노웨 굴리다가 카에데 굴리는 느낌 정도의 내구도입니다.
단 그만큼 그라비티는 아픕니다; 그라비티만큼 반격하는 대미지도 아파진단 소립니다.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적어보자면 어둠용린을 쓴 제로그를 잡으려고 목드랍 몰아쳤더니 뒷구로 암드랍 1셋이 뜹니다.
딸피로 살아서 제로그라비티를 쓰게 되고, 아스로리의 목반격으로 제로그는 죽게 되면서 다음층에서 신왕비 불꽃 싸다구를 맞게 되죠.
비슷한 사고는 1기장에서도 그리잘 딸피였는데 그라비티 반격사 다음 이어지는 디오스의 불꽃 싸다구입니다.
이런 류의 사고를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체배수가 늘어났지만 회배수는 그대로여서 별로인거 아니냐 라는 의견도 본 적이 있는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각궁 아스때도 2.25/20.25/1이었는데 할만했고, 어차피 회배수 자체가 깎이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회복 스탯이 올라서 더 잘차는데 문제가 될게 있는가 모르겠습니다.
제 일판 계정은 매니악스 회복 뱃지도 아닌데 25% 보정만으로도 할만하다는 느낌이구요.

그리고 스킬 사용의 빈도가 낮아진게 느낌이 확 옵니다.
아니 아까 단속팟은 다속팟보다 스킬빨이 높대매? 라고 했는데
기본 공배수가 LF 기준으로 3배나 올라갔다는 소리는 보다 적은 드랍수로 몹들을 제압한다는 소리이고,
이 말인즉 드랍 2횡치를 모아서 잡았어야 할 것을 8드랍 고콤으로 잡을 수 있단 소리입니다.
예를 들면 각궁 아스때 2횡 1셋 5콤으로 잡았어야 간신히 딸 수 있던 초황제 메탈드래곤가 지금은 8드랍 5콤이면 따집니다.
동속 드랍을 노스킬로 12개 모으라 하면 몇턴이 걸릴지 장담할 수 없지만, 6개 혹은 8개를 모으라고 하면 모을만 하죠.
그리고 다속팟이라 하더라도 헤파도라 만나기 전에 비슈누나 우르즈 걸려서 드랍판 개판되면 매턴 판갈이 없이 풀파워로 후려패는게 힘듭니다.
단 다속팟은 라도라같은 경우 턴을 감을 수도 있고, 계승도 판갈이 요원으로 데리고 다니면서 필요한 턴에 적시타를 넣을 수 있으며 공배수가 높기 때문에 스킬 의존도가 낮게 느껴지는 거구요.

그러면 드랍을 어떻게 모으는가?
이 부분에서 사활 계산이 잘 돼야 합니다.
목드랍을 아끼면서 콤보를 내되, 맞으면서 회복하고 자투리 드랍들을 지워나간다 라고 하는게 베이스입니다.
스킬을 반드시 써야 한다 라는 턴에서만 쓰고, 다른 턴에서 최대한 스킬을 안쓰면 이게 스노우볼이 구릅니다.
안써도 될 스킬을 쓰면서 올라와서 벨제붑을 만날 경우 아우스트라리스를 쓰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이마저도 없어서 죽게 되고,
살기 위해서 비슈누 층에서 유비를 썼더니 다음 층이 일식스 이런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클리어 인증 영상


기원신 가이아=드래곤를 잡은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기갑룡 목드랍 디버프도 받은데다가 가이아도라 자체가 제일 호구여서 쉬웠던 느낌입니다.


암흑신 헤라=드래곤을 잡은 영상입니다.
역시 기갑룡의 디버프를 받았고, 그럼에도 헤라도라에서 딜흡수가 발생하지 않아서 클리어 했습니다.



전능신 제우스=드래곤를 잡은 영상입니다.
턴밀도 안쓰는지라 비슈누가 넘나 까다롭습니다 ㅠ


성박신 노아=드래곤를 잡은 영상입니다.
물속은 목속으로 다스려야...
근데 제로그 + 헤라 때문에 지릴뻔했네요 ㄷㄷ;

끝내면서
아직은 단련신 헤파이스토스=드래곤 라는 넘사벽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잘해도 클리어 확률이 4/5 정도라는게 씁쓸합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투기장이라는 곳이 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목속한테 작조용 플레어 드랄그리 각성 시바친절하지 기라의 비여신 칼리못한 겁화의 위여신 칼리곳이니까요.
그래도 감히 최애캐로 현재 제일 높은 투기장 공기를 맡아볼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네요.
그리고 각성 프레이야도 아직 긁지 않은 복권이여서 어떤 식으로 버프를 받느냐로 잘하면 헤파도라까지 끔살낼 수 있는 포텐이 터질수도 있겠죠.
콤보 강화이라도 받는다면 프레이야를 쓰고 2횡 6콤+뒷구로 헤파도라 킬따는 각이 좀더 보이게 될테니까요.

여튼 다시금 궁진을 받으면서 날아오른 환생 아스타로트마신님은 최소 근육맨급 혹은 암테나 바로 아래 티어까지는 올라왔다고 생각합니다.
투3급 혹은 괴멸급 던전들은 유리대포 메타로는 힘들거나 불가능하거나인데 아스로리는 버틸 수 있다는 선택지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꼭 아스로리가 아니더라도 아직 상향 예정중인 몹들 중에선 흥할수도 있는 캐릭도 있는듯 합니다.
뭐 그리 말하기엔 히로인 가챠 궁진은 대실망이지만, 쨌거나 남은 캐릭들도 적절한 상향을 받고 흥했으면 합니다.